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취 청자백자’ 광주디자인비엔날레 출품

뉴스 제공
보해양조 코스피 000890
2005-10-20 13:45
광주--(뉴스와이어)--보해양조(대표이사 임건우)의 ‘매취 청자백자’가 광주 디자인 비엔날레에 광주를 대표하는 디자인으로 출품돼 눈길을 끌고 있다.

‘매취 청자백자’는 보해가 매취 시판 22주년 기념으로 만든 기획 상품으로 우리나라 전통 청자백자 도자기병을 사용해 한국 전통미를 살린 상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전남대 시각디자인학과 신정근 교수는 “보해 ‘매취 청자백자’는 우리나라 전통 도자기의 곡선미를 살린 외형에 사군자의 으뜸인 매화 문양을 새겨 한국적인 멋을 잘 표현한 작품이다”면서 “이번 디자인 비엔날레의 주제인 ‘삶을 비추는 디자인’과도 잘 어울린다”고 밝혔다.

보해 관계자는 “21세기는 디자인이 상품 경쟁력에서 점점 중요한 요소로 부각되고 있다”며 “이제는 술이 맛뿐만 아니라 우수한 디자인으로 고객에게 편리함과 즐거움을 주는 디자인 마케팅에 주력할 방침이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보해 복분자 도자기병’이 오는 28일부터 과천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미술대전에 우수 디자인 상품으로 출품될 예정이다.

광주 디자인 비엔날레는 다음달 3일까지 열리며, ‘매취 청자백자’는 전시장인 김대중 컨벤션센터 광주관에 가면 볼 수 있다.

선물세트용으로 개발된 ‘매취 청자백자’는 700ml 용량의 도자기 세트로 구성돼 있으며, 가격은 1세트에 6만5천원선.

웹사이트: http://www.bohae.co.kr

연락처

보해양조 홍보팀 062-384-9300~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