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꼬가와전기, AI 활용 이미지 분석 전문기업 덴마크 그라츠퍼 인수

뉴스 제공
Yokogawa Electric Corporation 도쿄증권거래소 6841
2020-03-26 11:15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요꼬가와전기(Yokogawa Electric Corporation)(도쿄증권거래소: 6841)가 2020년 3월 20일 덴마크 그라츠퍼 테크놀로지스 ApS(Grazper Technologies ApS, 이하 ‘그라츠퍼’)의 지분 전량을 상호 합의 하에 모두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요꼬가와전기는 그라츠퍼가 개발해 온 이미지 분석용 첨단 인공지능(AI) 기술을 다양한 기존 사업에 적용하는 한편 새로운 산업용 AI 솔루션 개발에 활용할 계획이다.

최근 딥러닝(deep learning)과 관련 기술의 발전에 힘입어 산업계가 AI를 실제로 적용할 수 있게 됐다. 이미지 식별 및 데이터 예측 정확도가 꾸준히 개선되고 있어 AI 사용 범위는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움직이는 이미지에 대한 인식 정확도가 향상되어 전반적인 환경과 전체 이미지의 맥락을 들여다볼 수 있게 됐다. 보안 분야와 더불어 생산라인의 이미지 분석 및 로봇 운영 분야에 응용할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 준 대목이다.

그라츠퍼는 2015년 덴마크 코펜하겐에 설립된 벤처기업으로 덴마크 벤처 캐피털 업체인 프로멘텀 에퀴티 파트너스(Promentum Equity Partners)의 투자를 받았다. 그라츠퍼는 이미지 분석용 첨단 AI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일종의 집적회로인 ‘필드 프로그래머블 게이트 어레이(field-programmable gate array, FPGA*)’ 상에서 AI 소프트웨어가 효율적으로 구동하도록 지원하는 솔루션을 개발했다. 그라츠퍼의 AI 소프트웨어는 여러 알고리즘과 3D 모델링 기법으로 이론화한 이미지 인식 방법론을 적용했으며, 컴퓨팅 자원이 한정적이어도 충분히 운용이 가능하다.

요꼬가와전기는 공장 및 공공 인프라 프로젝트용 AI 솔루션을 개발·공급하고 있다. 요꼬가와전기는 그라츠퍼의 기술을 인수함으로써 로봇 이미지 포착, 공장 내 이상 감지, 카메라를 이용한 보안 모니터링 등 AI를 통한 이미지 분석 솔루션을 제시할 수 있게 됐다. 우선 요꼬가와전기의 자회사인 암니모(amnimo Inc.)가 현재 개발 중인 산업용 LTE 게이트웨이 ‘에지 게이트웨이(Edge Gateway)’에 그라츠퍼의 FPGA IP 코어를 적용할 방침이다. 공항과 철도를 겨냥한 보안 애플리케이션과 스마트 시티 프로젝트용 솔루션을 제시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요꼬가와전기는 중기 사업 계획인 ‘트랜스포메이션 2020(Transformation 2020)’의 일환으로 고객사들과 협력해 AI나 사물인터넷(IoT) 등의 기술을 활용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이니셔티브를 추진하고 있다. 요꼬가와전기는 그라츠퍼와 신기술 인수를 통해 고객사들과 동반 혁신을 꾀하며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 나갈 것이다.

* 여러 번 회로를 다시 새겨 넣을 수 있는 반도체

그라츠퍼(Grazper Technologies ApS) 개요

위치: 덴마크 코펜하겐
설립일: 2015년 4월
최고경영자: 토마스 야콥센(Thomas Jakobsen)
사업 영역: 이미지를 활용한 AI 기술 및 솔루션 개발
웹사이트: https://grazper.com/

자세한 정보는 아래 웹사이트 참조.
amnimo Inc. website: https://amnimo.com/en/

요꼬가와(Yokogawa) 개요

1915년에 설립된 요꼬가와는 측정, 제어 및 정보 분야에서 광범위하게 사업을 펼치고 있다. 산업 자동화 사업은 석유, 화학, 천연가스, 전력, 철강, 펄프 및 제지 산업을 비롯해 다양한 범위의 공정 산업에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제품과 서비스 및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요꼬가와는 생명 과학 혁신 사업을 통해 의약 및 식품 산업 가치 사슬 전반에 걸쳐 근본적으로 생산성을 향상시킨다는 목표를 추구하고 있기도 하다. 또한 시험 및 측정, 항공 그리고 그 밖의 사업에서는 업계를 선도하는 정밀도와 신뢰도를 자랑하는 필수 계기와 장비를 지속적으로 공급하고 있다. 요꼬가와는 60개국 113개 기업으로 이루어진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고객들과 함께 공동으로 혁신을 추구하고 있다. 2018 회계연도의 총매출액은 미화 36억달러에 이른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yokogawa.com) 참조.

이 보도자료에 언급된 기업, 조직, 제품, 서비스의 명칭과 로고는 요꼬가와전기 또는 해당 개별 소유자들의 등록상표 또는 상표이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219294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yokogawa.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요꼬가와전기(Yokogawa Electric Corporation)
통합 커뮤니케이션 센터 홍보부
Yokogawa-pr@cs.jp.yokog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