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교육용 콘텐츠 ‘우리 악기 가까이 보고 듣기’ 유튜브 공개

4월 24일과 5월 1일 오전 11시, 랜선 국악 교실 오픈
양질의 온라인 교육 자료로 학생의 학습권 보장과 교사들 음악 수업에 도움 기대
“안방 1열에서 우리 악기 쉽고 재미있게 배워요”

2020-04-23 08:00
  • 가야금

    가야금

  • 김죽파류 가야금산조 연주

    김죽파류 가야금산조 연주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04월 23일 --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이사장 정성숙)은 코로나19로 온라인 개학을 맞아 원격수업에 참여하는 초등학생을 위해 국악 교육콘텐츠 <우리 악기 가까이 보고 듣기>를 4월 24일(금)과 5월 1일(금) 오전 11시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공식 유튜브를 통해 공개한다.

국악 교육 영상의 정기적인 노출로 학생들의 학습권을 보장하며 일선 교사들의 음악 수업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

<우리 악기 가까이 보고 듣기>는 초등학교 3~6학년 음악 교과 과정에서 다루는 국악 중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선율 악기인 가야금, 거문고, 해금, 대금, 피리를 ‘감상판’과 ‘해설판’으로 구성한 총 10편의 영상을 선보인다.

‘감상판’은 ‘가야금 산조’, ‘청성자진한잎’ 등 산조 또는 정악곡 중 악기 특색이 돋보이는 다섯 곡을 중심으로 다채롭게 구성했고 ‘해설판’은 각 악기의 재료와 음색의 특징, 악기 연주법을 쉽고 재밌는 해설을 더해 소개한다.

정성숙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이사장은 “이번 영상은 온라인 수업 중인 초등학생은 물론 음악 교과 과정 콘텐츠를 활용하고자 하는 교사까지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다”며 “공간의 제약을 뛰어넘어 우리 음악을 흥미롭고 즐겁게 경험하는 장이 열리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개요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은 전통예술의 보존·전승을 통한 국민의 문화 향수 기회 확대와 전통공연예술의 보존 진흥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웹사이트: http://www.kotpa.org

언론 연락처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대외협력팀
조신애 대리
02-580-3269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