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질렉스 바이오랩스, APAC 바이오 분석 서비스 성장 위해 바이오 제약 업계 리더 ‘캐롤라인 포퍼 박사’ 이사장 임명

2020-04-03 14:10
애들레이드, 호주--(뉴스와이어)--여러 수상 경력을 보유한 호주 바이오 분야 분석 기업 애질렉스 바이오랩스는 APAC 임상 시험 바이오 분석 성장 계획의 일환으로 미국 출신 캐롤라인 포퍼 박사(MBBS, MPH)를 이사장에 임명했다고 발표했다.

애질렉스 바이오랩스의 바이오테크 고객 중 38% 이상은 주로 중국 및 한국 등 APAC 지역 고객이다. APAC 고객은 특히 애질렉스 바이오랩스가 FDA 검사를 받았다는 점과 호주에서 적용되는 임상 시험 지출액에 대한 환급 보조금이 40% 이상이라는 점에 주목하고 있다.

애질렉스 바이오랩스는 LC-MS/MS와 면역분석법(중규모(MesoScale), 자이로랩(Gyrolab), 루미넥스(Luminex)) 및 유세포 분석법(BD FACSymphony A3, 20가지 색의 세포 분석기)을 활용한 저분자 바이오 분석과 PK, 면역원성, 생체 지표 및 면역생물학 평가에 특화돼 있다. 해당 지역에서 유일하게 FDA 검사를 받은 연구소인 애질렉스 바이오랩스는 남호주 애들레이드의 과학 및 바이오테크 전문 허브에 위치해 있다.

포퍼 박사는 2019년 7월 애질렉스 바이오랩스 이사진에 처음 임명됐다.

제이슨 발렌타인 애질렉스 바이오랩스 최고경영자는 “포퍼 박사가 이사장 자리를 수락해 매우 기쁘며 그녀의 지도 아래 큰 성장이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는 “캐롤라인 포퍼 박사는 헬스케어, 의료기기 및 신약 개발 영역에서 20년 이상의 경험을 가진 의학 박사이자 병리학자, 보건 경제학자, 의학 컨설턴트인 동시에 숙련된 기업 중역”이라고 덧붙였다.

포퍼 박사는 벡턴 디킨슨, 바이오메리으, MDS와 같은 포춘 500 및 스타트업 기업 모두에서 다양한 진단법, 의료기기 및 신약 개발을 관리해왔다.

포퍼 박사는 “그동안 임상 경력을 바탕으로 관련 시장의 힘을 해석하고 전략을 수립해 빠르게 변화하는 도전적인 글로벌 헬스케어 산업에서 번영할 만한 파트너십을 형성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애질렉스 바이오랩스는 제약 서비스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업이다. 이러한 중책을 맡아 기쁘며 APAC 지역에서의 입지를 활용해 우리 회사를 한 단계 더 성장시키길 기대하고 있다. 애질렉스 바이오랩스 과학자와 박사급 전문가들로 구성된 팀은 호주와 아시아, 미국, 유럽연합에서 임상 시험을 실행하는 바이오제약 고객들에게 신속히 바이오 분석을 제공하는 데 독보적인 능력을 지녔다”고 밝혔다.

애질렉스는 최첨단 기술을 이용해 면역생물학 서비스를 포함한 약물동력학 서비스를 제공하며 면역학, 세포 생물학, 작용 기전 분석 등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지원한다.

- 면역 표현형
- 수용체 점유
- 사이토카인 방출 분석(전혈 또는 PBMC 자극 분석) 및 사이토카인/생체 지표 프로파일링
- PBMC 분석 및 세포 작용 메커니즘 분석(예: ADCC)

제이슨 발렌타인 최고경영자는 “FDA 검사를 받은 우리 시험 시설에는 65명이 넘는 헌신적인 직원들이 있으며, 연간 80건 이상의 임상 시험을 지원한다. 올해는 미국과 유럽,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제약/바이오 테크 기업들로부터 의뢰받은 6만 개가 넘는 샘플을 분석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그는 “전문 기술과 기술 혁신 그리고 20년간 쌓아 온 경험을 함께 활용해 전 세계적으로 수백 건의 전임상 시험 및 임상 시험을 지원해 왔다. 우리의 전 세계적 바이오 분석 시설은 OECD GLP 인증, NATA(호주 정부 OECD GLP 준수 관리 당국) 및 ISO 17025 국제 인증을 획득했다”고 설명했다.

애질렉스 바이오랩스 개요

애질렉스 바이오랩스는 1980년대 호주 제약업계를 대상으로 임상 시험 및 바이오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는 연구자 그룹으로 출발해 현재 초기 단계 임상 시험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다. 20년 동안 저분자 및 고분자에 대한 통제된 바이오 분석 경험을 바탕으로 전 세계 수백 건의 전임상 시험 및 임상 시험을 가속화했다. 현재 아시아와 유럽, 미국 등지의 여러 제약 및 바이오 기술 선두 기업을 고객으로 두고 있다. 애질렉스 바이오랩스는 성과 창출을 위해 다음 네 가지 핵심 가치를 기반으로 한다. △과학적 우수성 및 기술 혁신 △고객 중심 △데이터 무결성 및 품질 보증 △적시성/속도

애질렉스 바이오랩스 소개: http://youtu.be/3lyodiqqM_k

웹사이트: https://www.agilexbiolabs.com/

연락처

애질렉스 바이오랩스
데이비드 제임스(David James)
호주: +61 2 8218 2144
미국: +1 415 951 3228
아시아: +65 3159 3427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애질렉스 바이오랩스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