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뮤빗 글로벌 투표 1위로 3월 넷째 주 ‘쇼!음악중심’ 1위 차지

’NCT127’ 영웅 2위, ‘빅톤’ Howling 3위에 올라
3월 28일 방송분 163개국, 530만9084 투표권 행사

출처: 블렌딩
2020-03-31 11:14
  • 뮤빗의 673회차 쇼!음악중심 글로벌 투표 앱 화면

    뮤빗의 673회차 쇼!음악중심 글로벌 투표 앱 화면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03월 31일 -- ‘방탄소년단(BTS)’이 글로벌 케이팝 플랫폼 뮤빗(Mubeat) 글로벌 투표 1위를 차지하면서 3월 28일 ‘쇼!음악중심’ 1위에 올랐다.

673회차 ‘쇼!음악중심’ 1위에 반영된 뮤빗 글로벌 투표는 3월 24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되었으며 163개국 17만8000여명의 국내외 팬들이 참여해 총 530만9000여건의 투표를 기록했다.

국내와 북미, 유럽, 아시아 등의 방탄소년단 팬클럽 ‘아미(ARMY)’가 모여 방탄소년단(BTS)의 ‘ON’에 271만5000여건의 투표를 행사해 2위인 ‘NCT 127’의 ‘영웅’ 252만4000건을 제치고 글로벌 투표 1위를 차지했다. 3월 28일 진행된 ‘쇼!음악중심’에서 방탄소년단(BTS)은 글로벌 투표 1위로 1000점 만점을 차지해 2위를 차지한 ‘ITZY(있지)’를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그 밖에도 탑10에 ‘빅톤’의 ‘Howling’이 4만8630건으로 3위, ‘ITZY(있지)’의 ‘WANNABE’가 1만654건 4위, ‘세정’의 ‘화분’ 4176건 5위, ‘청하’의 ‘솔직히 지친다’ 1489건 6위, ‘노을’의 ‘문득’ 1400건 7위, ‘아이즈원’의 ‘FIESTA’ 716건 8위, ‘지코’의 ‘아무노래’ 411건 9위, ‘마크튭’의 ‘마음이 말하는 행복’이 372건 10위에 올랐다.

뮤빗(Mubeat)에서 진행된 673회차 ‘쇼!음악중심’ 글로벌 투표는 많은 해외 케이팝 팬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가온차트 순위, 동영상 시청, 국내 음원 사이트와 음반 판매량, 생방송 사전 투표 등으로 해외 팬들에게는 국내 음악 방송 투표권 행사 방법이 제한적이었지만 뮤빗에서 광고 시청만 하면 무료로 글로벌 투표를 직접 행사할 수 있다.

또한 기존 투표 앱(App)들과는 달리 앱 가입을 위한 복잡한 인증이 없이 편리하고 간단하다는 장점이 있다. 댓글로 팬들과 소통할 수 있고 좋아하는 아티스트의 영상을 시청하며 투표가 가능하다는 특징도 해외 팬들이 뮤빗 앱 글로벌 투표에 많은 관심을 가지는 이유로 분석된다.

글로벌 뮤빗(Mubeat) 케이팝 플랫폼은 대한민국 대표 방송사들의 음악방송 영상을 아티스트별, 멤버별, 앨범별로 쉽게 한 곳에서 모아볼 수 있다. 또한 케이팝 팬 활동을 위한 음악 방송 글로벌 투표, 지하철과 앱 내 팬덤광고, 방탄소년단(BTS), 블랙핑크, 트와이스, 엑소, 투모로우바이투게더, NCT 127, 에이티즈 등 글로벌 아이돌 커뮤니티 등 K-pop과 관련한 모든 것을 찾아볼 수 있다. 뮤빗 앱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블렌딩 개요

블렌딩은 2017년 1월 설립된 MBC와 SBS 콘텐츠허브의 합작법인으로 드라마OST, 예능 음원, K-pop, 인디 음악 등을 제작 및 유통하고 있다. 또한 글로벌에서 243만 다운로드, 212만 회원을 확보한 케이팝 비디오 플랫폼 ‘뮤빗(Mubeat)’을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 2017년 19억, 2018년 63억, 2019년 68억의 매출을 기록하며 급성장을 계속하고 있으며, 새로운 음악 문화로 세상을 즐겁게 만들기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ubeat.tv

언론 연락처

블렌딩
김해인 매니저
02-784-8564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