플라잉피그 ‘하슬라의 12지신_호랑이 편’, 한국콘텐츠진흥원 지역 관광스토리로 경쟁력 인정

강원도 대표 수호신 모델로 등장

뉴스 제공
한국콘텐츠진흥원
2020-03-26 11:00
서울--(뉴스와이어)--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주최한 ‘2019 지역특화관광스토리 프로젝트 지원 사업’이 성공리에 끝났다. 총 32개 콘텐츠 업체가 경쟁한 이번 사업에서 플라잉피그를 포함한 5개 업체가 최종 선정돼 사용화를 위한 지원을 받았다.

이번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가 국내 여행 활성화를 위해 관광지 환경 개선과 관광 콘텐츠 확충, 지역 간 연계망 구축, 홍보 마케팅을 지원하는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현재 문화체육관광부는 지리나 문화관광자원의 유사성을 바탕으로 3~4개 지역을 하나의 관광권으로 묶어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이번에 선정된 5개 기업을 대상으로 홍보, 마케팅을 후속 지원하기 위해 3월 17~20일까지 3일간에 걸쳐 온라인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선정된 기업의 콘텐츠를 집중적으로 살펴보는 시간, 그 첫 번째 대상은 제2권역 강원도를 소재로 한 플라잉피그의 ‘하슬라의 12지신’이다.

◇12지 스토리 투어, 드라마틱한 강원도 여행이 시작된다

플라잉피그는 이야기 중심의 영상과 만화, 책, 첨단 기술과 이야기가 융합된 VR 애니메이션과 AR 콘텐츠를 제작한다. ‘하슬라의 12지신’은 플라잉피그가 우리가 태어나면서 갖는 띠(12지)와 연계된 동물을 소재로 만든 판타지 액션 어드벤처 애니메이션이다.

‘하슬라의 12지신_호랑이 편’은 십이지 프로젝트의 첫 작품으로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동물 1순위이며 용맹함을 상징하는 3번째 지지(地支)인 호랑이를 강원도 평창과 연결한 작품이다. 강원도 지역을 알리기 위해 원주 혁신도시를 3D로 재현했으며 오대산 월정사 만월교의 12지신상을 메인 배경으로 맵핑하기도 했다.

평범했던 아이 ‘수호’가 봉인된 신들의 세계인 ‘하슬라’로 들어가 호랑이 십이지신 ‘백호 수호신령’으로 거듭나고 공포의 마왕을 무찌르며 두 세계의 가족과 친구들을 지킨다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수호’는 하슬라에서 호랑이 수호신령으로 거듭나기 위해 가장 하찮은 미물인 ‘드러’의 도움을 받게 된다. 이를 통해 세상에 이유 없이 존재하는 것은 없으며 저마다 중요한 존재라는 메시지를 전달하는가 하면 우정, 협력, 소통과 희생 등 아이들이 성장하며 만나게 될 다양한 이야기도 함께 다루고 있다.

12지 스토리 발굴을 위해 플라잉피그는 지난해 7~8월 두 달간 강원도를 배경으로 한 12지 스토리 공모전을 진행했다. ‘하슬라 12지신’은 지원한 11편의 스토리와 업체가 이미 보유한 스토리 중에서 최종 선택돼 영상 글로벌화 프로젝트에 오른 작품이다.

왜 하필 12지를 소재로 했느냐란 물음에 플라잉피그 이진숙 이사는 “우리는 누구나 띠를 갖고 태어나기 때문에 자연스레 십이지 속 동물들과 깊은 관계를 맺고 있다. 우리와 같은 동양권에서 12지는 매우 익숙한 개념이며 서양에서조차 ‘오리엔탈 조디악’으로 불리며 높은 호기심을 갖고 있어 잠재력 높은 아이템이라 생각했다”고 말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지원에 힘입어 사업화가 진행된 ‘하슬라의 12지신’ 프로젝트는 아직은 초기 기획 단계로 보다 많은 스토리와 아이템 발굴을 필요로 한다. 현재 주요 캐릭터와 핵심 장소 위주의 개발은 완료했고, 스토리와 함께 어우러질 아트워크를 더욱 많이 개발할 예정이다. 개발된 아이템을 상용화하기 위해서는 보다 많은 비주얼 구축 과정이 필요하다는 얘기다.

플라잉피그 김민 대표는 “로컬화된 스토리를 글로벌 콘텐츠로 개발하여 당대 12지를 대표하는 콘텐츠로 기억되고 싶다”며 “‘하슬라의 12지신’을 시청한 아이들이 부모와 손을 잡고 오대산 월정사 만월교로 성지 순례를 오는 꿈을 꾼다. 관광의 경쟁력은 ‘목적지’ 즉 관광의 랜드마크를 만드는 것이라 생각한다. 콘텐츠를 통해 아이들이 꼭 가고 싶어 하는, 그래서 가족이 함께 오는 관광지 랜드마크를 전국에 만드는 것이 우리의 기대효과이자 목표”라고 밝혔다.

플라잉피그는 앞으로 전국의 주요 관광 도시 11곳을 선정해 호랑이를 제외한 나머지 십이지 동물과 연결된 스토리를 개발, 각 도시를 지키는 수호신 콘셉트의 애니메이션으로 확대해 갈 예정이다. 이후에는 이들이 함께 모여 더 큰 적과 맞서 싸우는 십이지 유니버스로 확대할 계획도 있다. 현재는 후속편으로 울산과 용을 연결한 이야기를 만들고 있다.

플라잉피그의 ‘하슬라 12지신’ 홍보 영상 및 자료는 유튜브(지역 관광 콘텐츠)에서 살펴볼 수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개요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콘텐츠 전 분야를 아우르는 총괄 진흥기관으로 콘텐츠 산업 육성을 위한 지원체제를 구축하여 세계 5대 콘텐츠 강국 실현을 비전으로 하고 있으며, 콘텐츠와 문화의 힘으로 혁신성장을 선도하는 진흥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kocca.kr

연락처

한국콘텐츠진흥원
지역콘텐츠팀
탁지연 주임
061-900-6484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한국콘텐츠진흥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