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태이론물리센터 백태헌 실장, 제53회 과학의 날 기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 수상

아시아태평양이론물리센터 및 기초과학분야 국제적 위상 확대에 기여

2020-04-21 18:00
  • 아태이론물리센터 백태헌 실장

    아태이론물리센터 백태헌 실장

포항--(뉴스와이어) 2020년 04월 21일 -- 아시아태평양이론물리센터(소장 방윤규, 이하 ‘센터’) 백태헌 실장이 제53회 과학의 날(’20.4.21) 기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은 제53회 과학의 날을 맞이하여 과학기술 발전에 공헌한 자에 대한 발굴·포상을 통해 과학기술인의 자긍심을 고양하고 사기를 진작시켜 국가 과학기술 혁신에 기여하기 위해 수여된다.

백태헌 실장은 센터 경영지원실 실장으로 재직하며, 신진 연구자의 연구성과를 관리·홍보하고, 과학기술분야 국제협력 확대의 중심적인 역할을 수행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센터의 과학문화프로그램 개선을 통해 지역 과학문화 발전에 이바지하고, 나아가 교육 취약 지역의 과학대중화 확산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섰다.

현재 센터는 회원국 및 협정기관과의 글로벌 연구협력 확대, 지자체 및 지역기관과의 프로그램 협력을 통해 지방지역을 넘어, 아태지역 대표 연구기관으로 도약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아시아태평양 이론물리센터 개요

아시아태평양 이론물리센터(APCTP)는 국내 최초이자 한국의 유일한 국제이론물리연구소로서 1996년 설립 이후 이론물리학 및 학제 간 첨단연구, 젊은 과학자 연수, 대중과의 커뮤니케이션 활동 등을 활발히 수행하고 있으며 17개 회원국을 비롯한 그 외 지역의 이론물리학자들과의 국제협력 증진을 통해 아태지역 과학자들의 연구경쟁력 향상 및 세계적 수준의 차세대 과학리더 양성에 힘쓰고 있다. 현재 회원국은 호주, 중국, 일본, 한국,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대만, 태국, 베트남, 라오스, 몽골, 인도, 우즈베키스탄, 카자흐스탄, 캐나다, 키르키스스탄 17개국이다.

웹사이트: http://www.apctp.org

언론 연락처

아태이론물리센터
박나은 담당
054-279-8661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