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클 제작 ‘정관장 홍이장군’ CF, 3월 컨슈머보이스 선정

홍이장군 캠페인 영상, 3월 컨슈머보이스 ‘그랑프리’ 선정

통계 데이터를 광고 기획과 제작에 반영해 주목도 높여

맞춤형 스토리로 공감대 형성, 소비자 호평 이어져

뉴스 제공
메가존클라우드
2020-04-14 17:30
서울--(뉴스와이어)--KGC인삼공사 정관장의 어린이 홍삼브랜드 ‘홍이장군-면역력을 달고 살자’ 광고 영상이 3월 컨슈머보이스에 선정됐다.

홍이장군 브랜드 캠페인의 일환으로 제작된 이번 영상은 데이터 기반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펜타클이 기획과 제작을 맡았다.

공개된 영상은 총 2편으로 자녀의 건강관리와 면역력 강화를 주제로 한다. ‘어린이집’ 편은 장난과 버릇을 달고 사는 어린이를, ‘초등학교’ 편은 피곤을 달고 사는 초등 저학년생의 이야기를 담고 부모의 고민을 사실적으로 그려내 큰 호응을 얻었다.

실제로 캠페인 영상은 공개 직후 국내 최대 소비자 광고 평가 사이트 TVCF의 3월 ‘컨슈머보이스(Consumer Voice)’에 그랑프리와 골드로 나란히 선정됐다. 이는 리서치 기관과 소비자 패널이 참여하고 제품 호감도, 광고 만족도 등 13가지 항목을 종합 평가한다.

소비자들은 ‘아이를 가진 부모라면 누구나 공감할만한 내용이다’, ‘광고 모델이 실제 가족처럼 친근해서 신뢰가 간다’, ‘우리 아이가 가지고 있는 특성을 잘 짚어내 놀랐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펜타클은 친근함을 더하기 위해 대법원 통계 기준, 아이 이름으로 선호도가 높은 ‘서윤-민준’이를 등장시키기도 했다.

홍이장군 영상이 많은 공감을 얻을 수 있었던 이유는 소비자 데이터에서 인사이트를 도출하고 이를 광고 전략과 기획, 제작에 반영해 주목도를 높였기 때문이다.

펜타클은 정부의 보육지원 확대로 어린이집 동원율이 10년 새 70%대에서 97%까지 크게 오른 데이터를 확인하고, 홍이장군 제품 타깃을 기존 초등학생에서 유아동 그룹까지 확대했다며 아이의 첫 단체생활과 새로운 환경 적응을 대비해 면역력에 도움을 주는 홍삼 제품 필요성을 영상 안에 자연스럽게 녹였다고 밝혔다.

홍이장군은 3세~10세까지 성장에 따라 3단계로 제품 선택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이에 펜타클은 고객 커뮤니케이션 강화에 초점을 두고 맞춤형 캠페인을 진행했다.

먼저 미취학 아동(1-2단계)과 초등학생(3단계) 2개 그룹으로 고객층을 구분하고 면역력 강화라는 공통 주제 안에 미취학 아동은 생활습관 개선을, 초등학생 그룹은 학업 스트레스 관리를 공감 포인트로 내세웠다. 그리고 TV에 단일 광고를 노출하는 대신 타깃별로 다양한 메시지를 전할 수 있는 디지털 매체를 활용했다.

펜타클 문순용 기획국장은 “고객 맞춤형으로 캠페인을 진행한 결과 소비자 참여를 높여 광고 효과를 극대화하는 등 유의미한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크리에이티브를 넘어 광고에 데이터를 접목해 소비자 참여를 돕고 기존 광고대행사와는 차별화된 결과물들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펜타클 개요

펜타클은 2004년 클라우드 비즈니스 전문 기업(MSP) 메가존의 광고사업부로 출범해 종합광고대행 서비스와 CF 제작, 브랜드컨설팅, CG(3D/AR/VR) 콘텐츠 제작 등 디지털 매체를 활용한 미디어 경험을 제공해왔다. 최근에는 정관장 홍이장군을 비롯해 LG유플러스 ‘갤럭시S20’, 동인비 ‘미 마스크 스틱’ 등의 브랜드 광고를 기획하고 제작한 바 있다.

메가존 클라우드 개요

메가존 클라우드는 한국 최대 규모인 1000여명의 클라우드 전문 인력들과 함께 클라우드 사업을 차세대 핵심 사업으로 성장시켜 나아가며 ‘클라우드 이노베이터(Cloud Innovator)’를 지향하고 있다. 1998년 창립 이래 IDC, 호스팅 사업에서 다년간 노하우를 쌓아왔다. 메가존 클라우드는 2012년 한국 기업 최초로 AWS와 파트너십을 체결한 후 2015년 한국 기업 최초로 AWS의 컨설팅 파트너 최고 등급인 프리미어 컨설팅 파트너(Premier Consulting Partner)로 선정됐다. 2017년 AWS 아시아 1위 파트너사로 선정됐으며, 2019년 4000억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했다. 국내와 더불어 미국, 일본, 베트남, 홍콩 등 해외 현지 자회사 법인들을 통해 아시아 최대 규모의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고 있다. 메가존 클라우드의 국내외 고객사는 대기업부터 금융권 기업, 스타트업까지 총 1500여곳에 이른다.

펜타클: http://www.pentacle.co.kr/
홍이장군 CF: http://youtu.be/_tDZ-8ytY_U

웹사이트: http://www.megazone.com

연락처

펜타클
전략기획실
김나현 매니저
010-4004-117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