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게임 업체들, 코로나19 예방수칙 준수 캠페인 전개… WHO의 코로나19 예방 가이드라인 전파

사회적 거리두기와 손 위생 등 WHO가 권고하는 코로나19 예방수칙을 게이머들이 실천하도록 권장

출처: Zynga Inc.
2020-03-30 16:57
  • 글로벌 게임 업체들이 WHO의 코로나19 예방 가이드라인을 전파하기 위해 플레이어파트투게더 캠페인에 착수했다

    글로벌 게임 업체들이 WHO의 코로나19 예방 가이드라인을 전파하기 위해 플레이어파트투게더 캠페인에 착수했다

샌프란시스코--(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20년 03월 30일 -- 징가(Zynga)(나스닥:ZNGA):

글로벌 게임 산업이 세계보건기구(WHO)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확산을 늦추기 위해 권장하는 중요한 메세지를 널리 전파하기로 뜻을 모았다.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업계의 리더로 꼽히는 18개 업체가 ‘플레이어파트투게더(#PlayApartTogether)’ 캠페인에 착수했다. 플레이어파트투게더는 사회적 거리두기, 손 위생, 호흡기 예절 등을 포함하는 WHO의 강력한 코로나19 예방수칙을 게이머들이 실천하도록 유도하는 캠페인이다.

플레이어파트투게더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가 높은 일부 게임에 특별 이벤트와 독점 활동, 보상 등을 결합시켜 사용자들이 자신의 건강뿐 아니라 가족과 공동체를 위해 WHO의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도록 장려한다. 이를 통해 ‘당신이 어디에서 어떤 게임을 하든, 당신은 변화를 일으킬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 세계에 전달한다. 플레이어파트투게더에 참여한 업체는 다음과 같다.

액티비전 블리자드(Activision Blizzard)
카밤(Kabam)
스냅 게임즈(Snap Games)
아마존 앱스토어(Amazon Appstore)
메이살와드(Maysalward)
트위치(Twitch)
빅 피쉬 게임즈(Big Fish Games)
플레이티카(Playtika)
유니티(Unity)
더티비트(Dirtybit)
포켓 젬스(Pocket Gems)
우가(Wooga)
글루 모바일(Glu Mobile)
라이엇 게임즈(Riot Games)
유튜브 게이밍(YouTube Gaming)
잼 시티(Jam City)
사이플레이(SciPlay)
징가(Zynga)

소셜미디어에서 해시태그 ‘#플레이어파트투게더(#PlayApartTogether)’를 검색하면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플레이어파트투게더에 참여한 파트너들의 인사말:

바비 코틱(Bobby Kotick) 액티비전 블리자드 최고경영자
“타인과의 안전한 접촉이 지금처럼 중요한 적은 없었다. 기쁨과 목적의식, 의미의 렌즈를 통해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는 게임은 그래서 가장 이상적인 플랫폼이다. 플레이어파트투게더처럼 가치 있고 꼭 필요한 캠페인에 참여해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제프 카프(Jeff Karp) 빅 피쉬 게임즈 상무이사 겸 사장
“코로나19가 전 세계를 덮친 지금처럼 연대가 중요한 때는 없었다. 우리의 게임을 즐기는 전 세계 수많은 게이머들이 플레이어파트투게더 캠페인에 동참해주길 바란다. 빅 피쉬 게임즈는 쿠킹 크레이즈(Cooking Craze), 젤리 드롭(Gummy Drop), 데커스(Decurse), 페어웨이 솔리테어(Fairway Solitaire) 등의 게임에 WHO의 메시지를 담아 우리는 혼자가 아니라는 메시지를 사회에 전달하려 한다”

아네트 스탈로이(Anette Staloy) 더티비트 비즈니스·마케팅 사업부 부사장
“더티비트의 사명은 사람들에게 잊지 못할 순간을 선사하는 것으로 소셜게임 경험을 창출하는 데 전념해왔다. 전 세계 게이머들에게 더티비트의 게임은 가슴 따뜻한 이야기를 공유하며 가족·친구들과 소통하는 하나의 수단이다. 사람들이 WHO와 지역 보건당국의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도록 장려하는 플레이어파트투게더 캠페인에 참여할 기회를 주신 것에 감사드린다”

