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사사다 패션스쿨, ‘에스에스아이 패션’ 장학재단 출범

사사다 패션스쿨 선배들 주축… 2020년 신입생들에게 세 종류 장학금 지급

뉴스 제공
서울사사다
2020-04-27 14:00
서울--(뉴스와이어)--서울 사사다 패션스쿨(이하 SASADA)이 ‘에스에스아이 패션(이하 ‘SSI’)’ 장학재단을 출범시켰다고 27일 밝혔다.

SSI는 남성 패션 브랜드 ‘드로우핏’과 ‘미나브’ 창업자 등 SASADA 선배 졸업생들이 주축이 된 장학재단이다. 후배들이 대한민국 패션업계를 잘 이끌어 나가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응원하고 후원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SSI는 2020년 SASADA 입학생들에게 세 종류의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100% 지급되는 입학 장학금

먼저 SSI는 SASADA에 입학하는 모든 학생에게 입학 장학금을 수여 할 예정이다. SSI는 코로나19로 큰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현실을 고려해 올해 지원하는 학생들에게 장학금 혜택을 주기로 했다. 입학 장학금은 2020학년도 9월 학기 입학생들부터 지급된다.

◇우선선발전형 및 특별전형 지원자를 위한 50% 장학금

SSI는 2020학년도 9월 학기 특별전형과 2021학년도 3월 학기 우선선발전형으로 입학하는 모든 학생에게 학비의 50%를 장학금으로 수여 할 계획이다. SSI 출범을 기념하고 ‘극복 대한민국’을 응원하는 취지다. 이번 장학금은 2021년 3월 학기 우선선발전형 5명과 2020년 9월 학기 특별전형 5명, 총 10명에게 수여되며 입학전형 테스트와 면접을 통해 수시로 모집될 예정이다.

◇힘내라 대구·경북, 일반전형 50% 장학금

SSI는 대구·경북에 연고가 있는 일반전형 지원자들에게 학비의 50%를 장학금으로 수여 할 예정이다. SSI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경북 학생들이 SASADA에서 마음 편하게 패션디자이너의 꿈을 키워나가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준비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SASADA는 한국뿐만 아니라 유럽, 아시아 등 여러 국가의 학생들이 패션디자인을 공부하기 위해 모여들고 있는 글로벌 패션 학교로 자리 잡고 있다. SSI는 한국 학생뿐만 아니라 한국의 선진 패션문화를 배우고자 SASADA에 입학하고 있는 외국인 학생들에게도 장학금을 수여 할 예정이다.

SSI 장학금과 관련해서는 SASADA 행정실로 문의하면 된다.

서울사사다 개요

작지만 강한 경쟁력 서울 사사다 패션스쿨은 패션전문인을 양성하는 2년제 패션디자인 전문 교육기관이다. 서울 사사다의 본교인 일본 사사다 테크놀로지 전문학교는 일본 코튼 원산지인 시즈오카현 하마마쯔에 위치해 있으며 약 100년의 전통을 자랑한다. 서울 사사다는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으로서 졸업시 4년제 패션학사 또는 패션디자인 전공 산업예술전문학사를 취득할 수 있다. 실무 중심의 교육을 통해 창업과 취업을 지원하며 대학 졸업과 동등한 학위를 취득할 수 있어 대학원 진학과 4년제 3학년 편입이 가능하다. 또한 일본 사사다테크놀로지 전문학교로부터 수료증을 받을 수 있어 유럽과 영국으로의 유학(편입학)이 수월하다. 서울 사사다 대표 졸업생 브랜드로는 노이어(이영곤 디자이너), 헤리마바이헤리마(황혜림 디자이너), 블라인드니스(신규용 디자이너), 조셉안(안희철 디자이너), 드로우핏(조현민 대표), 미나브(정규훈 대표), 모이아 서울(임유정 디자이너), 데드엔드(이원우 디자이너)가 있다.

웹사이트: http://sasada.ac.kr

연락처

서울 사사다 패션스쿨
학사행정실
나정명 학장
02-554-131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