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스폼과 마이크로칩, 파트너십 체결… 신뢰성 높은 GaN 기술과 디지털 신호 처리 기술을 한데 묶어 GaN 적용 촉진 모색

4kW PFC GaN 평가 보드와 dsPIC® DSC 패스트트랙 전력 시스템 개발 결합...글로벌 기술 지원 제공

뉴스 제공
Transphorm, Inc. 나스닥 TGAN
2020-04-08 10:50
골레타,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JEDEC 및 AEC-Q101 인증을 획득한 고전압 질화갈륨(GaN) 전력반도체를 선도적으로 설계하고 제조하는 트랜스폼(Transphorm Inc.)이 선도적 마이크로컨트롤러 공급업체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Microchip Technology Inc., 이하 ‘마이크로칩’)(나스닥: MCHP)와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6일 발표했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4세대 GaN 기술이 접목된 트랜스폼의 4kW AC-DC 변환 토템 폴(totem pole) 기반의 브릿지리스 PFC(power factor correction, 역률보상) 평가 보드에 마이크로칩의 dsPIC33CK 디지털 신호 컨트롤러 보드를 통합할 계획이다. 마이크로칩의 글로벌 기술 지원팀이 트랜스폼의 애플리케이션 지원 역량을 적극 활용해 통합 솔루션을 이용하는 개발자들을 지원할 예정이다.

결과적으로 고객들은 효율성이 99% 이상 높고 펌웨어가 미리 입력된 평가 보드를 이용하는 한편 트랜스폼과 마이크로칩의 글로벌 지원을 받아 AC-DC 변화 전력 시스템 설계를 한층 간소화할 수 있게 됐다.

트랜스폼의 글로벌 기술 마케팅 및 북미 판매 담당 부사장인 필립 주크(Philip Zuk)는 “트랜스폼과 마이크로칩의 협력은 업계의 판도를 바꿔 놓을 일대 사건”이라며 “토템 폴 기반의 브릿지리스 PFC를 이용한 GaN 전력 시스템의 제어 요구사항은 ODM(제조자개발생산) 업체들에 새로운 도전과제를 안겨줬던 기존의 CCM 부스트 PFC와는 다르다”고 말했다. 이어 “오늘 양사는 이런 지식의 간극의 줄이기 위해 파트너십을 맺었으며, 세계 최상급 글로벌 지원팀의 지원 아래 혁신적 GaN 솔루션을 고객들에게 전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마이크로칩의 dsPIC DSC(Digital Signal Controllers, 디지털 신호 컨트롤러)는 일련의 임베디드 설계 툴을 제공해 개발자는 물론 전문지식이 부족한 사람들도 지원한다.

마이크로칩의 임베디드 설계 툴은 마이크로칩의 MPLAB® X 통합 개발 환경에서 기기를 초기화할 수 있도록 직관적인 그래픽 유저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프로그래머와 디버거(debugger), 에뮬레이터 주변기기(emulator accessories) 등을 든든히 지원한다.

기술 사양

트랜스폼의 TDTTP4000W066C 키트에 사용되는 DSC 통합 솔루션의 사양은 다음과 같다.

· 650V 35mΩ 4세대 GaN FET(TP65H035G4WS)
· 입력 전압: 85VAC~265VAC, 47Hz~63Hz
· 입력 전류: 18Arms; 115VAC에서 2kW, 230VAC에서 4kW
· 출력 전압: 387VDC±5VDC(프로그래머블)
· 데드타임(Deadtime): 프로그래머블
· PWM 주파수: 66kHz
· 출력률: > 0.99

평가 보드는 PFC 구동장치를 제어할 수 있도록 마이크로칩의 dsPIC33CK 디지털 파워 플러그인모듈(PIM)에 맞춰 설계했다. 해당 키트에 미리 입력한 PIM은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다.

· 마이크로칩의 AEC-Q100 인증 dsPIC33CK256MP506 디지털 신호 컨트롤러
· 100MIPS의 성능을 제공해 시간이 중요한 제어 애플리케이션에서 유용
· 듀얼 플래시 패널을 통해 전력이 공급되는 동안 실시간으로 코드 업데이트 가능
· 아날로그 통합을 높여 BOM 비용을 낮추고 시스템 크기를 최소화
· 250ps PWM 해상도

dsPIC33CK PIM의 펌웨어 업데이트 데이터는 마이크로칩의 웹사이트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마이크로칩의 MCU16 사업부 부사장인 조 톰슨(Joe Thomsen)은 “마이크로칩의 dsPIC DSC는 새로운 디지털 전력 위상에 관련된 까다로운 제어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설계되었다”며 “자타가 공인하는 GaN 기기를 비롯해 레퍼런스 디자인을 고객들에게 전달하고자 뜻이 맞는 혁신기업 트랜스폼과 손을 맞잡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마이크로칩의 dsPIC33CK PIM은 엔지니어들에게 유연성을 제공하고, 설계자들이 필요로 하는 고전력 솔루션 니즈를 충족시킬 것”이라고 덧붙였다.

구매 방법

TDTTP4000W066C 키트는 디지키(Digi-Key)와 마우저(Mouser)에서 구입 가능하다.

이전 세대 평가 보드인 TDTTP4000W066B 키트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트랜스폼에 연락해 컨버전 도터(daughter) 카드를 위한 dsPIC33CK PIM 통합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트랜스폼(Transphorm) 개요

Transphorm(transphormusa.com)은 고전압 전력 변환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최고 성능과 최고 신뢰도를 갖춘 GaN 반도체를 설계, 제조 및 판매한다. Transphorm은 가장 큰 Power GaN IP 포트폴리오(전 세계적으로 1000개 이상의 특허 및 특허 출원 중)를 보유하고 있으며 업계 최초의 JEDEC 및 AEC-Q101 인증 GaN FET를 생산한다. 수직으로 통합된 장치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모든 개발 단계에서 설계, 제작, 장치 및 응용 프로그램 지원을 혁신 할 수 있습니다. 트위터(@transphormusa)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40600521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transphormusa.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트랜스폼(Transphorm Inc.)
211 커뮤니케이션즈(211 Communications)
헤더 아일라라(Heather Ailara)
+1.973.567.6040
heather@211comm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