닉 얼(Nick Earl) 글루 모바일 사장 겸 최고경영자
“게임은 사람들을 즐겁게 할 뿐 아니라 한데 뭉쳐 어려운 시기를 극복하게 만드는 힘이 있다. 전 세계 게이머들이 WHO의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도록 장려하는 플레이어파트투게더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가족과 공동체의 안정과 건강을 위해 WHO 및 지역 보건당국의 가이드라인을 지키도록 권하는 플레이어파트투게더 캠페인에 적극 참여하겠다”

크리스 드월프(Chris DeWolfe) 잼 시티 공동설립자 겸 최고경영자
“잼 시티는 이 위험천만한 시기에 게임으로 스트레스를 풀고 작은 위안을 얻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을 알고 있다. 잼 시티는 수많은 게이머들을 거느린 게임 개발업체로서 코로나19를 억제하거나 종식시킬 수 있도록 플레이어파트투게더에 참여해 줄 것을 모든 사람들에게 권한다”

팀 필즈(Tim Fields) 카밤 최고경영자
“카밤은 전 세계에 즐거움을 선사하는 엔터테인먼트 기업이다. 엔터테인먼트 기업의 역할은 어려운 시기에 가장 큰 빛을 발한다. 카밤은 게이머들에게 WHO의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도록 장려해 일선 의료진이 짊어진 무게를 나눠 지는 플레이어파트투게더 캠페인을 적극 지지한다. 여러분은 언제 어디서든 친구들과 함께 게임을 즐기며 영웅이 될 수 있다”

노르 크라이스(Nour Khrais) 메이살와드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
“우리 모두 각자 최선을 다해 코로나19에 맞서 싸워야 한다. 외출 자제는 코로나19의 위험으로부터 자신과 사회를 보호하는 데 매우 중요하다. 코로나19 확산에 맞서 싸워 온 메이살와드는 플레이어파트투게더에 참여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코로나19 예방 가이드라인을 담은 새로운 게임들도 출시할 것이다”

로버트 안토콜(Robert Antokol) 플레이티카 최고경영자
“플레이티카는 작금의 힘든 시기에도 게임이 삶의 한 부분이라고 믿는다. 우리는 유수의 게임업체들과 함께 플레이어파트투게더 캠페인에 참여해 WHO의 메시지를 홍보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플레이티카는 코로나19 팬데믹에 맞서 전 세계 사람들이 건강을 지키고 서로 교감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

벤 리우(Ben Liu) 포켓 젬스 최고경영자
“게임은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소통을 증진시킨다. 포켓 젬스는 WHO의 메시지를 널리 전파하기 위해 동료 업체들이 참여한 플레이어파트투게더 캠페인을 적극 지지한다. 게이머들이 에피소드(Episode)와 워 드래곤즈(War Dragons) 등의 모바일 게임에서 새로 추가한 콘텐츠와 보너스를 즐기는 동시에 WHO가 전하는 중요한 메시지를 상기하길 기대한다"

니콜로 러렌트(Nicolo Laurent) 라이엇 게임즈 최고경영자
“물리적으로 거리를 둔다고 해서 사회적으로 고립되는 것은 아니다. 사회적 거리두기와 손 위생과 같은 공중위생 조치를 실천해 코로나19의 확산을 막아야 한다. 플레이어파트투게더는 코로나19 위기 극복에 힘을 보탠다. 게이머들에게 게임은 그저 게임이 아니라 의미 있는 삶의 활동이며, 지금과 같은 시기에는 생명을 구하는 활동이기도 하다. 함께 힘을 모아 코로나19를 무찌르자”

