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ET-서강대, 고위 여성 리더십 과정 교육생 모집

4월 20일부터 5월 19일까지 WISET 홈페이지 온라인 접수

여성과학기술인 경력 개발과 핵심 리더 양성 목적

2020-04-20 10:04
서울--(뉴스와이어)--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소장 안혜연, 이하 WISET)는 과학기술분야에 재직하는 여성과학기술인의 경력 개발 교육과 지속 성장이 가능한 핵심 리더 양성을 위해 올해 처음으로 ‘고위 여성 리더십 과정’을 운영한다.

모집 기간은 4월 20일부터 5월 19일까지다. 산학연에 재직 중인 여성과학기술인으로서 해당 분야 20년 이상 경력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교육은 1차가 5월 25일(월), 2차는 6월 1일(월)로 두 차례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 프로그램은 서강대학교 안준모 학과장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서강대학교 최명화 교수의 ‘커리어 넥스트 스텝을 위한 셀프브랜딩 전략’에 이어 전체 교육생 네트워킹 등으로 이루어진다.

교육 수료자에게는 WISET과 서강대학교 기술경영전문대학원 공동명의의 수료증을 발급한다. 10월 7일 각자의 브랜딩 전략 실천에 대한 모니터링 워크숍을 통해 세부 실행 방안을 검토하고 교육생 간의 네트워크를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중견급 이상 고위 여성리더 발굴을 위해 ‘인사혁신처’ 국가인재 DB 등록을 연계하여 과학기술분야 여성 대표성 제고를 위한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신청 희망자는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WISET) 홈페이지 온라인 접수를 통해 명함 또는 경력증명서 등 여성과학기술인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안혜연 WISET 소장은 “고위 여성 리더십 과정은 급변하는 사회 변화에 미리 준비하고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과학기술분야 핵심 여성 리더, 글로벌 경쟁력을 지닌 고위급 여성인재를 양성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WISET은 여성과학기술인의 전 생애주기에 맞추어 교육, 멘토링, 인건비 지원사업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일반대중에게 과학을 보다 친숙하게 받아들일 수 있는 체험·현장 중심의 과학기술서비스 콘텐츠, 미취업자의 ICT 취업지원을 위한 빅데이터·AI 교육, 정보보안 교육·훈련 프로그램, 재직자의 역량개발을 위한 온·오프라인 시스템에 이르기까지 여성과학기술인을 위한 지식과 정보를 담은 패키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안준모 학과장은 “제4차 산업혁명이 이끄는 디지털 혁명 시대에서 앞으로 여성의 섬세한 리더십을 필요로 하는 일이 더 늘어날 것”이라며 “빠르게 변화하는 기술트렌드를 이해할 수 있는 여성 리더 배출의 중요성도 높아지고 있다”고 전망했다.

한편 서강대 기술경영대학원은 설립 이후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산업기술진흥원(KIAT)이 지원하는 기술경영전문대학원 사업에서 8년 연속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현장 문제 해결형 실무중심교육, IBM Watson을 활용한 인공지능 기술사업화 전문트랙, 네덜란드 마스트릭트 대학 등과 공동운영하는 Global Entrepreneurship 프로그램 등 수준 높은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를 이끄는 융합형 인재 육성에 기여하고 있다.

교육 관련 자세한 내용은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정책사업팀 아카데미팀로 문의할 수 있다.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개요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WISET)는 여성과학기술인육성및지원에관한법률에 따라 설치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관 공공기관이다. 복권기금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으며, 주요 사업으로는 △여성과학기술인 육성·지원 정책 연구·조사 △여성과학기술인력 통계 조사 △여성과학기술인단체 활동지원 △이공계 여성일자리 지원(경력복귀, 대체인력, 신진연구원) △이공계 취·창업 및 경력개발 프로그램 운영 △과학기술인협동조합지원센터 운영 △서울과학기술여성새로일하기센터 운영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wiset.or.kr

연락처

WISET
경영기획실
오은성 대외협력홍보팀장
02-6411-1042
이메일 보내기

교육 문의
정책사업팀 아카데미팀
02-6411-102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