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2020 상반기 장애인 권익증진 위한 웹툰 배포

2020-04-27 09:00
  • 청각장애인의 의사소통 방법 웹툰

    청각장애인의 의사소통 방법 웹툰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04월 27일 --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이사장 이수성)는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장애 관련 이슈나 에티켓 등을 주제로 웹툰을 제작하고 배포한다.

제작에는 참쌤스쿨에 소속된 현직 초등학교 교사들이 참여했으며, 2015년부터 지금까지 총 57편이 교육자료로 활용되고 있다.

이번에 배포되는 웹툰은 ‘장애인의 의사소통’을 주제로 제작됐으며, 하반기에도 4편의 웹툰이 제작·배포될 예정이다.

‘청각장애인의 의사소통 방법(강윤민 교사)’, ‘발달장애를 가진 친구와의 의사소통(노원희 교사)’, ‘시청각장애인의 의사소통(백지민 교사)’, ‘장애인의 의사소통 권리(정다운 교사)’로 구성된 이번 웹툰은 유형에 따라 다르게 사용하는 다양한 의사소통 방법과 그 권리에 대해 쉽게 설명하여 장애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한편 웹툰은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학교나 사회복지 관련단체의 소식지나 홈페이지 등에 장애인식개선 자료로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하다. 자료 활용에 대한 문의는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로 하면 된다.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개요

장애인먼저실천운동은 장애인을 배려하고 함께 살아가는 국민운동으로, 장애인의 사회통합 촉진을 위한 전국 초중고등학생 백일장, 대한민국 1교시, 뽀꼬 아 뽀꼬 캠프 및 음악회, 비바챔버앙상블 운영, 모니터 사업, 장애인식개선 드라마 제작 등 다양한 인식개선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wefirst.or.kr

언론 연락처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김강산
02-784-9727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