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믹콘 서울, 얼리버드 패키지 티켓 매진… 일반 티켓 예매 개시

코믹콘 서울 8월 6일~9일 정상 개최 예정
얼리버드 패키지 티켓 전량 판매 완료
국내 최대 규모의 피규어, 토이, 코믹스, 게임기업 사전계약 완료
국내 최대의 코스플레이 대회 접수 및 서포터즈 모집 시작

2020-04-21 10:00
  • 코믹콘 서울 2020 공식 포스터

    코믹콘 서울 2020 공식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04월 21일 -- 글로벌 전시 업계를 선도하는 리드엑시비션스 코리아는 국내 유일 팝 컬쳐 페스티벌 코믹콘 서울 2020의 얼리버드 패키지 티켓의 매진과 일반 티켓 판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4월 6일부터 옥션, 티몬, 티켓링크, 네이버 예약에서 판매를 시작했던 코믹콘 서울 2020의 얼리버드 패키지 티켓은 ‘메가박스’ 코엑스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영화관람권을 증정하고, 1000만원 상당의 경품 이벤트를 동반한 프로모션 가격으로 많은 팬들의 관심 속에 준비됐던 수량이 매진 됐다.

주최자 사무국에 따르면 향후 판매되는 티켓은 온라인 한정 판매로만 진행되는 4일권을 포함해 행사 일자 별 1일권, 청소년 티켓과 같은 다양한 권 종으로 구성된다.

코믹콘 서울은 올해 8월 6일 정상 개최하며, 다양한 팝 컬쳐 산업의 국내·외 영화, 만화, 게임, 피규어 등 다양한 산업의 게스트 및 기업이 참여한다. 공개된 코믹콘 서울의 현재 1차 라인업에는 △핫토이 △반다이 남코 코리아 △해즈브로 △토키도키 △반프레스토 큐포스켓 △메가하우스 △킨키로봇 △코토부키야 △씨더블유랩 △㈜배스트하비 △지엔에프토이즈 등 유명 토이 피규어 기업들과 △마블컬렉션스토어 △스토리너스 △굿즈이즈커밍 △아르누보 등 캐릭터 굿즈 기업, 크루세이더 퀘스트 등 게임 기업, 시공사, 동방북스 등 코믹스 및 노블 출판사, 보드게임 전문 다이스라떼 게임과 만화카페, 드로잉 태블릿 기업 휴이온 등 다양한 기업들이 사전 계약을 완료했으며, 아티스트들과 직접 교류할 수 있는 코믹콘 서울 아티스트 엘리에는 다양한 예술활동을 펼치는 약 40명의 아티스트가 현재 계약을 완료하고 출품을 준비하고 있다.

행사의 일원으로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있다. 코믹콘 서울이 주관하는 국내 최대 규모 코스플레이 경쟁 대회인 <코리아 코스플레이 챔피언십 2020(Korea Championships of Cosplay 2020)>이 개최된다. Reedpop과 코믹콘 서울에서 코스플레이 창작에 대한 ‘장인 정신(craftsmanship)’을 높게 평가하는 코리아 코스플레이 챔피언십은 3가지 분야의 콘셉트의 다양한 코스플레이어 간 경쟁을 통해 대상 수상 시 2021년 미국 시카고에서 진행하는 C2E2(Chicago Comic & Entertainment Expo) 크라운 코스플레이 챔피언십 한국 대표로서 참가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여 글로벌 코스플레이어로의 진출이 가능하다. 2020년 경쟁 부분에는 이벤트 매치로 초저가 부분(Low cost) 부분이 신설되어 아이디어가 넘치는 참가 유저들의 색다른 경쟁이 예상된다.

