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던 데이터, 100MW 미국 신규 고객 확보

텍사스 신규 HPC 시설, 미국 고객사 최초 확보

고객사, 1단계 CAPEX에 3000만달러 투자

뉴스 제공
Northern Data AG
2020-04-21 17:09
프랑크푸르트 암 마인, 독일--(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 최대 고성능 컴퓨팅(HPC) 솔루션 제공 업체인 노던 데이터(Northern Data AG)(쎄트라(XETRA): NB2, 국제증권식별번호(ISIN): DE000A0SMU87)가 신규 고객을 확보하고 미국 텍사스의 신규 시설을 통해 100메가와트의 고성능 컴퓨팅 파워를 공급하게 됐다고 20일 발표했다.

이는 노던 데이터 최초의 미국 국내 고객사로 즉각 가동에 들어갈 예정인 세계 최대 규모의 텍사스 HPC 데이터센터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세계 선도적인 노던 데이터의 HPC 데이터센터는 축구장 57개 크기인 100여에이커의 부지에 건설 및 증축되고 있다. 현재까지 해외 고객사가 각각 5~10년 기간에 대해 최대 총 450메가와트 규모의 계약을 체결했다. 2020년 말 목표량인 1기가와트의 거의 절반을 확보했다는 의미다. 노던 데이터는 올 연말까지 텍사스 센터에서 총 1기가와트의 사용 용량을 계획하고 있으며 향후 몇 년 안에 최대 3.6기가와트까지 그 용량을 확대할 예정이다.

아루쉬 틸라이나탄(Aroosh Thillainathan) 노던 데이터 최고경영자(CEO)는 “초기에 다국적 기업과 텍사스 최신 시설 사용 계약을 체결한 후 처음으로 미국 국내 고객을 확보함으로써 미국 팀이 또다시 큰 성과를 올렸다”고 설명했다. 그는 “일반 데이터센터에 비하자면 100MW 용량만으로도 세계 대다수 데이터센터 용량의 배에 달하는 수준”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는 대형 HPC 솔루션 분야의 세계 선두 주자로 자리한 회사의 입지를 보여주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노던 데이터의 신규 파트너는 초기 단계에서 자본지출(CAPEX)에 3000만달러를 추가로 투자한다. 노던 데이터는 현재 2020년 하반기에 고객사의 온라인화를 진행할 계획이다.

노던 데이터는 또 다른 우량 기업 고객사 수 곳과 최종 협상을 진행 중이며 2020년 말까지 총 용량에서 1기가와트의 사용 목표를 달성할 것으로 확신하고 있다.

노던 데이터(Northern Data) 개요

노던 데이터(Northern Data AG)는 고성능 컴퓨팅(HPC) 분야의 글로벌 인프라 솔루션을 개발, 제공하는 선도 기업으로 머신 러닝 및 인공지능(AI), 빅 데이터 분석,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 게임 스트리밍 및 기타 분야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전 세계에서 사업을 펼치고 있는 노던 데이터는 독일 노던 비트코인(Northern Bitcoin AG)과 미국 윈스톤 US(American Whinstone US, Inc.)의 합병을 통해 성장했으며 현재 HPC 솔루션 분야의 세계 선두주자로 정평을 얻고 있다. 노던 데이터는 HPC 솔루션으로 고정된 첨단 대형 데이터센터는 물론 세계 어디에나 구축할 수 있는 첨단 기술의 모바일 데이터센터를 모두 제공한다. 이를 통해 노던 데이터는 자체 개발한 소프트웨어/하드웨어를 지속가능한 에너지 공급을 구현하는 지능형 개념과 결합하고 있다. 윈스톤은 현재 텍사스에 미국 최대의 HPC 데이터센터이자 세계 최대의 HPC 전용 시설을 구축하고 있다.

면책 진술

이 보도자료는 노던 데이터의 주식을 매각하거나 매수 또는 청약을 권유하기 위한 것이 아니며 노던 데이터의 투자 설명서 용도로 작성되지 않았다. 이 자료에 포함된 정보는 재무, 법무, 세무 또는 기타 사업 관련 결정을 위한 근거로 제시된 것이 아니다. 이 보도자료만 가지고 투자나 다른 결정을 내려서는 안 된다. 모든 비즈니스 및 투자 문제와 마찬가지로 자격을 갖춘 전문가의 조언을 구할 것을 권한다. 이 자료와 자료에 포함된 정보는 미국, 캐나다, 호주 또는 일본에 직접 또는 간접 배포용으로 작성되지 않았다.

언어: 한국어
회사명: 노던 데이터(Northern Data AG)
Thurn-und-Taxis-Platz 6
60313
Frankfurt/Main
Germany
전화번호: +49 69 34 87 52 25
이메일: info@northerndata.de
인터넷: www.northerndata.de

ISIN: DE000A0SMU87
WKN: A0SMU8
상장: 베를린, 뒤셀도르프, 프랑크푸르트, 뮌헨(m:access) 비정규 비공식 시장, 개인투자자 특화 대체 거래 시스템(Tradegate Exchange)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42000531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northerndata.de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노던 데이터 AG(Northern Data AG)
언론 문의
한스 요아킴 뒤르 박사(Dr. Hans Joachim Dürr)
기업 커뮤니케이션 총괄
+49 69 348 752 89
h.duerr@northerndata.de

투자 문의
스벤 파울리(Sven Pauly)
+49 89 89 82 72 27
ir@northerndata.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