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케어, 1분기 영업이익 42억원… 전년동기대비 33.1% 상승

EMR 부가서비스·제약/데이터 질적 향상·자회사 브레인헬스케어 약진 등 호실적 견인

실적 확대 위해 고객 맞춤형 EMR 상품 개발 주력… 클라우드 EMR, 모바일 연계 플랫폼 등

뉴스 제공
유비케어 코스피 032620
2020-04-27 11:12
서울--(뉴스와이어)--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대표 기업 유비케어(대표이사 이상경)가 잠정실적 공시를 통해 올해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유비케어의 2020년 1분기 연결 기준 실적은 266억4000만원, 영업이익 42억5500만원, 당기순이익 30억1700만원이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3.4% 올랐으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33.1%, 33.9%의 높은 상승 폭을 기록했다.

유비케어는 EMR(전자의무기록) 부문 부가서비스 확대 및 제약/데이터 사업의 질적 향상, 유통사업의 MRO(의료용 소모품) 매출 증대 등과 더불어 자회사 브레인헬스케어의 요양/한방병원 EMR 실적 약진이 더해져 매출 상승을 견인했다며 특히 수익성이 높은 EMR 및 제약/데이터 사업 덕분에 영업이익이 크게 늘었으며 올해도 수익성 확대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유비케어는 실적과 경쟁력을 더욱 확대해 나가기 위해 주력 사업인 EMR 부문에서 경쟁우위의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고객 맞춤형 상품을 집중 개발하고 출시한다는 전략이다.

우선 △병의원 맞춤형 클라우드 EMR 출시를 통해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검색 및 경영진단 기능을 탑재한 모바일 연계 EMR 플랫폼을 기반으로 보다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고객 관계 극대화를 위해 구매(sourcing)·판매·서비스 역량의 완성도를 높이는 데도 매진할 계획이다.

또한 다가오고 있는 빅데이터 기반 개인 맞춤형 진료 및 건강관리 시대에 선제 대응하기 위해 헬스 데이터 뱅크 플랫폼 기반 헬스케어 및 기타 사업에 대한 중장기적 계획을 수립하고 있다. 회사는 의료 데이터의 가치가 점차 증가함에 따라 관련 사업 확장을 통해 회사의 성장성을 더욱 끌어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bcare.co.kr

연락처

유비케어 홍보대행
서울아이알네트워크
PR본부
박정민 과장
02-783-062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