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정신건강복지센터, ‘힘내라 마음아, 힘내라 대한민국’ 이벤트 실시

건강한 정신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한 ‘하하호호’ 캠페인 실천수칙

2020-04-07 18:06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정신건강복지센터(이하 서울센터)는 시민의 정신건강증진 도모와 감염병 극복에 대한 희망 메시지를 제공하기 위해 4월 7일(화)부터 4월 21일(화)까지 ‘힘내라 마음아, 힘내라 대한민국’을 주제로 한 블루터치 홈페이지 기획 이벤트를 진행한다.

서울센터 ‘힘내라 마음아, 힘내라 대한민국’ 이벤트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우울감 등 심리적 위축 상태인 ‘코로나 블루’를 호소하고 있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가운데, 이러한 심리적 고립을 해소하고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기획한 마음 회복 이벤트이다.

코로나 블루는 코로나19와 우울감을 뜻하는 블루(Blue)가 합쳐진 신조어로, 코로나19 확산으로 감염위험에 대한 우려와 사회적 거리두기로 일상생활에 큰 변화가 생기면서 심리적 위축, 고립감 등을 호소하는 상태를 말한다.

서울센터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블루터치 홈페이지에서 진행하고 있는 정신건강인식캠페인 ‘하하호호’의 실천수칙을 알리는 한편, ‘하하호호’ 실천수칙 외에도 지친 마음을 회복하기 위한 ‘나만의 마음회복 행동수칙’과 코로나19로 인해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모든 이들을 위한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를 21일까지 블루터치 이벤트 게시글을 통해 받을 예정이다.

‘하하호호 캠페인’은 나, 가족, 이웃에 웃음 넘치는 건강한 사회를 만들자는 취지로 2016년부터 서울시정신건강브랜드 블루터치에서 진행하는 정신건강인식캠페인으로, 건강한 정신건강을 위해 도움이 되는 실천수칙 방법으로 6가지를 제시하고 있다. △하루 세 번, 박장대소!(하루 세 번 웃기) △수다는 나의 힘! (대화하기) △매일매일 괜(찮아) 사(랑해) 고(마워) (위로의 말 건내기) △인사는 내가 먼저 (인사하기) △방콕 그만, 햇살 마중(야외활동하기) △잠들기 전 쓰담쓰담... (스스로 칭찬하기)

시민 누구나 블루터치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 가능하며 당첨자에게는 공기청정기, 전해수기, 디지털상품권 등 푸짐한 상품을 제공한다. 이벤트의 참여 내용은 서울센터에서 운영 중인 SNS 채널(페이스북, 블로그, 카카오톡채널 등) 일부에 익명으로 게시될 수 있다. 구체적인 일정과 세부내용은 블루터치 홈페이지 이벤트 팝업 혹은 ‘하하호호’ 캠페인 배너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건강증진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블루터치

‘다양한 사람들의 다양한 행복’을 위해 시민·기업·사회 전체의 참여를 바라는 서울시정신건강브랜드로 A touch for Mind- Happiness(마음의 행복을 위한 만남·나눔·행복·터치)의 의미를 담고 있다.

서울시정신건강복지센터 개요

서울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2005년 전국 최초로 개소한 광역형 정신건강복지센터이다. 서울시민들의 정신건강 향상과 정신질환 예방, 정신건강의 어려움이 있는 시민도 더불어 살며 회복되는 행복한 서울을 만들기 위해 정신건강증진기관들과 협력하여 다양하고 전문적인 정신건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blutouch.net

연락처

서울시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건강증진팀
신능인
02-3444-9934(내선282)
이메일 보내기

문의
정신건강증진팀
02-3444-9934(내선 2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