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타딘’ 소독제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SARS-CoV-2) 예방에 대한 효과 평가 진행

2020-04-22 13:43

싱가포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20년 04월 22일 -- 먼디파마(Mundipharma)가 코로나바이러스 증후군(COVID-19)의 원인이 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SARS-CoV-2) 예방을 위한 자사 소독제인 ‘베타딘(BETADINE® )’ 제품의 효과를 평가하는 일련의 체외 및 체내 연구에 착수한다고 21일 발표했다.

BLS3실험실과 아시아, 유럽 및 미국의 전문가들이 협력하여 검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수요가 높은 ‘베타딘’ 소독제 제품에는 세균, 바이러스, 진균을 포함한 다양한 미생물에 대해 매우 효과가 있는 포비돈-요오드(PVP-I)가 함유돼 있어서 대부분의 병원에서 일반적으로 볼 수 있다.

과거 연구에서 ‘베타딘’ 소독제 제품은 중동호흡기 증후군(Middle East Respiratory Syndrome, MERS)과 중증급성호흡기 증후군(Severe Acute Respiratory Syndrome, SARS) 같은 주요 질병을 일으킨 메르스 코로나바이러스(MERS-CoV)와 사스 코로나바이러스(SARS-CoV) 등 코로나바이러스를 포함한 다양한 바이러스에 효과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 PVP-I는 몇 회에 걸친 체외 연구에서 에볼라(Ebola) 바이러스, 노로바이러스(Norovirus) 및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등에 대해서도 살멸 효과가 있는 것으로 입증됐다.
 
라만 싱(Raman Singh) 먼디파마 최고경영자(CEO)는 “다양한 연구에서 ‘베타딘’ 소독제 제품들이 사스와 메르스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해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최근의 논문과 의학 프로토콜이 PVP-I 솔루션의 사용을 권장하고 있는 사실에 비춰 우리가 전문가들과 협력하여 체외 연구와 임상 연구를 실시하는 것은 타당한 일”이라고 말했다.
 
이어서 싱CEO는 “‘베타딘’ 소독제 제품이 평평한 질병 발생 곡선을 장기적으로 유지하는 데 역할을 담당해 업무와 지역사회 생활이 더 정상적으로 회복되기를 바란다. 우리는 되도록 빠른 시일 안에 안전하고 정상적인 일상생활을 회복할 수 있게 하기 위해 일선에서 지칠 줄 모르고 애쓰고 있는 의료 전문인들과 모든 관계자들을 도와 ‘베타딘’ 제품을 병원에 기증해 오고 있다”고 덧붙였다.

PVP-I를 함유하고 있는 ‘베타딘’ 계열 제품은 감염증을 일으키는 항생제에 대해 내성이 있는 변종을 포함한 감염병을 예방하고 치료하기 위해 전 세계 병원들이 60여년 동안 믿고 사용해 왔다. PVP-I는 세균의 세포벽과 구조를 손상시켜 세균의 복제와 생존력에 필요한 대사 경로를 방해하는 작용을 한다. 비전문적으로 쉽게 말하면, 이 제품은 세균, 바이러스, 진균 등이 자리 잡는 것을 효과적으로 방지한다.
 
또 싱CEO는 “우리의 ‘베타딘’ 소독제 제품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SARS-COV-2)에 대한 효과를 평가하기 위한 시험 결과를 기다리는 가운데, 중요한 것은 COVID-19 를 일으키는 바이러스에 대한 효과의 확정적인 확인은 검사가 완료되어야 가능하다는 점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연구 협력 프로그램이 이번 세계적 공중 보건 위기를 극복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는 희망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베타딘(BETADINE®)’ 개요

‘베타딘’ 계열 제품은 전 세계 병원과 소비자들이 감염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 60여년 동안 믿고 사용해 왔다. 먼디파마는 지난 몇 년 동안 상기도 감염증, 상처 감염증, 여성 위생 및 감염증, 개인 및 손 위생 등 다양한 증상을 예방, 치료 및 유지하기 위해 포비돈-요오드 및 비 포비돈-요오드를 포함한 ‘베타딘’ 계열 제품을 확대해 왔다. 체외 및 임상 연구에서 ‘베타딘’ 포비돈-요오드는 항생제 내성 변종을 포함한 광범위한 세균, 바이러스 및 진균을 살멸한다는 것이 입증됐다.

®: BETADINE은 먼디파마의 등록 상표이다.

먼디파마(Mundipharma) 개요

먼디파마(Mundipharma)의 독립 관계 회사는 세계 제약 시장을 커버하는 개인 소유 법인이다. 먼디파마는 회사를 대표하는 가치를 고수하면서 항상 고품질 제품을 제공하는 대표적 사례다. 먼디파마는 암 및 비암 환자의 통증을 완화하고 환자 삶의 질을 실질적으로 높이는 것을 사명으로 삼고 있다. 먼디파마는 중증 질환과 쇠약성 질환 환자에게 통증, 종양학, 종양 지지 요법, 안과, 호흡기 질환 및 일반 헬스케어 분야의 새로운 치료 옵션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mundipharma.com.sg)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42100543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mundipharma.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언론 연락처

먼디파마(Mundipharma)
스테프니 바스코(Stephenie Vasko)
최고커뮤니케이션책임자 겸 디지털 전략 총괄
+65-6303-9732
media@mundipharma.com.sg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