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데미아, 일본 디지털 개러지의 신사옥에 모포웨이브 콤팩트 배치

도쿄 소재 인터넷 기업이자 신생기업 인큐베이터인 디지털 개러지, 일본 최초로 비접촉식 지문인식 리더기 ‘모포웨이브 콤팩트’ 도입

뉴스 제공
IDEMIA
2020-04-27 17:25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글로벌 증강 신원 확인 업계를 선도하는 아이데미아(IDEMIA)가 기업과 대중에게 높은 안전성과 편리함을 제공하는 ‘모포웨이브 콤팩트(MorphoWave™ Compact)’를 일본에 첫 배치했다고 27일 발표했다.

비접촉식 지문인식 기기인 모포웨이브 콤팩트가 도쿄 시부야 지구에 자리 잡은 디지털 개러지(Digital Garage)의 신사옥에 설치됐다. 일본에서 모포웨이브 콤팩트와 같은 빠르고 매끄러운 비접촉식 생체인식 출입통제 기기가 설치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배치는 아이데미아의 공식 파트너인 재팬 에어로스페이스 코퍼레이션(JAPAN AEROSPACE CORPORATION, 이하 ‘JAC’)과의 협력 아래 이루어졌다. JAC는 모포웨이브 콤팩트를 통해 네트워크를 설정해 디지털 개러지의 시스템과 통합하는 작업도 수행했다.

디지털 개러지의 시부야 신사옥에 상주하는 직원 450명은 이제 사무실이나 층 간을 출입할 때 모포웨이브 콤팩트가 선사하는 모든 편의를 만끽할 수 있다. 편리함과 효율성, 속도, 안전을 담보한 모포웨이브 콤팩트에 접촉 없이 손을 ‘흔드는’ 동작만으로 생체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생체인식 센서에 사용자의 지문을 묻힐 필요가 없기 때문에 훨씬 더 위생적으로 신원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하다.

모포웨이브 콤팩트는 인공지능(AI) 기반 3D 지문인식 기술을 탑재한 생체인식 리더기로서 4개의 지문을 스캔하는 데 1초가 걸리지 않는다. 모포웨이브 콤팩트의 알고리즘은 매칭 정확도가 높으며, 기기 1대당 최대 10만명의 신원을 확인할 수 있다. 사람이 많이 몰리는 상황에서 카드를 잃어버리거나 PIN 코드를 잊어버려 우왕좌왕하는 사태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아이데미아 일본법인의 판매 부사장 겸 상무이사인 노부요시 네주(Nezu Nobuyoshi)는 “빌딩이나 사무실의 액세스 지점이 늘면서 뛰어난 편리성과 보안성으로 무장한 비접촉식 3D 지문인식 인증 기술이 더 중요해지고 있다”며 “생체 신원 확인 업계의 선도주자인 아이데미아는 복잡하지 않고 쉽게 신원을 확인할 수 있는 첨단 생체인식 기기를 제공하기 위해 매진한다”고 말했다.

디지털 개러지 대변인은 “일본에서 처음으로 비접촉식 3D 지문인식 기술을 도입해 직원 및 방문자의 신원을 정확히 확인할 수 있게 되어 뿌듯하게 생각한다”며 “기기의 다목적성과 편리성은 물론 지문 정합의 정확성과 신뢰성이 모두 뛰어난 아이데미아의 기술은 디지털 개러지에게 매우 이상적”이라고 말했다.

아이데미아(IDEMIA) 개요

증강 신원 확인 분야 세계 선도 기업 아이데미아는 일반 시민과 소비자들이 물리적 공간과 디지털 공간에서 일상의 중요한 행위들(결제, 연결, 여행 등)을 수행할 수 있는 신뢰할 만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신원의 보안을 유지하는 것은 우리가 살고 있는 현대 사회에서 일을 수행하는데 필수적인 사항이 됐다. 회사는 증강 신원 확인 기술을 옹호함으로써 개인이나 물체 등 모든 것을 위해 언제 어디서나 보안이 중요할 때면 이 기술자산을 생각하고 생산하며 사용하고 보호하는 방식을 혁신한다. 회사는 개인 정보와 신뢰성을 보장할 뿐 아니라 세계 금융, 통신, 신원 확인, 치안, 사물인터넷(IoT) 부문의 고객을 위해 안전하고 인증되며 입증된 거래를 보증한다. 아이데미아는 전 세계에서 1만3000여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180개국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idemia.com) 참조, 또는 트위터(@IdemiaGroup) 팔로우.

디지털 개러지 개요

디지털 개러지는 전자상거래 사업자와 오프라인 소매업자들에게 다양한 결제방식 패키지를 제공하는 핀테크 사업과 더불어 가상·현실을 넘나들며 통합 솔루션을 공급하는 마케팅 사업에 주력하는 기업이다. 세계 전역의 전도유망한 기업을 대상으로 투자 사업도 전개하고 있으며, 핵심 파트너들과 함께 개방형 혁신 R&D 기구인 ‘DG 랩(DG Lab)’을 운영하고 있다. 디지털 개러지는 인터넷 시대에 발맞춰 새로운 ‘문맥’을 창출하는 기업으로서 다양한 사업을 연결하고 혁신적인 서비스를 창조하는 데 매진한다.

JAC 개요

60년이 넘는 역사를 보유한 재팬 에어로스페이스 코퍼레이션(JAC)은 이토추 그룹(ITOCHU Group)의 항공우주 사업 계열사로서 ‘업계 유일’, ‘틈새 정상’이라는 콘셉트 아래 차별화된 전문 서비스를 제공한다. JAC는 가치 창출형 기술·기술서비스를 제공하고, 주로 국가 안전 및 사회 인프라에 관련된 사업 솔루션을 제안해 일본 시장의 안전, 안락, 가격 적정성을 높여 나간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42600503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idemia.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홍보대행사: 하바스 파리(Havas Paris)
한나 세바(Hanna Sebbah)
+33 6 63 73 30 30
idemia@hava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