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트론스와 자이로 리서치, 합리적인 가격에 사용하기 편리한 코로나19 자동 진단 플랫폼 발표

2020-04-24 17:45
브루클린, 뉴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미국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생명과학 시약 기업인 자이모 리서치(Zymo Research Corp)와 오픈트론스 랩웍스(Opentrons Labworks, Inc, 이하 ‘오픈트론스’)가 손을 맞잡고 탄탄한 '사스코로나바이러스-2(SARS-Cov-2, 코로나19의 원인이 되는 바이러스)’ 분자 검사용 엔진을 만들었다.

오픈트론스는 합리적인 가격에 사용하기 편리한 실험실 로봇을 제작하는 업체다.

코로나19 위기가 계속되면서 높은 처리량과 빠른 회전, 합리적 비용으로 무장한 진단 플랫폼이 가장 중요한 바이러스 예방 조치로서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 오픈트론스의 OT-2 액체 처리 로봇과 검증된 랩웨어(labware), 자기 모듈이 자이모 리서치의 퀵-DNA/RNA 바이럴 맥비드 키트(Quick-DNA/RNA Viral MagBead Kit)를 만나 자동 RNA(리보핵산) 추출 파이프라인이 탄생했다. 극히 민감한 사스코로나바이러스-2 진단을 수행하려는 모든 연구소에 디딤돌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윌 캐나인(Will Canine) 오픈트론스 공동설립자 겸 전사성과총괄(CPO)은 “오픈트론스와 자이모 리서치의 기술 조합은 기존 공급업체들이 수요를 따라잡지 못하고 있는 이 시기에 새로운 자동 RNA 추출 솔루션을 탄생시켰다”며 “오픈트론스는 자이모 리서치와 손잡고 합리적인 가격에 사용하기 편리한 자동 RNA 추출 시스템을 시장에 선보이게 되어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기존 OT-2 로봇 사용자들은 오픈소스 스크립을 내려받아 퀵-DNA/RNA 바이럴 맥비드 키트를 자동화함으로써 각자의 연구실에서 진단 프로토콜을 수행할 수 있다. 참고로 해당 진단 프로토콜은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긴급사용승인(EUA)이 예상되는 실험실 표준인증 클리아(CLIA)를 획득한 미국 연구소들이 사용하는 프로토콜과 동일하다.

마르크 반 에덴(Marc Van Eden) 자이모 리서치 비즈니스개발부 부사장은 “우리나라는 물론 전 세계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자이모 리서치는 코로나19 일선에서 일하는 세계 각국 연구소와 기업들이 바이러스 진단 관련 제품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오픈트론스와 손잡고 바이러스 진단이라는 시급한 과제를 해결해 줄 간단한 솔루션을 선보이게 되어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오픈트론스의 코로나19 검사 시스템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이메일(covid-19@opentrons.com)로 문의해 확인할 수 있다.

자이모 리서치(Zymo Research Corp.)개요

자이모 리서치는 1994년부터 과학계에 최신 분자생물 도구를 공급하는 민간기업이다. ‘사물을 단순한게 만드는 것이 과학의 아름다움이다’라는 모토 아래 후생유전학(epigenetics)부터 DNA/RNA 정제 기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을 생산한다. 후생유전학 분야의 선도주자로 꼽히는 자이모 리서치는 믿을 수 있고 사용하기 편리한 견본 수집과 미생물 측정, NGS 기술용 새로운 솔루션을 개발해 경계의 벽을 허문다. 자이모 리서치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www.zymoresearch.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픈트론스(Opentrons) 개요

오픈트론스는 생물학자를 위한 저렴한 피펫팅(pipetting) 로봇을 필두로 모든 실험실에서 자동화를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오픈트론스는 조작하기 쉬운 하드웨어와 개방형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바탕으로 수동식 실험실 업무를 자동화하고 생명 과학자를 위한 협업 연구를 지원한다. 오픈트론스는 세계 45개 국가 1000여개 실험실의 시간과 비용, 실험실 경비 절감을 뒷받침했다. 이 가운데는 MIT, 옥스포드(Oxford), 스탠포드(Stanford) 등 세계 50대 대학 중 47곳과 GSK, 머크(Merck), 노바티스(Novartis) 등 10대 제약사 중 9곳이 포함돼 있다. 웹사이트(www.opentrons.com)에서 더 많은 정보를 찾아볼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42300502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opentrons.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오픈트론스(Opentrons)
로리 바스케스(Laurie Vazquez)
press@opentron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