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 WISET사업단, 이공계 여대생 위한 2020년도 온라인 취업컨설팅 실시

뉴스 제공
충남대 WISET사업단
2020-04-23 13:33
대전--(뉴스와이어)--충남대 WISET사업단(단장 이선영 충남대 교수)은 이공계 전공 여대생들의 상반기 공채 대비를 돕기 위해 ‘직무맞춤형 취업컨설팅(온라인)’을 충남대학교에서 실시한다.

이는 충남대 WISET사업단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연구재단의 지원을 받아 충남대학교가 운영 중인 지역 여성과학기술인재 진출 및 활용 촉진사업이며 충남대 WISET사업단은 이학계열-공학계열 간, 남녀 간 취업 불균형을 해소하고 우수 여성 인재의 취업률을 제고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에 실시하는 온라인 취업컨설팅은 전문가의 코칭을 통해 취업에 한 발 더 다가서도록 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직무별로 입사서류 작성에서 면접까지 취업 전과정을 온라인 강의 및 컨설팅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먼저 4월 20일 진행한 실시간 온라인 화상 강의에서는 충남대학교에 재학 중인 30여명의 이공계 전공자들을 대상으로 ‘취업을 위한 기업분석 전략 및 입사서류 작성법’에 대한 특강을 진행했다. 화상 강의에 참여한 학생들은 채용이나 기업분석 관련 정보 탐색 방법을 구체적으로 알게되어 유익하고 효과적인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충남대 WISET사업단은 계속해서 온라인 강의를 원하는 학과나 단체에 무료로 강의를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충남대 WISET사업단은 ‘상시 온라인 1:1 입사서류 첨삭’을 진행해 프로그램 참가자들이 작성한 입사서류를 1:1로 컨설팅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5~6월 중에는 온라인 실시간 강의로 면접컨설팅을 진행해 블라인드 채용을 대비한 면접전략, 면접 이미지메이킹, 모의면접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대전·충청 지역의 이공계 전공 여대생 또는 졸업생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충남대 WISET사업단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프로그램 대한 문의사항은 홈페이지나 전화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isetcnu.co.kr

연락처

충남대 WISET사업단
송지은 교육팀장
042-821-8840
이메일 보내기

프로그램 문의
042-821-88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