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천안교육지원청에 활동프로그램 교구재 지원

연구 개발해 만든 매직블럭과 역사보드게임 2종

2020-04-03 08:34
  • 매직블럭 교구재 시안,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은 코로나19 확산으로 개학이 연기된 청소년을 위해 직접 연구 개발한 매직블럭과 역사보드게임 활동교구재를 천안교육지원청을 통해 지원했다

    매직블럭 교구재 시안,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은 코로나19 확산으로 개학이 연기된 청소년을 위해 직접 연구 개발한 매직블럭과 역사보드게임 활동교구재를 천안교육지원청을 통해 지원했다

천안--(뉴스와이어) 2020년 04월 03일 --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원장 김전승)은 코로나19로 개학이 연기된 청소년을 위해 집에서 할 수 있는 활동프로그램 교구재를 천안교육지원청을 통해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 활동교구재는 지난해 수련원 활동부서 직원들이 직접 연구하고 개발한 ‘ESR(에코사이언스로드)’와 ‘역사보드게임 독립 디데이’이며 총 72개의 교구재가 지원된다.

‘ESR(에코사이언스로드)’는 수련원 각 장소의 자연 과학적 요소를 VR영상에서 직접 선택하고 실험·관찰·체험하는 활동프로그램이다.

주로 자연 속 동·식물의 생존과 일상생활 속에서의 과학 찾기로 구성되어 있어 체험을 통한 과학적 호기심을 충족시킬 수 있다.

‘역사보드게임 독립 디데이’는 우리나라 독립운동을 주제로 한반도 지도 각 지역에 제시된 색깔별 숫자만큼 주사위로 역사인물카드와 가치카드를 획득하며 지역을 독립시키는 활동이다.

각 개발 프로그램은 현직 교사 의견을 반영하고 실제 청소년이 참여하는 캠프활동에 적용해 완성했다.

지원되는 활동교구재는 천안교육지원청을 통하여 지역 긴급돌봄센터에 보급되며, 자세한 사용 설명은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유튜브채널에서 동영상으로도 확인할 수 있다.

김전승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초유의 개학 연기를 맞은 청소년들이 위축되지 않고 자기주도적인 체험 활동에 적극 참여할 수 있게 집에서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청소년활동 ‘나가면 뭐하니?’ 클립 영상을 유튜브를 통해 소개하니 많은 관심바란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nyc.kywa.or.kr

언론 연락처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활동운영2부
류연서 과장
041-620-7787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