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글로벌, 더 클래식500과 위례 액티브 시니어 하우스 사업 업무협약 체결

위례 신도시에 시니어 위한 액티브 시니어 하우스 사업 추진

한미글로벌의 건설사업관리 기술·더 클래식500의 시니어 사업 노하우로 시너지 창출

뉴스 제공
한미글로벌 코스피 053690
2020-04-17 10:07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건설사업관리(PM: Project Management) 선도기업 한미글로벌(회장 김종훈)이 학교법인 건국대학교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시니어 레지던스 ‘더 클래식500(사장 최종문)’과 위례 액티브 시니어 하우스 사업의 개발과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미글로벌은 더 클래식500과 함께 부유한 경제력을 바탕으로 적극적이고 다양성을 추구하는 액티브 시니어층을 타겟으로 하는 시니어 하우스를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대한민국은 OECD 회원국 중 최저 수준의 저출산 국가이자 고령화가 가장 빠르게 진행되는 나라 중 하나지만 전국의 노인주거복지시설 및 주택 등 관련 편의 시설은 노인 인구증가 추이를 따라가지 못하고 있다. 한미글로벌과 더 클래식500은 가속화되고 있는 고령화와 인구구조 변화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위기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특히 미국과 유럽, 중동 등 전 세계 58개국에서 도시 개발, 인프라 구축, 초대형 건축물 등 다양하고 풍부한 건설사업관리(PM) 경험을 보유한 글로벌 프리콘 전문기업 ‘한미글로벌’과 국내 최고 수준의 도심형 시니어 레지던스를 설치·운영하고 시니어 친화 인증기준을 구축한 건국대학교병원의 인프라를 활용할 수 있는 ‘더 클래식500’이 협업을 진행한다는 점에서 큰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미글로벌은 위례 액티브 시니어 하우스 사업을 시작으로 사업기획 등 개발 및 건설 일체를 담당하고 더 클래식500은 설계 및 운영기획 자문 등의 업무를 비롯해 향후 시설의 운영과 관리를 맡게 될 예정이다.

김종훈 한미글로벌 회장은 “다가오는 미래에서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시니어 사업에 본격 진출해 토대를 마련하고자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었다”며 “한미글로벌이 보유한 최고의 건설사업관리 기술과 더 클래식500의 시니어 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공동 가치를 창출하고 아울러 위례 액티브 시니어 하우스 사업이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면서 시니어주택의 성공적인 선도사업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hanmiglobal.com

연락처

한미글로벌 홍보대행
KPR
원동욱 AE
02-3406-214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