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LO3D, 적층 높이 1m의 대형 포맷 산업용 3D 금속 프린터 출시… 크누스트-갓윈 최초 발주

차세대 사파이어 프린터, 적층 높이 최대 1m의 세계 최고 레이저 분말 적층 제조 시스템 구현

뉴스 제공
VELO3D
2020-04-15 11:58
캠벨,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디지털 제조 혁신 기업인 VELO3D가 수직 축 1m의 차세대 사파이어(Sapphire) 산업용 3D 금속 프린터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14일 발표했다.

이 시스템은 2020년 4분기 출하될 예정이며 정밀 공구 및 부품 제조사인 크누스트-갓윈(Knust-Godwin)이 석유/가스 제품 부품 생산용으로 이 시스템을 최초로 발주했다.

베니 불러(Benny Buller) VELO3D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CEO)는 “VELO3D는 사용자가 지금까지의 표준에 구애받지 않고 원하는 것을 무엇이든 만들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비전으로 삼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대표적인 제약 중 하나가 최대 제작 크기”라며 “미터 높이의 시스템을 통해 유전용 공구나 항공기 하드웨어 등 지금껏 제작할 수 없었던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다”고 설명했다. 불러 CEO는 “무엇보다도 VELO3D가 특허를 보유한 고도의 서포트프리(SupportFree) 공정과 즉석 캘리브레이션, 공정 제어를 계속 활용해 품질을 보장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크누스트-갓윈은 미터 높이의 사파이어 프린터를 활용해 당장 유전 시추용 부품을 제작할 수 있게 된다. 현재 유전 시추용 부품은 5개 이상의 절삭 공정으로 제조되고 있다. 적층 제조로 이러한 기존 공정을 통합할 수 있으며 부품 품질과 부품 성능을 높일 수 있다.

마이크 코리스(Mike Corliss) 크누스트-갓윈 기술 부사장은 “보통 대형 포맷의 적층 기계는 부품 품질과 상충 관계”라며 “VELO3D는 공정 제어 및 계측과 관련해 반도체 분야에서 쌓은 경험과 엔지니어링 역량이 풍부하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부품 품질을 유지하면서 중요한 산업용 부품을 제조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적층 높이 1m인 사파이어 프린터의 기술적 특징으로는 직경 315mm의 빌드 플레이트(build plate), 듀얼 1kW 레이저, 현장 광학 보정 등을 꼽을 수 있으며 기존 사파이어 기계와 동일한 특성도 다수 갖추고 있다. 이 솔루션은 SLM800과 GE 애디티브 X 라인 2000R(GE Additive X Line 2000R)을 뛰어 넘어 세계에서 적층 높이가 가장 높은 생산 금속 분말 레이저 적층 제조 시스템으로 등극하게 된다.

이 시스템은 2020년 말부터 시판될 예정이며 니켈 기반 합금과 호환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info@velo3d.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41400516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velo3d.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VELO3D
미디어 문의: press@velo3d.com

린 매닝(Lynn Manning)
team@parkergrou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