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타딘 소독제품들, 실험실 연구서 코로나19에 대한 항바이러스 효과 확인

연구 결과, ‘감염 질환 및 치료 저널’에 게재

뉴스 제공
Mundipharma Pte Ltd
2020-07-10 17:25
싱가포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싱가포르 소재 듀크-NUS 의과대학원(Duke-NUS Medical School)이 실시한 실험실 검사에서 베타딘(BETADINE®) 소독제가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COVID-19; 이하 ‘코로나19’)를 유발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SARS-CoV-2)에 대한 항바이러스 효과가 있는 것이 확인됐다고 먼디파마(Mundipharma)가 9일 발표했다.

베타딘은 검사에서 SARS-CoV-2 바이러스를 30초 만에 99.99% 사멸해 강력한 체외 항바이러스 작용을 입증했다. 검사에 사용된 베타딘 제품은 용액인 베타딘 소독제(10% PVP-I), 피부 클렌저(7.5% PVP-I), 가글 및 구강 청결제(1.0% PVP-I), 목 스프레이(0.45% PVP-I) 등이다.

이 연구 결과는 2020년 7월 8일 명성 있는 ‘감염 질환 및 치료 저널(Infectious Disease and Therapy Journal)’에 게재됐다.

라만 싱(Raman Singh) 먼디파마 최고경영자(CEO)는 “이러한 연구 결과는 베타딘 소독제품을 개인보호장비(PPE)를 포함하는 다른 예방 치료 옵션과 함께 적절히 사용하면 코로나19를 포함한 감염병의 확산을 제한하는 역할을 할 수 있다는 우리의 견해를 확인해 주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또 연구 결과는 의료계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이 코로나19를 예방하는 것이 입증된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는 과학 기반의 확신을 갖게 한다”고 덧붙였다.

듀크-NUS 의과대학원에서 실시된 연구 결과는 말레이시아 말라야 대학교(University of Malaya) 산하 열대감염병연구교육센터(Tropical Infectious Diseases Research and Education Center, 이하 TIDREC)가 베타딘 가글 및 구강 청결제(1.0% PVP-I)를 사용해 SARS-CoV-2 바이러스를 15초 만에 99.99% 사멸해 강력한 체외 항바이러스 작용을 입증한 실험실 검사 결과가 보완하고 있다. TIDREC의 연구 결과는 영국치과학저널(British Dental Journal, BDJ)이 접수해 2020년 6월 26일 레터(Letter) 형식으로 게재했다. 이 저널은 스프링어 네이처(Springer Nature)가 영국치과협회(British Dental Association)를 대행해 발행하고 있다.

이에 앞서 포비돈 요오드(PVP-I)를 주성분으로 한 베타딘(BETADINE®) 소독제가 메르스(MERS 중동호흡기증후군), 사스(SARS, 중증급성호흡기증후군) 등의 유행을 일으킨 코로나바이러스를 포함해 광범위한 바이러스에 대해 시험관에서 효과가 있음이 입증된 바 있다. 베타딘 소독제 제품군은 포비돈 요오드를 함유하고 있으며 이는 박테리아, 바이러스, 곰팡이 등 광범위한 미생물 제거에 효과적이어서 병원과 가정에서 보편적으로 사용되고 있다.

먼디파마(Mundipharma) 개요

먼디파마(Mundipharma)의 독립 관계 회사는 세계 제약 시장을 커버하는 개인 소유 법인이다. 먼디파마는 회사를 대표하는 가치를 고수하면서 항상 고품질 제품을 제공하는 대표적 사례다. 먼디파마는 암 및 비암 환자의 통증을 완화하고 환자 삶의 질을 실질적으로 높이는 것을 사명으로 삼고 있다. 먼디파마는 중증 질환과 쇠약성 질환 환자에게 통증, 종양학, 종양 지지 요법, 안과, 호흡기 질환 및 소비자 헬스케어 분야의 새로운 치료 옵션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베타딘(BETADINE®)’ 개요

전 세계 병원과 소비자들은 감염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 ‘베타딘’ 계열 제품을 60여년 동안 믿고 사용해 왔다. 먼디파마는 몇 년 동안 상기도 감염증, 상처 감염증, 여성 위생 및 감염증, 개인 및 손 위생 등 다양한 증상을 예방, 치료 및 유지하기 위해 포비돈-요오드 및 비포비돈-요오드를 포함한 ‘베타딘’ 계열 제품을 확대해 왔다. 체외 및 임상 연구에서 ‘베타딘’ 포비돈-요오드는 항생제 내성 변종을 포함한 광범위한 세균, 바이러스 및 진균을 살멸한다는 것이 입증됐다.

®: BETADINE은 먼디파마의 등록 상표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mundipharma.com.sg.)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70900599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mundipharma.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먼디파마(Mundipharma)
media@mundipharma.com.s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