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카타로그 클릭만 하면 86회 전국체전 정보를 한눈에

울산--(뉴스와이어)--86회 울산 전국체전과 함께 하는 토종SW " SoftBook "

울산에서 열리고 있는 제86회 전국체전은 여러 가지 면에서 성공리에 개최되고 있다는 평가를 얻었다. 그 중에서도 돋보이는 부분은 인터넷 서비스부분이었다.

울산에서 열리는 이번 체전부터 새로 구축된 ‘전국체육대회 Web 운영시스템(http://gions.sports.or.kr)’이 본격 운영되었다. 이에 따라 인터넷이 연결된 곳이면 어디서든 경기결과를 비롯한 각종 체전 정보에 접근할 수 있게 됐다. 기존 시스템으론 경기장 내 연결된 단말기를 통해 대회관계자와 선수단만 경기정보 접근이 가능했다.

또한 86회 전국체전 공식사이트인 http://86sports.ulsan.go.kr에서는 전국체전관련 상세정보와 울산의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를 포함한 문화 관광 정보 등을 사이트를 방문한 네티즌들에게 제공하여 생태도시 울산의 이미지를 널리 알렸다.

특히 다양한 전국체전 홍보용 책자를 전자도서의 형태로 서비스 제공하고 있어서 인쇄, 배포된 책자를 받지 않았어도 인터넷 상에서 실제 책자와 동일한 느낌으로 체전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했다.

체전 공식사이트에서 사용하고 있는 전자도서제작 SW도 울산의 토종 SW개발 기업 (주)엔씨투가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개발한 제품이어서 화제를 일으키고 있다. "SoftBook"이라는 이름을 가진 이 SW는 MS워드, MS엑셀, MS파워포인트, PDF, JPG, HWP, PS 등의 다양한 전자문서를 PDF 형식과 전자도서형식으로 자동으로 변환제작해주는 SW이다.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전자문서의 장기 보관 및 보존 표준으로 승인한 PDF/a는 2006년에 발표되는 MS오피스12에서도 공식적으로 지원된다. 현재 독자적인 기술개발로 범용전자문서의PDF 변환엔진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은 전세계적으로 파일 포맷을 공개한 미국 어도비 시스템스와 영국의 JAW와 ㈜엔씨투를 포함하여 6개사에 불과하다.

(주)엔씨투는 울산 전국체전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조그마한 도움이라도 될 수 있기를 바라며 지역의 SW기업으로 공식사이트를 통해 전자카타로그 홍보를 할 수 있도록 "SoftBook" 솔루션을 지원했다.

웹사이트: http://www.nctoo.com

연락처

(주)엔씨투 : 052-0277-883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