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이트코브, 동영상으로 직원 소통 효율화 지원하는 모바일 앱 신규 출시

동영상 관리 및 퍼블리싱 앱 ‘브라이트코브 인게이지’, 전 세계 직원 대상 신속하고 안전한 동영상 공유 최적화

뉴스 제공
Brightcove Inc. 나스닥 BCOV
2020-04-07 17:17
보스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적인 동영상용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업체인 브라이트코브(Brightcove Inc.)(나스닥: BCOV)가 모바일 앱 ‘브라이트코브 인게이지(Brightcove Engage™)’를 신규 출시했다고 6일 발표했다.

이는 기업의 사내 커뮤니케이션 담당자가 역대 최강의 효과적 소통 수단인 모바일 동영상을 활용해 직원에게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특수 목적용 애플리케이션이다. 콘텐츠를 빠르게 구성할 수 있는 템플릿과 사용자 참여를 모니터링할 수 있는 분석 기능을 갖추고 엔터프라이즈급 보안과 안정성을 구현한 ‘브라이트코브 인게이지’는 동영상의 강점을 활용해 사내 소통을 효율화해준다.

여러 연구(Studies have shown)에 따르면 직원 참여는 긍정적인 비즈니스 성과와 높은 관계가 있다. 직원이 현대적인 대화형 방식으로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해주는 ‘브라이트코브 인게이지’는 따라서 시장의 막대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다. 사내 커뮤니케이션 담당자는 높은 비용이 소요되는 개발 및 IT 자원 없이도 동영상과 모바일이라는 강력한 양대 디지털 소통 수단을 결합한 ‘브라이트코브 인게이지’를 이용해 브랜드화된 모바일 경험을 구축할 수 있다. 또한 타운홀 미팅 등 전사적 라이브 행사는 물론 신입 사원 적응 교육과 사내 뉴스 등 주문형 동영상을 직원들의 단말기에 안전하게 직접 제공할 수 있다.

최근 기업용 애플리케이션에서는 보안이 가장 중요한 요소로 대두됐다. ‘브라이트코브 인게이지’에는 싱글 사인 온(single-sign-on, 약칭 SSO) 등 중요한 보안 기능이 통합돼 권한이 있는 사람만 콘텐츠에 액세스할 수 있다.

첼시 파우스-존슨(Chelci Fauss-Johnson) 웬디스(Wendy’s) 디지털 미디어/이벤트 커뮤니케이션 매니저는 “전 세계 매장에 20만명 이상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는 가운데 동영상이 회사 최신 소식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매장 직원과 소통하는 것이 항상 어려운 문제였지만 브라이트코브 인게이지를 통해 이를 해결할 수 있게 됐다”며 “수주 안에 브라이트코브 인게이지를 구축해 직원들의 모바일 기기에 실시간 업데이트와 보너스 계획 등을 알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찰스 추(Charles Chu) 브라이트코브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직원의 활발한 참여 유지는 기업의 필수 과제”라며 “동영상을 접목해 내부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강화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용이해졌다”고 말했다. 그는 “사내 커뮤니케이션 담당자의 65%(65% of internal communicators)가 디지털 채널로 동영상 투자를 늘릴 예정인 것으로 조사됐다”며 “모바일 앱을 통해 직원이 출퇴근 전철 안이든 헬스장 러닝 머신 위이든 원하는 때 원하는 곳에서 콘텐츠에 참여하도록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추 CEO는 “브라이트코브 인게이지는 모바일의 접근성과 동영상의 영향력을 결합한 필수 솔루션”이라며 “콘텐츠를 모니터링하고 최적화하는 데 중요한 분석 기능은 물론 최고 우선순위인 철통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브라이트코브 인게이지는 하나의 패키지에 이러한 모든 기능을 제공하며 동영상 중심의 사내 직원 커뮤니티를 구축하도록 해준다”고 설명했다.

다음 링크에서 ‘브라이트코브 인게이지’에 대한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https://www.brightcove.com/en/brightcove-engage

브라이트코브(Brightcove Inc.) 개요(나스닥: BCOV)

브라이트코브는 세계 유수 동영상 기술 플랫폼의 배후 회사다. 브라이트코브는 수상 경력에 빛나는 기술과 서비스를 바탕으로 세계 70여 개국에서 조직이 비즈니스 과제를 해결하는 한편, 동영상을 통해 타깃 청중에게 영감을 불어넣고 즐거움을 주며 참여를 유도함으로써 전략적 기회를 창출하도록 지원한다.

브라이트코브는 2004년 창사 이래 동영상에 열정을 가진 이들을 위해 역동성과 확장성, 직관성을 겸비한 플랫폼을 개발하며 지속적으로 지평을 확장해 왔다. 브라이트코브의 동영상은 세계적인 인프라와 탁월한 고객 지원, 폭넓은 파트너 생태계, 부단한 연구 개발 투자에 힘입어 전문가용 동영상 관리, 배포, 수익화를 위한 표준을 만들어가고 있다.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www.brightcov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40600516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brightcove.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브라이트코브(Brightcove)
메레디스 더헤임(Meredith Duhaime)
홍보수석 매니저
+1 603-785-8518
mduhaime@brightcov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