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북스 출판사, ‘셀레나의 이민 스토리 유럽 편’ 신간 도서 출판

유럽에서 미래를 그리다

뉴스 제공
바른북스
2020-04-23 09:49
서울--(뉴스와이어)--바른북스 출판사가 셀레나의 이민 스토리 ‘유럽 편’ 신간 도서를 출판했다.

◇책 소개

유럽이민 열풍이 불고 있다. 새로운 삶을 꿈꾸거나 안전한 투자를 통해 만족스러운 수익을 얻고 싶은 사람들이 늘고 있다는 얘기다. 투자이민은 취업이민, 사업이민, 가족초청이민 등과는 차이가 있다. 안전한 투자를 통해 수익도 얻고 영주권까지 취득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는 것이다. 그런데 내가 꿈꾸는 나라의 역사와 문화, 생활을 모르면 이민을 통해 새로운 삶을 그릴 수 없다. 행복한 이민생활의 기본이 되는 그 나라의 문화에 대한 바탕이 없으면 이민생활도 실패하기 마련이다. 행복한 이민생활을 꿈꾸는 사람들과 온라인상에 넘쳐나는 정보로 투자이민에 대해 갈피를 잡지 못하는 사람이 주목해야 하는 필독서가 ‘셀레나의 이민 스토리(유럽 편)’이다.

‘셀레나의 이민 스토리(유럽 편)’는 유럽 생활을 꿈꾸는 사람들을 위한 이민 생활 지침서로, 유럽 주요 8개국의 역사, 문화, 사회, 생활상, 이민절차 등 다양한 내용을 담고 있다. 투자 이민지로 유럽이 급부상하고 있는 상황에서 유럽 투자 환경과 이민 생활에 대해 깊이 있게 알고 싶은 사람에게 유용하고 도움이 될 만한 내용이 가득하다.

20년 넘게 이민 업계에서 컨설턴트로 활약한 저자는 행복한 이민 생활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정확하고 올바른 이민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이 책을 썼다. 딱딱한 이민절차에 대한 거부감을 줄이기 위해 도표나 그래프 등의 시각적인 요소를 적극 활용했고, 이민 절차뿐만 아니라, 그 나라의 문화와 역사, 이슈 등 생활하는 데에 꼭 필요한 정보를 담아내려고 노력했다. 특히 학부모가 가장 관심이 많은 유럽의 여러 국제학교와 세금제도 등을 한눈에 볼 수 있게 부록 편으로 정리하였고, 셀레나의 이민팁 등 다양한 코너를 활용해 독자들에게 이민생활에 있어 놓쳐서는 안 될 부분을 친절하게 설명한다.

◇저자 최여경

20여 년간 해외이민 컨설팅 업계에서 이민 플래너로 활동해오고 있다. 업계에서는 이민 플래너 셀레나(Selena)로 유명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4300건 이상 해외이민 케이스를 성공적으로 해냈다. 미국, 유럽, 호주, 캐나다, 파나마, 말레이시아 등 세계 거의 모든 국가의 해외이민 컨설팅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으며, ‘셀레나의 이민 스토리’라는 블로그를 통해 해외이민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과 지속적으로 소통을 하고 있다.

현재 예스이민을 대표로서 2017년 ‘셀레나 이민 스토리(미국/캐나다/호주/유럽)’를 출간한 바 있으며, 각종 방송 및 언론 등에 출연하여 정확하고 올바른 해외이민 정보를 제공하는 컨설턴트로 활동 중이다. 이민 블로그 외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컨설팅이 필요한 사람들과 소통하고 있으며 저서 ‘셀레나의 이민스토리 1, 2편’에 이어 다양한 분야로의 도서 시리즈를 준비하고 있다.

◇차례

PART 1
이베리아 반도의 이민 천국 포르투갈과 스페인

Thema 01 포르투갈, 역사에는 영원한 승자도 패자도 없다
Thema 02 깊은 맛과 멋의 나라, 포르투갈
Thema 03 관광지의 매력을 넘어 세계이민 대국을 꿈꾸는 나라

셀레나의 이민스토리 1
셀레나에게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 포르투갈편

Thema 04 문화 속에 담긴 정열, 태양의 나라 스페인
Thema 05 스페인의 저력, 관광업만이 전부가 아니다!
Thema 06 누구나 한번쯤은 살고 싶은 곳, 스페인 이민

셀레나의 이민스토리 2
셀레나와 이민 기사 함께 읽기!

PART 2
고대와 현대의 역사가 머무는 나라 독일과 그리스

Thema 07 유럽의 최강자, 독일의 발자취
Thema 08 맥주의 나라 독일에 이런 문화가!
Thema 09 독일 이민, 합리적인 투자처로 이름을 날리다

셀레나의 이민스토리 3
셀레나가 들여다본 이슈와 이민 - 인력 부족 심화되는 독일, 그 돌파구는?

Thema 10 신화의 나라 ‘그리스’, 우리와 정서로 통하다
Thema 11 해운 강국 그리스의 경제위기와 극복
Thema 12 세계가 주목하는 이민 프로그램, 그리스 이민

셀레나의 이민스토리 4
셀레나가 들여다본 이슈와 이민 - 홍콩 시위와 이민

PART 3
지중해의 보석 같은 섬 키프로스와 몰타

Thema 13 지중해의 아름다움을 품은, 아프로디테의 나라
Thema 14 향기의 고장 키프로스에서의 삶
Thema 15 키프로스 이민, 새로운 기회의 땅에 투자하다

셀레나의 이민스토리 5
셀레나가 들여다본 이슈와 이민 - 황금 여권 전성시대? 세계화와 국적쇼핑

Thema 16 지중해의 보석, 몰타에서의 삶
Thema 17 인류문화와 역사의 전시장 몰타
Thema 18 몰타 이민, 세계인이 주목하는 이유

셀레나의 이민스토리 6
셀레나가 들여다본 이슈와 이민 - 세계의 부자들은 어떤 나라로 떠나나?