또한 코믹콘 서울에서는 현재 <코믹콘 프렌즈 2.0> 서포터즈를 모집 중이다. 5월부터 약 3개월간 진행될 이 서포터즈는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모든 팬들을 대상으로 모집을 받고 있으며, 코믹콘 서울과 연관된 콘텐츠 제작, 코믹콘 서울 2020의 탐방기 등을 제작하게 될 예정으로 선발된 인원들은 20만원 상당의 코믹콘 프렌즈 한정 스타터팩 및 인플루언서 전용의 코믹콘 서울 2020 입장권을 받고 활동하게 되며 추후 최우수 활동 프렌즈로 선발된 인원 2명은 향후 해외 코믹콘을 탐방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코믹콘 서울의 주최자 사무국 담당자는 “코믹콘 서울은 많은 팬분들의 관심으로 얼리버드 패키지 티켓이 매진된 만큼 방문해 주시는 방문객 분들이 만족할 수 있는 콘텐츠를 더 많이 준비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코믹콘 서울은 2020년 8월 6일부터 9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될 예정으로 자세한 사항은 코믹콘 서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What is ‘COMIC CON’?

코믹콘은 코믹 컨벤션(Comic Convention)의 약자로 코믹, 영화, 드라마, 게임, 토이, 피규어, 애니메이션, 코스플레이 등 문화 전반 콘텐츠를 폭넓게 다루는 세계적인 팝 컬쳐(Pop Culture) 페스티벌을 부르는 이름이다.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뉴욕 코믹콘을 주최 하는 리드팝(Reedpop)은 뉴욕, 파리, 호주, 비엔나, 싱가폴, 베이징에 이어 2017년 한국에서 ‘코믹콘 서울’을 개최했다. 글로벌 리드팝과 한국의 스태프들 그리고 한국의 영화, 만화, 게임, IT 그리고 팝 컬쳐 아티스트들이 함께하는 ‘코믹콘 서울’은 콘텐츠 전시와 이벤트뿐만 아니라 참가자들의 참여와 체험의 폭을 넓혀주는 ‘이벤트형 콘퍼런스’, ‘정보제공형 콘퍼런스’ 등 국내의 팝 컬쳐 팬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며 많은 성원을 받고 있다.

◇Who we are?

리드팝은 글로벌 전시 전문 주최사인 리드엑시비션스(Reed Exhibitions)에서 팝 컬쳐 이벤트를 담당하고 있다. 리드팝은 미국을 포함한 전 세계 유명 도시에서 뉴욕 코믹콘, C2E2(Chicago Comic & Entertainment Expo), PAX, 스타워즈 셀러브레이션, 코믹콘 파리, 오즈 코믹콘, 코믹콘 아프리카 등을 비롯해 대규모의 팝 컬쳐 이벤트를 주최하고 있다.

리드엑시비션스코리아 개요

리드 엑시비션스 코리아는 글로벌 전시 전문 주최사인 리드 엑시비션스(Reed Exhibitions)의 한국 지사이다. 리드 엑시비션스는 미주, 유럽, 중동, 아시아태평양 및 아프리카에 걸쳐 전 세계 30개 국가에서 43개 핵심 산업과 관련된 500개 이상의 전시회와 콘퍼런스를 개최하고 있으며 3800명이 넘는 전시 전문가를 보유하고 있다. 현재 리드 엑시비션스 코리아는 리드 엑시비션스 코리아(Reed Exhibitions Korea), 리드 케이훼어스 엑시비션스(Reed K. Fairs Exhibitions), 리드 엑스포럼(Reed Exporum), 리드 코엑스(Reed-Coex) 공동사업 등 4개의 조직을 통하여, 해양 및 조선 프랜차이즈, 뷰티, 팝 컬쳐, 카페 등 7개의 특화된 산업의 전시회를 주최하고 있다.

공식 홈페이지: http://www.ComicCon.co.kr
공식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ComicConSeoul
공식 인스타그램 : http://www.instagram.com/ComicConSeoul
공식 트위터 : http://www.twitter.com/ComicConSeoul
공식 유튜브: http://www.youtube.com/ComicConSeoul

언론 연락처

리드엑시비션스 코리아
코믹콘 서울
마케팅
이종원 과장
02-561-6169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