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덴셜 파이낸셜, KB금융그룹에 한국 푸르덴셜생명 19억달러에 매각

2020-04-13 09:20

뉴워크, 뉴저지/서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20년 04월 13일 -- 푸르덴셜 파이낸셜(Prudential Financial, Inc.)(뉴욕증권거래소: PRU)이 한국 금융 서비스 기업인 KB금융그룹(이하 KB금융)에 한국 푸르덴셜생명(The Prudential Life Insurance Company of Korea, Ltd.)을 매각하는 최종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발표했다.

계약 조건에 따라 푸르덴셜 파이낸셜은 한국 푸르덴셜생명 지분 100%를 약 2조3000억원(19억달러)[1]에 매각하기로 했다.

1989년 한국에 설립된 푸르덴셜생명은 푸르덴셜의 상징적인 ‘라이프 플래너’ 사업과 성장 중인 일반 대리점 채널을 통해 생명 보험 및 기타 보험 상품을 제공하고 있는 선도 기업이다. 푸르덴셜 파이낸셜은 일본과 고성장 신흥 시장에 전략적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이번 매각은 이 같은 전략에 발맞춰 이뤄진 것이다.

매각은 규제 당국 승인 등 관행적 청산 절차를 거쳐 2020년 말께 마무리될 전망이다.

매각 수익은 일반 경영 목적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푸르덴셜 파이낸셜(Prudential Financial, Inc.) 개요

푸르덴셜 파이낸셜(Prudential Financial, Inc.)(뉴욕증권거래소: PRU)은 경제적 안정을 지원하는 선도 기업이자 2019년 12월 31일 현재 자산 1조5000억달러를 운용하고 있는 글로벌 투자 업계의 큰손으로 미국, 아시아, 유럽, 중남미 지역에 지사를 두고 있다. 다양한 배경을 가진 푸르덴셜의 유능한 직원들은 더 많은 이들이 재정적 기회를 바탕으로 더 나은 삶을 영위하도록 돕고 있다. 푸르덴셜을 상징하는 바위 심볼은 100년 이상 힘과 안정성, 전문성, 혁신의 이미지로 자리해 왔다. 웹사이트(news.prudential.com)에서 상세 정보를 찾아볼 수 있다.

KB금융그룹(KB Financial Group Inc.) 개요

KB금융그룹(KB Financial Group)은 한국의 유수 금융 서비스 기업으로 다양한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B금융그룹은 2008년 급변하는 금융 환경에서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성장을 지원하며 가치를 제공한다는 사명으로 설립됐다. KB금융그룹의 핵심 경쟁력은 전문성과 광범위한 고객층, 폭넓은 유통망, 막강한 브랜드다.

미래예측 진술

이 자료 중 특정 진술은 1995년 제정 미국 증권민사소송개혁법에 의거한 미래예측 진술이다. 여기에는 매각 완료 예상과 매각 수익 수령 및 사용 등이 포함된다. 일반적으로 미래예측 진술에는 ‘기대하다’, ‘믿다’, ‘예상하다’, ‘포함하다’, ‘계획하다’, ‘가정하다’, ‘추정하다’, ‘예측하다’, ‘의도하다’, ‘~해야 한다’, ‘~할 것이다’, ‘~일 것이다’ 또는 이러한 단어의 변형이 포함돼 있다. 미래예측 진술은 미래 상황 전개와 푸르덴셜 파이낸셜 및 자회사의 잠재적 영향에 대한 경영진의 현재 기대와 믿음을 기초로 작성됐다. 미래 상황이 푸르덴셜 파이낸셜과 자회사에 미칠 영향이 경영진의 예상과 일치한다는 보장은 없다. 이러한 미래예측 진술은 미래 성과를 보증하지 않으며 리스크와 불확실성을 수반한다. 또한 실제 결과와 미래예측 진술에 담긴 예상 또는 추정 간 상당한 차이를 유발할 수 있는 주요 요인이 존재한다. 미래예측 진술에 담긴 예상 또는 추정과 실제 결과에 실질적 차이를 유발할 수 있는 주요 요인은 푸르덴셜 파이낸셜의 10-K 양식 연차보고서 내 ‘위험 요인’과 ‘미래예측 진술’ 섹션에서 확인할 수 있다. 회사는 이 자료에 실려 있는 그 어떤 미래예측 진술도 업데이트하지 않는다.

[1] 2020년 4월 9일 환율 기준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40900589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prudential.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언론 연락처

프루덴셜 파이낸셜(Prudential Financial, Inc.)
빌 론더(Bill Launder)
973-802-8760
bill.launder@prudential.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