톨리아, JP모건과 전략적 제휴 체결

차별화된 무역금융 솔루션 창출 기대

뉴스 제공
Taulia
2020-04-27 17:49
샌프란시스코--(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운전자본 기술 솔루션 업계를 선도하는 톨리아(Taulia)가 고객을 위한 차별화된 무역금융 솔루션을 창출하기 위해 JP모건(J.P. Morgan)과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고 27일 발표했다.

업계를 선도하는 톨리아의 공급망 금융(Supply Chain Finance) 시장 입지가 한층 공고해지는 한편 JP모건이 고객들에게 더 높은 가치를 제안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JP모건은 이번 제휴를 통해 세계 전역의 모든 온보드 공급업체를 대상으로 은행 조달과 자체 조달 조기 결제를 매끄럽게 오갈 수 있는 유연성을 고객들에게 제공한다는 구상이다. 고객들은 톨리아의 플랫폼을 통해 유동성을 주입해 공급망을 강화하는 한편 현금 통제력과 가시성을 높여 꽉 막힌 운전자본 흐름에 물꼬를 틀 수 있다.

JP모건에서 글로벌 도매결제 사업부를 이끌고 있는 타키스 게오르가코풀로스(Takis Georgakopoulos)는 “도매결제 시장에서 고객 경험을 높일 수 있는 영향력 있는 방법을 모색해 온 JP모건은 이를 위해 지난 3년간 인수에서 전략적 제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투자를 단행했다”며 “JP모건과 톨리아는 이번 제휴를 통해 지금과 같은 어려운 시기에도 정상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공급업체에 유동성을 주입·재배치할 수 있게 되었고, 장기적으로 고객을 섬길 수 있는 더 나은 위치를 차지했다”고 말했다.

JP모건이 무역금융 분야에서 전략적 제휴를 맺은 핀테크 기업 중에서는 톨리아가 가장 중요한 비중을 차지한다. JP모건은 업계를 선도하는 톨리아의 기술 플랫폼을 지렛대 삼아 기업 공급망을 강화하고 최적화할 계획이다.

JP모건의 글로벌 무역을 총괄하는 스튜어트 로버츠(Stuart Roberts)는 “JP모건은 고객들을 위해 이번 제휴를 적극 활용하려 한다”며 “양사의 제휴로 자원, 경험, 전략적 비전, 고객 관계가 더욱 깊어진 만큼 무역금융 산업의 성장과 혁신이 가속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세드릭 브루(Cedric Bru) 톨리아 최고경영자는 “무역금융 산업의 판도를 바꿀 솔루션을 선보이기 위해 JP모건과 협력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톨리아의 기술력·전달력에 결합한 JP모건의 글로벌 영향력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고객 가치 제안을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예측 가능하고 비용 효율적인 방식으로 현금 접근성을 높여 기업의 번창을 유도하는 것이 우리의 임무”라며 “톨리아와의 제휴는 이러한 우리의 목표를 한층 강화한다”고 덧붙였다.

톨리아(Taulia) 개요

톨리아는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둔 선도적 운전 자본 솔루션 제공 업체이다. 톨리아는 자사의 AI 기반 플랫폼과 사람 및 프로세스를 독특하게 결합하고, 비효율적이고 때로는 수작업으로 하는 운전 자본 관리 업무를 기술 주도적인 운전 자본 최적화 전략으로 이행함으로써 기업체들이 공급 사슬에 연계되어 있는 가치에 접근할 수 있게 한다. 톨리아의 비전은 모든 기업이 번창하고 구매자와 공급자들이 대금을 지불하고 받을 때를 선택할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데 있다. 200만개의 기업체들이 톨리아의 기술을 사용하고 있으며 회사는 연간 5000억달러 이상을 처리하고 있다. 톨리아는 에어버스(Airbus), 아스트라제네카(AstraZeneca), 닛산(Nissan), 보다폰(Vodafone)을 포함한 세계 최대 기업체들의 신뢰를 받고 있다.

JP모건의 도매결제 사업부(J.P. Morgan’s Wholesale Payments Business) 개요

JP모건의 자금 서비스, 무역, 상업 카드 및 무역 서비스 역량을 포괄하는 도매결제 사업부를 통해 고객이 전 세계 어디서든 지불 대상이나 통화 종류에 상관없이 지급 결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일일 지급결제 처리액은 6조달러에 달할 정도로 업계에서 가장 많은 달러를 처리하며 달러, 파운드, 유로화를 막론한 실시간 지급결제 능력을 처음으로 제공하기 시작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42600503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taulia.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톨리아(Taulia)
메리 아리자(Mary Arrizza)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담당
mary.arrizza@tauli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