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페이 연계 춘천사랑상품권 출시… 10% 할인

춘천사랑상품권, 스마트폰으로 10% 할인받아 구입 및 사용 가능… 이후 8% 상시 할인
지역 소상공인 경제 활성화 기대… 춘천시 대다수 제로페이 가맹점서 사용 가능

2020-04-10 10:30
  • 9개 페이·은행 앱 내에서 구매 및 사용이 가능한 춘천사랑상품권

    9개 페이·은행 앱 내에서 구매 및 사용이 가능한 춘천사랑상품권

  • 춘천시 내 제로페이 가맹점서 사용할 수 있는 춘천사랑상품권이 출시됐다

    춘천시 내 제로페이 가맹점서 사용할 수 있는 춘천사랑상품권이 출시됐다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04월 10일 --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이사장 윤완수)은 제로페이 연계 춘천사랑상품권이 출시됐다고 10일 밝혔다.

춘천사랑상품권은 소비촉진을 통한 지역 내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춘천시에서 발행하는 상품권으로, 춘천시 내 대다수의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춘천사랑상품권의 가장 큰 장점은 할인 혜택이다. 발행 초기에는 오픈 이벤트로 6월 말까지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이후 8%의 상시 할인율이 제공된다. 50만원의 상품권을 구입을 희망한다면 45만원에 구입할 수 있다.

상품권은 모바일 형태로 발행되며, 권종은 5000원, 1만원 두 종류다. 1인당 월 50만원까지 할인 구매가 가능하며, 총 발행액은 120억원이다.

제로페이와 연계된 춘천사랑상품권은 가맹점의 수수료가 없고, 소상공인은 세제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지역경제 활성화가 기대된다. 단 대형마트 등 일부 가맹점에서는 사용이 제한된다.

춘천사랑상품권은 기존에 사용하던 페이 앱, 은행 앱에서 구입 및 결제가 가능하다. 현재 비플제로페이, 체크페이, 머니트리, 농협은행, 경남은행, 부산은행, 대구은행, 광주은행, 전북은행 앱 내의 제로페이 시스템에서 구입 및 결제가 가능하며 사용 가능한 앱은 계속 추가되고 있다.

상품권 구입 후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물품 구매 시 가맹점의 QR코드를 촬영하여 모바일 상품권으로 결제하면 된다. 소비자는 스마트폰으로 결제할 수 있어 편리하고, 판매자 또한 스마트폰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해 편리하고 정확하다.

판매자는 앱을 통해 결제된 금액을 2일 이내 현금화할 수 있어 은행을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도 사라진다.

한편 최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발행된 서울사랑상품권의 경우 일 판매액 최대 100억을 돌파하는 것과 더불어 가맹점 신청 역시 3월 기준으로 2월 대비 10배 이상 가파르게 증가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윤완수 한국간편결제진흥원 이사장은 “지역사랑상품권은 지역 내에서만 사용할 수 있어 지역경제 활성화가 기대된다”며 “춘천사랑상품권을 통해 춘천시의 소상공인분들에게 힘이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국간편결제진흥원 개요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은 제로페이 운영 민간 재단법인이다.

웹사이트: https://www.zeropay.or.kr/

언론 연락처

한국간편결제진흥원
문효주 본부장
02-2095-5903
이메일 보내기

한국간편결제진흥원 홍보대행
웹케시
김도열 실장
02-3779-0611
이메일 보내기

김다은 주임
02-3779-4979
이메일 보내기

이남호 주임
02-3779-9058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