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로코, 2020 상반기 다수의 모바일 광고 성과 지표에서 상위권 등극

싱귤러·코차바와 앱스플라이어 지표들 모두에서 상위권 이름 올려
코차바 트래픽 인덱스에서 ‘임프레션’ 카테고리 최고 미디어와 최고 DSP로 선정
2월 발표된 싱귤러 ROI 인덱스에서도 최고 미디어 등극

출처: 몰로코
2020-04-09 10:16
  • 몰로코가 코차바 트래픽 인덱스 임프레션 카테고리에 최고 미디어로 등극했다

    몰로코가 코차바 트래픽 인덱스 임프레션 카테고리에 최고 미디어로 등극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04월 09일 -- 글로벌 애드테크 기업 몰로코(MOLOCO, 대표 안익진)가 2월 싱귤러의 ROI 인덱스에서 최고 미디어로 선정된 데 이어 3월 30일과 31일 연이어 발표된 2020 상반기 코차바(Kochava) 트래픽 인덱스와 앱스플라이어(AppsFlyer) 퍼포먼스 인덱스 X에디션 여러 카테고리에서도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이 중 코차바 트래픽 인덱스에서는 ‘임프레션’ 카테고리 최고 미디어와 최고 DSP로 선정되었다.

통합 모바일 오디언스 플랫폼 코차바의 트래픽 인덱스는 코차바의 미디어 파트너들이 집행한 수십억 건의 캠페인 거래를 기반으로 한다. 이번 2020 상반기 보고서는 2019년도 3, 4분기 퍼포먼스를 기준으로 투명성 및 시그널 정확도와 같은 모바일의 성장 동인에 중점을 두어 제작되었다. 이 중 몰로코는 ‘시그널 선명도(Signal Clarity)’ 카테고리 내 ‘임프레션(Impression)’ 부문에서 전체 최고 미디어와 최고 DSP로 선정되었으며 이외에도 ‘광고 사기 예방(Fraud)’ 카테고리 등 인덱스 내 9개의 퍼포먼스 카테고리에 언급되며 업계 내 위상을 굳혔다.

한편 모바일 마케팅 성과 측정 플랫폼 앱스플라이어(AppsFlyer)의 퍼포먼스 인덱스는 미디어 네트워크 퍼포먼스 관련해서 자주 인용되는 업계의 저명한 보고서로 2020년 5주년, 열 번째 발간을 맞이했다. 마찬가지로 2019년 3, 4분기 성과를 기준으로 한 이번 보고서는 490개의 광고 파트너에 대한 250억개의 앱 설치 분석을 기반으로 한다. 몰로코는 이번 앱스플라이어 퍼포먼스 인덱스 X에디션에서 전 세계 성장세 6위, 전 세계 퍼포먼스 파워 랭킹 10위를 차지했으며 이외에 다수의 카테고리에서 10위 안에 이름을 올렸다.

특별히 X에디션을 맞아 추가된 지역, 플랫폼(OS) 및 앱 카테고리 별 250개의 개별 순위에서 몰로코는 한국과 일본 지역의 성장세 순위 5위를 차지하고 같은 지역 라이프앤컬쳐(Life&Culture) 카테고리에서 퍼포먼스 파워 랭킹 5위 그리고 볼륨 랭킹 4위를 차지했다.

코차바와 앱스플라이어 인덱스 발표 이전 2월 몰로코는 마케팅 인텔리전스 및 분석 플랫폼인 싱귤러의 ROI 인덱스에서도 모든 모바일 카테고리 최고 미디어로 선정된 바 있다. 싱귤러의 ROI 인덱스는 550개의 모바일 광고 네트워크에서 63억달러의 광고 지출을 분석하는 연례 연구로 다른 성과 지표보다 ROI를 강조하는 몇 안되는 업계 보고서 중 하나이다. 싱귤러 ROI 인덱스는 카테고리별로 9개에서 15개의 최고 미디어를 선정한다.

안익진 몰로코 대표는 “2019년 몰로코의 노력이 여러 지표들에서 인정받아 기쁘다”며 “몰로코는 모바일 광고 생태계의 건강한 발전과 고객사들의 성장을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겠다. 2020년에도 많은 성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언론 연락처

몰로코 홍보대행
TwinTracks Communications
채수빈 매니저
02-739-7354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