PART 4
전통과 문화가 살아있는 나라 영국과 아일랜드

Thema 19 모든 것은 영국의 역사 문화적 자부심으로 통한다!
Thema 20 영국, 비쌀 건 비싸고, 쌀 건 싸다!
Thema 21 꺼지지 않는 인기, 이민에는 브렉시트란 없다!

셀레나의 이민스토리 7
셀레나에게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 영국편

Thema 22 아일랜드, 슬픔과 아픔 속에 피어난 꽃
Thema 23 세상에서 가장 평화로운 나라 아일랜드
Thema 24 기업이 향하는 곳, 이민자가 머무는 곳

셀레나의 이민스토리 8
셀레나가 들여다본 이슈와 이민 - 유럽의 디지털세와 아일랜드

부록1 [특별편]불가리아, 빠른 영주권 취득과 확실한 투자를 원한다면
부록2 이민국의 주요 국제학교
부록3 주요 유럽국가 투자이민 절차와 세금 정리
부록4 유럽 부동산 시장 전망

◇출판사 서평

가장 행복한 삶은 어떤 것일까? 저자는 이제는 꿈을 꾸는 세상이 아니라, 꿈을 실현하는 세상이라 말하며 행복한 이민생활에 대한 나름의 청사진을 그려준다. 셀레나의 이민 스토리는 행복한 이민생활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대표적인 유럽의 8개국의 생활 모습을 보여주며, 알고 가는 만큼 행복이 보인다고 말하는 듯하다. 최근 유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직장이든 사업이든 혹은 여행이든 유럽으로 진출하는 사람들이 전보다 많이 늘었다. 특히 상대적으로 저평가 되어 있던 남부 유럽 지역에 해외 투자가 몰리면서 2009년 금융위기 이후 경제도 눈에 띄게 좋아지고 있다. 유럽투자이민에 대한 관심이 늘어난 것도 비단 이민을 꿈꾸는 것도 있지만, 투자를 통해 수익을 보고자 하는 사람들이 늘어난 배경도 있다.

셀레나의 이민 스토리는 단순히 투자이민에 대한 설명서에 그치지는 않는다. 물론 다양한 국가의 이민 정책과 절차를 한눈에 보기 쉽게 정리하고 있지만, 무엇보다 이민생활에 있어 꼭 필요하고 중요한 내용을 가득 담고 있다. 그 나라의 역사와 문화부터 사회제도와 복지제도까지, 생활하는 데에 유용한 정보와 재미있는 이야기로 가득하다. 꼭 이민을 준비하는 사람이 아니더라도 유럽 여러 나라의 정말 중요한 역사와 문화를 알고 싶은 사람이 읽어도 될 만큼 스토리가 탄탄하다.

최근 유럽 투자이민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온라인상에 출처가 알 수 없는 정보들이 넘쳐난다. 시중에는 유럽이민에 대한 서적이 드물고, 넘쳐나는 정보로 유럽이민을 꿈꾸지만 혼란을 느끼는 경우도 많다고 한다. 이 책은 많은 유럽 국가 중 이민 정착지로서 매력이 넘치고, 이민절차의 현실적인 제약이 적은 8개국의 이야기가 담겨 있다. EU 시민권의 장점부터 정착해서 누릴 수 있는 특권, 그리고 유용한 투자정보까지, 유럽이민에 대한 거의 모든 궁금증을 해소해 줄 수 있는 바이블과도 같은 책이다. 또 부록에는 본문에서 이야기한 유럽 주요 8개국의 여러 국제학교를 소개하고 있다. 자녀와 동반해 이민을 간 사람들을 위한 저자의 따뜻한 배려가 느껴진다. 이 뿐만 아니라 주요 유럽 국가의 이민절차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지도와 도표로 보기 좋게 정리하였고, 각국의 거의 모든 세금제도도 수록해 두었다.

저자는 20여 년간 해외 이민 업계에서 이민 플래너로 활동했다. 블로그, 유튜브 등 각종 SNS 채널을 통해 이민을 꿈꾸는 사람들과 활발하게 소통을 하고 있고, 그들에게 이민국에 대한 최신 정보와 정확한 내용을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책에는 저자의 20여 년 간 이민 플래너로 활동한 경험과 노하우가 담겨 있을 뿐만 아니라, 행복한 이민생활을 꿈꾸는 사람들을 위한 그의 배려와 따뜻함을 느낄 수 있다. 몇 장만 읽어봐도 저자가 업계에서 왜 행복이민 플래너로 이름을 날리고 있는지 알 수 있을 것이다.

바른북스 개요

바른북스는 책 한 권 한 권에 세상을 바꾸고 한 걸음 더 나아가게 하는 힘이 있다고 믿는 출판사다. 젊고 실력 있는 전문가들이 좋은 원고가 책이 되어 세상과 만날 때까지 온 힘을 쏟고 있다.

웹사이트: http://barunbooks.com

연락처

바른북스
김병호 대표이사
070-7857-971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