옴니핏 브레인 더집중 앱, 온라인 개학 후 이용자 수 두 배 증가

더집중 앱, 온라인 수업 집중력 높여

뉴스 제공
옴니씨앤에스
2020-04-21 09:00
서울--(뉴스와이어)--옴니씨앤에스는 옴니핏 브레인 더집중 앱이 아이들의 온라인 수업 집중력을 높이는 데 기여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의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9일 중3과 고3 학생들이 온라인 개학을 한 데 이어, 16일에는 전국 초등학생들의 2차 온라인 개학이 시작됐다. 전국의 초·중·고등학생 400만명이 원격 수업을 진행하는 가운데 수업에 집중하지 못하는 학생들이 나타나는 등 ‘사실상 부모 개학’이라는 웃지 못할 지적이 제기되고 있다.

특히 중·고등학생들이 온라인 개학으로 기존보다 학습 효율이 떨어질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우려된다면 상대적으로 주의력이나 집중력이 약한 초등학생들의 경우에는 스스로 학습을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이 부족해 수업 진도를 제대로 따라가지 못하는 등의 문제가 생길 수 있다.

초등학생 학부모 박모(41) 씨는 “화상통화 플랫폼을 활용해 선생님과 학생들이 직접 대화를 주고받는 수업도 있지만, 온라인 클래스나 학습자료를 활용한 자율학습 등으로 수업을 진행하는 경우도 있어 면대면 학습보다 집중력이 떨어질 수밖에 없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이런 분위기에서 학부모들에게 다시 주목받고 있는 키워드가 집중력 향상이다. 집중력 향상을 위한 방법에는 트레이닝이나 식품 보조제 섭취 등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특히 지난해 출시한 옴니핏 브레인 ‘더 집중’ 앱이 관심을 끌고 있다. 스스로 집중력을 관리할 수 있는 ‘더 집중’ 앱의 이용자 수는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 개학이 예정된 후 이전에 비해 두 배 증가했다.

스마트 웨어러블 기기인 옴니핏 브레인을 연동해 사용하는 앱인 ‘더 집중’은 다양한 기능으로 구성돼 있다. 더 집중 앱은 옴니핏 브레인을 착용하고 1분간 측정하면 현재 두뇌 상태를 체크하고 내 두뇌 상태에 맞는 훈련 콘텐츠를 제공한다.

특히 온라인 개학 등으로 집에서 수업을 진행해야 하는 학생들이 집중력을 잃지 않도록 하는 인공 지능 집중 도우미 기능이 주목받는다. 이는 ‘인공지능 모드’를 통해 학습 중 뇌파를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뇌파의 변화에 따라 자동으로 콘텐츠를 제공한다. 최적의 두뇌 컨디션을 유지해 꾸준히 집중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이다. 학습이 완료되면 학습하는 동안의 집중 시간, 집중 패턴 분석 리포트도 받아볼 수 있다.

또 뉴로피드백 원리를 적용한 집중력 게임과 힐링 뮤직 등의 기능도 포함돼 있어 학생들이 지루하지 않게 집중력을 강화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옴니씨앤에스는 사회적 거리 두기에 따른 온라인 개학으로 선생님과 부모님들이 일일이 돌봐줄 수 없는 상황에서 옴니핏 브레인의 더집중 앱 이용자가 증가했다며 고객들이 학생 혼자서도 집중력 관리나 스트레스 관리를 도와줄 수 있는 앱을 찾는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옴니씨엔에스 김용훈 대표는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교육기관 개학 연기 등 사회적 거리두기의 여파로 학부모들의 이용 문의가 많다”며 “학생들이 옴니핏 브레인으로 집중력을 길러 학습에 도움을 받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옴니핏은 마음 방역 7계명을 발표하는 등 코로나19로 발생할 수 있는 코로나 블루 극복에 힘쓰고 있다. 더 쉼과 더 집중 앱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옴니핏 홈페이지와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옴니씨앤에스 개요

스마트헬스케어 전문 기업 옴니씨앤에스는 한국 모바일벤처기업 1세대인 옴니텔에서 20년간 모바일 사업 및 개발을 주도해 온 전문인력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본격적인 스마트헬스케어 사업을 주도하고자 2014년 3월 설립됐다. 옴니씨앤에스의 김용훈 대표이사는 나래이동통신 기술연구소를 거쳐 옴니텔을 공동으로 창업하고, 사업본부장 및 상무이사로 옴니텔의 코스닥 상장 및 해외 사업, 모바일 액세서리 사업, 뇌파 및 맥파 관련 헬스케어 사업을 주도한 바 있다. 현재는 옴니씨앤에스를 설립해 이끌고 있다. 의료기기 전문업체 락싸와 전략적 사업 제휴를 체결하였으며, 2016년 9월에는 옴니핏생체신호연구소를 출범시켰다.

블로그: http://blog.naver.com/omnicns

웹사이트: http://www.omnifit.co.kr/

연락처

옴니씨앤에스 홍보대행
벤처피알 키위피알
권기백 부장
02-855-511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