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베니어, 라쿠텐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라쿠텐 링크에 클라우드-네이티브 RCS 솔루션 배치

차세대 음성 및 메시지 솔루션 제공

뉴스 제공
Mavenir Systems Inc.
2020-04-08 16:14
리처드슨, 텍사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업계에서 유일하게 통신사업자(CSP)를 대상으로 단대단 클라우드-네이티브 네트워크 소프트웨어를 공급하는 마베니어(Mavenir)가 라쿠텐 모바일(Rakuten Mobile)의 커뮤니케이션 앱 ‘라쿠텐 링크(Rakuten Link)’에 차세대 음성·메시징 솔루션을 성공리에 배치했다고 발표했다.

라쿠텐 링크는 세계이동통신사업자연합회(GSMA)의 RCS(Rich Communication Services, 통합메신저규격)를 기반으로 한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이다. 라쿠텐 링크는 앱 유저 간 커뮤니케이션이 제한적인 여느 OTT(Over the Top, 온라인동영상서비스) 메시징 앱과 다르다. 라쿠텐 링크를 이용하면 다른 유·무선전화로 국내외 전화 통화를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일본 안팎에서 SMS 메시지를 송·수신할 수 있다. 그룹 채팅과 같은 기본적인 커뮤니케이션 기능도 지원하며 사진, 영상, 파일도 주고받을 수 있다. 와이파이나 이동통신 네트워크에 접속되어 있으면 이 모든 커뮤니케이션을 이용할 수 있다.

라쿠텐 링크에 배치된 솔루션에는 마베니어의 5G 지원 플랫폼을 포함하는데, 라쿠텐 ID SSO(Single Sign On, 통합인증)와 결합해 국내외 음성·메시징 로밍을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혜택을 선사한다. 라쿠텐 ID SSO는 클라우드 기반의 NFV(Network Functions Virtualization, 네트워크 기능 가상화) 통합인증 서비스다. 라쿠텐 링크는 화상통화나 음성·영상 콘퍼런스 등의 고급 서비스도 제공할 준비가 되어 있다.

라쿠텐 모바일의 최고기술책임자 겸 부사장인 타레크 아민(Tareq Amin)은 “라쿠텐 모바일의 독보적인 클라우드 기반 네트워크 아키텍처를 이용하면 라쿠텐 링크와 같은 새로운 서비스를 유연하게 배치할 수 있다”며 “마베니어와 손잡고 차세대 음성·메시징 서비스를 배치한 것은 획기적인 사건”라고 말했다. 이어 “이런 파괴적 혁신은 일본 내 가입자들에게 유연하고 안정적이며 경쟁력 높은 서비스를 한발 앞서 제공하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마베니어의 사장 겸 최고경영자인 파디프 콜리(Pardeep Kohli)는 “업계를 선도하는 네트워크 소프트웨어 공급업체인 마베니어의 클라우드 기반 가상화 RCS 솔루션은 라쿠텐 모바일이 올해 출시하는 네트워크의 일부인 음성·메시징 인프라를 좀 더 빠르고 쉽게 제공하는 데 보탬이 될 것”이라며 “라쿠텐 모바일은 마베니어의 완전 가상화 RCS 애플리케이션 서버와 애플리케이션 클라이언트를 활용해 기업과 가입자들에게 새로운 혁신적 서비스를 더 빠르게 출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라쿠텐 모바일은 마베니어의 RCS 솔루션을 활용해 가입자들에게 GSMA UP(Universal Profile) RCS 표준 기반의 차세대 메시징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비스에는 세션(session) 기반 메시징을 포함한다. 이를 통해 가입자들은 인스턴트 메시지(IM), 그룹 채팅, 파일 공유 등을 즐길 수 있으며, 음성·영상 QOS(Quality of Service, 서비스 품질)를 지원하는 RCS 표준 기반의 다중장치 시나리오도 지원받을 수 있다.

마베니어(Mavenir) 개요

마베니어(Mavenir)는 업계 유일의 단대단 클라우드 네이티브 네트워크 소프트웨어 공급업체로 통신사업자(CSP)를 위한 네트워크 경제를 새롭게 정의하고 있다. 마베니어의 혁신적 솔루션은 100% 소프트웨어 기반 단대단 클라우드 네트워크 솔루션과 더불어 5G의 기반을 다지고 있다. VoLTE, VoWiFi, 첨단 메시징(RCS), 멀티 ID, vEPC, 가상화 RAN 등 업계 최초의 기술에 근거하여 마베니어는 140개국이 넘는 국가에서 250개 이상의 통신 서비스 업체들(전 세계 가입자 50% 이상을 커버)을 대상으로 네트워크 대변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마베니어는 파괴적이고 혁신적인 기술 아키텍처를 적극 수용하며 서비스 기민성, 유연성, 속도를 개선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채택한다. 웹 스케일 수익 모델을 성취하기 위해 NFV를 앞당기는 솔루션을 통해 마베니어는 통신 서비스 업체들의 비용 절감, 매출 확대, 매출 보호를 위해 솔루션을 제공한다.

Mavenir, M 로고, CloudRange는 마베니어 시스템즈(Mavenir Systems, Inc.) 소유 상표이다. Copyright © 2020 Mavenir Systems, Inc. 저작권 소유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40700505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mavenir.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마베니어(Mavenir)
메리본 터브(Maryvonne Tubb)
PR@mavenir.com

북미 지역 문의
매터나우(MatterNow)
로렌 거틴(Loren Guertin)
mavenir@matternow.com

유럽/중동/아프리카 지역 문의
글로벌리절트PR(GlobalResultsPR)
케빈 테일러(Kevin Taylor)
mavenir@globalresultsp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