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던 데이터 “코로나/코로나19 팬데믹으로 컴퓨터 용량 수요 급증”

고성능 컴퓨터 사용으로 새로운 치료 물질 발굴 가속화

전 세계 근무 습관 변화로 기존 데이터 인프라 한계에 다다라

노던 데이터, 텍사스 시설 용량을 1기가와트에서 3.6기가와트로 확장 예정

캐나다, 스칸디나비아에 새 사이트 개발 계획

뉴스 제공
Northern Data AG
2020-03-31 11:31
프랑크푸르트 암 마인, 독일--(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노던 데이터(Northern Data AG)(쎄트라(XETRA): NB2, 국제증권식별번호(ISIN): DE000A0SMU87)가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팬데믹(전염병의 세계 대유행)으로 컴퓨팅 용량 수요가 크게 증가했다고 30일 발표했다.

노던 데이터는 세계 최대의 고성능 컴퓨팅(HPC) 솔루션 공급 업체다. 이 회사는 이 같은 수요 급증에 부응하기 위해 기존 시설의 용량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으며 시설을 추가로 개발할 계획이다.

팬데믹 이후 시장 판도를 바꿀 두 가지 개발이 긴급히 추진되면서 컴퓨팅 성능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먼저 전 세계 제약사와 연구 기관에서 처음으로 HPC 시스템을 대규모로 사용하고 있다. 생물 정보학 및 역학 분야의 계산과 시뮬레이션을 최대한 빨리 수행하기 위해서다. 기존 컴퓨터 시스템을 사용할 경우 수개월, 많게는 수년까지 걸리는 과업이다. 이로써 연구팀은 짧은 기간 안에 코로나바이러스 치료를 위한 신약 개발을 가속할 수 있다. 노던 데이터 경영진은 이 같은 추세가 코로나19 팬데믹이 종식된 이후에도 이어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둘째, 코로나19 팬데믹과 함께 세계적으로 근무 여건이 불과 몇 주 만에 온라인으로 급속히 전환된 것도 컴퓨팅 용량 수요를 급격히 늘리고 있다. 현재 상황적 제약으로 인해 미국, 유럽, 아시아의 많은 기업이 재택근무 비율을 거의 100%까지 높여야 했다. 화상 회의 도구 등 관련 디지털 애플리케이션 사용이 늘면서 데이터 용량 수요가 폭증하고 있다. 이 같은 추세 역시 코로나 위기 이후에도 이어질 전망이다.

노던 데이터는 수일 후 미국에서 최신 HPC 시설의 가동에 돌입할 계획이다. 세계 최대 규모의 이 HPC 센터는 텍사스에 축구장 57개 크기에 해당하는 100에이커 이상의 면적에 구축되고 있다. 회사는 당초 연말까지 텍사스 사이트에서 1기가와트의 총용량을 구현할 계획이었다. 하지만 상황의 변화로 수요가 압도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이 곳의 용량을 최대 3.6기가와트까지 확장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노던 데이터는 캐나다와 스칸디나비아에 대규모 HPC 시설을 추가로 구축하기 위해 추가 부지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아루쉬 틸라이나탄(Aroosh Thillainathan) 노던 데이터 최고경영자(CEO)는 “수요 증가가 가히 압도적”이라며 “일부 지역의 경우 시장 수요가 우리가 올 연말까지 구축할 수 있는 수준의 30배를 웃돈다”고 전했다. 그는 “수년간 대규모 고성능 컴퓨팅 분야에서 축적한 경험에 힘입어 지속적인 용량 확장에 속도를 낼 수 있다”고 밝혔다.

노던 데이터는 2020년 3월 15일 올해 실적 전망을 발표한 바 있다.

경영진은 현재 예상치와 기체결된 계약을 기반으로 2020 회계연도에 1억2000만~1억4000만유로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에 따라2020년 EBITDA는 4500만~6000만유로가 되리라는 게 경영진의 예상이다. 이 가이드라인은 글로벌 고객사와 기체결한 HPC 솔루션 공급 계약을 기반으로 1GW 확장 단계의 30%를 초기에 부분적으로 사용하는 가정을 토대로 했다. 실적 전망은 신규 고객 확보 진전에 따라 조정될 예정이다.

노던 데이터(Northern Data) 개요

노던 데이터(Northern Data AG)는 고성능 컴퓨팅(HPC) 분야의 글로벌 인프라 솔루션을 개발, 구축하고 있다. 노던 데이터는 머신 러닝,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분석, 블록체인, 게임 스트리밍 및 기타 분야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노던 데이터(Northern Data AG)는 고성능 컴퓨팅(HPC) 분야의 글로벌 인프라 솔루션을 구축, 공급하는 굴지의 기업으로 머신 러닝 및 인공지능(AI), 빅 데이터 분석, 암호화폐 채굴, 게임 스트리밍 등 다수 분야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전 세계에서 사업을 펼치고 있는 노던 데이터는 독일 노던 비트코인(Northern Bitcoin AG)과 미국 윈스톤US(Whinstone US, Inc.)의 합병으로 성장했으며 현재 HPC 솔루션 분야의 세계 유수 공급업체로 정평을 얻고 있다. 노던 컴퍼니는 대형 첨단 데이터센터는 물론 세계 어디에나 위치할 수 있는 모바일 컨테이너용 HPC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이 회사는 자체 개발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지속 가능한 에너지 공급을 위한 지능형 개념과 결합한다. 윈스톤은 현재 텍사스에 미국 최대이자 세계 최대의 HPC 전용 데이터 센터를 구축하고 있다.

언어: 한국어
회사명: 노던 데이터(Northern Data AG)
Thurn-und-Taxis-Platz 6
60313
Frankfurt/Main
Germany
전화번호: +49 69 34 87 52 25
이메일: info@northerndata.de
인터넷: www.northerndata.de
ISIN: DE000A0SMU87
WKN: A0SMU8
상장: 베를린, 뒤셀도르프, 프랑크푸르트, 뮌헨(m:access) 비정규 비공식 시장, 개인투자자 특화 대체거래 시스템(Tradegate Exchange)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32900504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northerndata.de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언론 문의
노던 데이터 AG(Northern Data AG)
한스 요아킴 뒤르 박사(Dr. Hans Joachim Dürr)
기업 커뮤니케이션 총괄
Thurn-und-Taxis-Platz 6
60313 Frankfurt
+49 69 348 752 89
h.duerr@northerndata.de

투자 문의
스벤 파울리(Sven Pauly)
+49 89 125 09 03 31
ir@northerndata.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