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맵, 아카마이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 도입… 더욱 안전한 인슈어테크 서비스 제공

아카마이 인텔리전트 엣지 플랫폼 기반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 통해 엣지에서 공격 즉시 차단 가능

보맵에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 제공하며 국내 보험 업계 보안 환경 구축 지원 가속화

뉴스 제공
아카마이코리아
2020-04-20 09:27
서울--(뉴스와이어)--안전하고 원활한 디지털 경험을 위한 인텔리전트 엣지 플랫폼을 제공하는 아카마이코리아(대표 이경준)가 인슈어테크(InsurTech) 스타트업 보맵(대표 류준우)이 아카마이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인 ‘코나 사이트 디펜더(Kona Site Defender, 이하 KSD)’와 ‘클라이언트 레퓨테이션(Client Reputation)’을 도입해 보안이 더욱 강화된 인슈어테크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고 20일 밝혔다.

보맵은 보험과 IT 기술을 결합해 모바일 앱으로 보험 상품 가입을 돕는 인슈어테크 서비스다. 사용자의 개인 정보를 다루는 보험 비즈니스 특성상 사용자들은 자신이 사용하는 보험 서비스에 대해 높은 보안 수준을 기대한다. 보맵은 사용자의 개인 정보에 대한 보안을 더욱 강화해 보다 안전한 인슈어테크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아카마이의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을 도입했다.

KSD는 아카마이의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으로 웹 공격과 디도스(DDoS) 공격을 방어하고 웹사이트 및 애플리케이션의 다운타임과 데이터 유출을 예방한다. KSD에 클라이언트 레퓨테이션을 추가 도입하면 웹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추가 보호 레이어를 적용할 수 있다. 클라이언트 레퓨테이션은 고객에게 발생할 수 있는 잠재적 위협을 고려해 각 IP 주소에 대한 평판 점수를 제공하기 때문에 보안 관련 의사 결정의 정확도를 크게 개선할 수 있다.

보맵은 두 솔루션을 도입한 후 보험 안내 서비스를 포함한 많은 보험사와 사용자 간 중개 서비스를 더욱 안전하게 제공하게 됐다. 아카마이 인텔리전트 엣지 플랫폼(Akamai Intelligent Edge Platform) 기반의 KSD를 활용해 엣지에서 공격을 즉시 차단하고 애플리케이션 레이어 공격에 몇 초 안에 대응할 수 있어 공격에 의한 다운타임이나 데이터 유출을 방지할 수 있게 됐다. 또한 클라이언트 레퓨테이션을 통해 다른 기업을 대상으로 한 이전의 악성 행위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악성 클라이언트에 발생하는 트래픽에 대한 적절한 조치를 빠르게 취할 수 있게 됐다.

김응주 보맵 개발책임자(CTO)는 “아카마이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을 도입한 후 아카마이 팀이 지원하는 직접적인 지원으로 보맵에 필요한 보안을 유연하게 적용할 수 있게 됐다”며 “성공적인 아카마이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 도입 경험을 바탕으로 향후 보맵의 해외 진출 시에도 전 세계에 분산되어 있는 아카마이의 인프라를 활용해 비즈니스를 더욱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도균 아카마이 코리아 웹 사업부 본부장은 “최근 공공 분야, 금융 등 많은 업계에서 클라우드 보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보맵의 KSD, 클라이언트 레퓨테이션 도입 사례로 보험 업계에서도 클라우드 보안의 중요성을 널리 알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아카마이는 KSD와 클라이언트 레퓨테이션을 비롯한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을 통해 고객이 사용자의 민감한 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고 외부 공격을 방어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보맵 홈페이지: http://www.bomapp.co.kr

웹사이트: http://www.akamai.com/kr

연락처

아카마이코리아 홍보대행
KPR
정미리 과장
02-3406-2253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아카마이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