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러데이, UMC 40LP 플랫폼에 라이선스형 기가비트 이더넷 PHY 제공

뉴스 제공
Faraday Technology Corporation 대만증권거래소 3035
2020-04-21 16:27
신주, 대만--(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패러데이 테크놀로지(Faraday Technology Corporation)(대만증권거래소: 3035)가 자사의 기가비트 이더넷 PHY IP(Faraday’s Gigabit Ethernet PHY IP)를 글로벌 반도체 파운드리 업체인 유나이티드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United Microelectronics Corporation, 이하 UMC)(뉴욕증권거래소: UMC/대만증권거래소: 2303)의 40LP 공정에 라이선스 형태로 제공한다고 13일 발표했다.

패러데이 테크놀로지는 세계적인 ASIC 설계 서비스 및 IP 제공업체다. 실리콘으로 검증된 기가비트 이더넷 솔루션은 이더넷 지원 장치와 리드 타임이 단축된 산업 자동화 시스템에서 증가하고 있는 SoC 수요에 부응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패러데이의 기가비트 이더넷 PHY(GPHY)는 DSP 기반 트랜시버 아키텍처로 구축돼 고집적 SoC의 전력, 성능과 크기 간 상충을 최적화할 수 있다. 이 GPHY는 유선 통신 네트워크 연결을 해결하기 위해 셋톱박스(STB), IP 카메라, 네트워크 스위치, 스마트홈 게이트웨이 등 단일 포트 및 다중 포트 네트워킹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탁월한 노이즈 내성과 ISI(inter-symbol interference) 성능을 제공한다.

제이슨 루(Jason Lu) 패러데이 연구개발(R&D) 수석 책임자는 “패러데이는 GPHY 솔루션을 활용해 고객사가 ASIC 프로젝트에서 멀티포트 네트워킹 애플리케이션을 성공적으로 대량 생산하도록 지원했다”고 밝혔다. 그는 “이 같은 경험을 통해 IP 고객사가 이더넷 PHY를 각 사의 설계에 쉽게 통합하고 UMC 40LP 플랫폼상의 제품 개발에 더 집중할 수 있도록 했다”고 강조했다.

T.H. 린(T.H. Lin) UMC IP 개발/설계지원 담당 이사는 “UMC의 40LP 플랫폼은 전력 최적화를 요구하는 고속 인터페이스 애플리케이션을 타깃으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패러데이의 최신 기가비트 이더넷 PHY IP를 통해 고객사는 효율성과 비용효율이 우수한 UMC의 40LP 공정 기술에 기반한 네트워킹 솔루션 기회를 더욱 폭넓게 활용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패러데이는 40LP 외에도 UMC의 28nm 공정 기반의 기가비트 이더넷 PHY를 개발하고 있다.

패러데이 이더넷 PHY 솔루션에 대한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www.faraday-tech.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Faraday Technology Corporation 개요

Faraday Technology Corporation은 ISO 9001과 ISO 26262 인증을 받은 굴지의 ASIC 설계 및 실리콘 IP 공급업체다. Faraday의 다양한 실리콘 IP 포트폴리오는 I/O, 셀 라이브러리, 메모리 컴파일러, ARM CPU, LPDDR4/4X, DDR4/3, MIPI D-PHY, V-by-One, USB 3.1/2.0, 10/100 이더넷, 기가비트 이더넷, SATA3/2, PCIe Gen4/3 및 28G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SerDes 등을 포함한다. Faraday의 본사는 대만에 있으며 미국, 일본, 및 중국을 포함해 전 세계 곳곳에 서비스 및 지원을 용이하게 하기 위한 사무실을 두고 있다. Faraday는 대만증권거래소(TWSE: 3035)에 상장돼 있다. 추가 정보는 www.faraday-tech.com 을 참조하거나 링크드인에서 Faraday를 팔로우하면 얻을 수 있다.

UMC 개요

UMC(뉴욕증권거래소: UMC/대만증권거래소: 2303)는 세계적인 반도체 파운드리 업체다. 이 회사는 전자 산업의 모든 주요 부문에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로직과 특수 기술에 중점을 둔 고품질 IC 생산을 지원한다. UMC는 로직/RF, 임베디드 고전압, 임베디드 플래시, 8인치 및 12인치 웨이퍼의 RFSOI/BCD, 모든 웨이퍼 팹을 위한 IATF-16949 자동차 제조 인증 등 포괄적 기술과 제조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UMC는 아시아 전역에 걸쳐 12개 팹(fab)을 운영하고 있으며 월 최대 생산 용량은 8인치 상당의 웨이퍼 75만개를 웃돈다. UMC의 전 세계 직원 수는 약 1만9000명이며 대만, 중국, 미국, 유럽, 일본, 한국, 싱가포르에 지사를 두고 있다.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http://www.umc.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faraday-tech.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패러데이 테크놀로지(Faraday Technology Corporation)
에반 케(Evan Ke)
+886 3 578 7888(내선 88689)
evan@faraday-tech.com

UMC
리처드 유(Richard Yu)
+886 2 2658 9168(내선 16951)
richard_yu@um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