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명상회, 배꿀찜을 HMR로 재해석한 ‘내 목이 좋아하는 엄마 배꿀찜’ 출시

천식, 감기에 효과 있는 것으로 알려진 배꿀찜… 100% 국산 배, 꿀 활용

전통 민간요법 배꿀찜, 조리 과정과 시간 줄인 간편가정식(HMR)으로 재해석

뉴스 제공
무명상회
2020-04-20 08:30
서울--(뉴스와이어)--민간요법 전통식품 브랜드 무명상회(대표 전승권)가 호흡기 질환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진 전통 민간요법 배꿀찜을 간편식으로 재해석한 ‘내 목이 좋아하는 엄마 배꿀찜’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와 환절기 미세먼지 등이 기승을 부리며 쉽게 건조해질 수 있는 목을 촉촉하게 유지, 보호하는 방법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배꿀찜은 동의보감 등 여러 한방 서적에 몸의 기력을 높이고 목 건강에 좋다고 언급되는 배와 꿀과 생강, 대추, 계피 등을 오랫동안 달인 단방약(單方藥)이자 옛 선조들의 지혜를 담은 민간요법이다. 배꿀찜은 한방에서 천식, 감기 등 호흡기 질환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익히 알려진 처방이다.

‘내 목이 좋아하는 엄마 배꿀찜’은 기존 민간요법 배꿀찜의 복잡한 조리 과정과 시간을 줄여 간편가정식(HMR)으로 재해석한 제품이다.

기존에 목 건강식품으로 알려진 도라지청 등은 사포닌에서 나는 쓴맛 때문에 쓴맛을 선호하지 않는 이들이 먹기엔 불편하다는 지적이 있었다. 하지만 ‘내 목이 좋아하는 엄마 배꿀찜’은 배꿀찜 고유의 풍미를 담아, 달콤하면서도 촉촉한 맛으로 남녀노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 ‘건강한 식품은 정직한 마음과 정직한 재료에서부터 나온다’는 철학으로 맛과 향을 내기 위한 인공 식품첨가물은 배제하고 고품질의 100% 국산 배와 국산 꿀을 활용했다.

뿐만 아니라 60년 역사의 전통차 전문업체 꽃샘식품과의 협업을 통해 생산, 해썹(HACCP) 인증을 취득하는 등 우수한 상품성과 식품 안전성을 겸비했다.

간편한 스틱 형태로 포장된 ‘내 목이 좋아하는 엄마 배꿀찜’ 1상자(10g*10봉)의 소비자 가격은 1만5000원으로, 현재 다양한 온라인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무명상회는 ‘내 목이 좋아하는 엄마 배꿀찜’을 시작으로 몸에 좋은 건강한 식품들을 앞으로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다.

무명상회 개요

무명상회는 예부터 전해 내려오는 약이 되는 음식들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만들고 전하는 브랜드로, 첫 상품인 ‘내 목이 좋아하는 엄마 배꿀찜’을 시작으로 몸에 좋은 건강한 식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무명상회 인스타그램: http://www.instagram.com/mumyeong_store/

웹사이트: http://mumyeong.com/

연락처

무명상회
기획팀
윤하늘 PM
02-540-3578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무명상회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