조시 윌슨(Josh Wilson) 사이플레이 최고경영자
“사이플레이는 글로벌 커뮤니티에 즐거운 게임을 제공하는 데 매진해왔다. 지금과 같은 힘든 시기에는 힘을 모아 전염병의 확산을 막는 것이 중요하다. 게이머들에게 봉사하려고 회사가 취한 모든 행동에는 사이플레이의 핵심가치인 ‘플레이투게더(#playTOGETHER)’가 스며들어 있다. 플레이어파트투게더에 참여해 플레이투게더를 한층 발전시킬 기회를 잡아 영광스럽게 생각하며, 생명을 구하는 WHO의 메시지를 더욱 널리 전파할 수 있으리라 믿는다. 모두 플레이어파트투게더에 동참해 몸과 마음의 건강을 지키자!”

윌 우(Will Wu) 스냅 게임즈 플랫폼 담당 책임자
“청년들이 외출 자제를 심각하게 받아들여야 한다. 코로나19의 확산을 막으려면 청년들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언제나 게이머들에게 멀리 떨어져 있는 친구와도 소통할 수 있는 창구가 되어 온 스냅 게임즈는 플레이어파트투게더 캠페인을 지원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스냅 게임즈는 자신은 물론 사랑하는 사람과 국민의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코로나19 예방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새로운 게임을 출시해 젊은 게이머들에게 외출 자제의 중요성을 알릴 것이다”

마이클 아라곤(Michael Aragon) 트위치 콘텐츠사업부 수석부사장
“게임은 트위치 커뮤니티를 한데 묶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플레이어파트투게더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유지하면서 게임과 소통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캠페인이다. 트위치는 여러 게임 업체들과 WHO의 핵심 메시지를 공유함으로써 사람들이 한데 모여 게임을 즐기고 커뮤니티를 창조할 장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존 리치텔로(John Riccitiello) 유니티 테크놀로지스 최고경영자
“유니티는 많은 게임 제작자들과 게이머들이 함께 하는 세상이 더 나은 세상이라고 믿는다. 친구들과 좋아하는 게임을 즐기는 사람이든 처음 게임을 접해 이제 배우는 사람이든 플레이어파트투게더는 모든 플레이어들이 자신과 가족을 보호하도록 장려한다. 유니티는 전 세계 게임업체들과 힘을 모아 코로나19를 막기 위해 매진할 것이다”

라이언 와이엇(Ryan Wyatt) 유튜브 게임 책임자
“유튜브는 하나의 커뮤니티로서 15년 동안 이용자들이 ‘위드미(#withme)’ 동영상을 통해 따로 또 같이했다. 그러나 지금은 ‘스테이홈(#StayHome)’이나 플레이어파트투게더 캠페인이 훨씬 더 중요하다. 유튜브가 가장 큰 영향력을 발휘하는 순간은 크리에이터들이 라이브 스트림을 통해 전 세계 팬들이나 여타 게임 크리에이터들과 가상으로 소통하는 때였다. 게이머들은 서로 떨어져 있어도 함께 하는 방법을 안다. 코로나19 사태를 억제하기 위해서는 이제 업계가 나서야 할 때다”

버나드 킴(Bernard Kim) 징가 퍼블리싱 사장
“코로나19 위기는 게임으로 세상을 연결한다는 징가의 사명에 새로운 차원을 더해주었다. 징가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절실한 지금과 같은 시기에 게이머들에게 WHO의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 플레이어파트투게더 캠페인은 개인과 공동체의 인식을 높여 코로나19 사태를 잠재우는 데 보탬이 될 것이다”

캠페인 그래픽과 인사말 시트, 참여업체 연락처 시트는 웹사이트(https://www.dropbox.com/sh/kkvsatzbfkwafft/AAA4NFbVNMfzX-iULm68kyEra?dl=0)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32800501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zynga.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언론 연락처

징가(Zynga)
케니 존스턴(Kenny Johnston)
kjohnston@zynga.com
사라 로스(Sarah Ross)
sarah@zynga.com
다나 휘트니(Dana Whitney)
dwhitney@zynga.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