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디클 그로우스와 신젠타, 미래 단백질을 지원하는 기술에 125만달러를 투자하는 ‘신젠타의 래디클 단백질 챌린지’ 개시

올해 5월 29일까지 신청 접수… 식물 기반 농업에서 재생 농업에 이르기까지 단백질 문제를 해결하려는 모든 단계의 회사가 자금 조달 위해 신청할 것을 권유

2020-04-29 14:42

샌디에이고--(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20년 04월 29일 -- 성장 가속화 펀드(acceleration fund)인 래디클 그로우스(Radicle Growth, 이하 ‘래디클’)와 세계 식량안보를 향상시키는 데 기여하는 선도적 농업 기업 신젠타(Syngenta)가 ‘신젠타의 래디클 단백질 챌린지(The Radicle Protein Challenge by Syngenta)’를 개시한다고 28일 발표했다.

이를 통해 래디클과 신젠타는 식물 기반 농업에서부터 재생 농업에 이르는 광범위한 분야 문제를 해결하는 미래 단백질(새롭거나 실험적인 단백질 급원 또는 단백질 전환 기술을 포함하는)을 지원하는 새로운 솔루션을 가진 2개 회사를 선정해 125만달러를 투자할 예정이다.

래디클과 신젠타는 전 세계 모든 단계의 회사 중 125만달러(1위 챌린지 업체에 100만달러, 2위 업체에 25만달러)를 투자해 기술 성장을 가속화할 대상 업체를 물색하고 있다. 신청은 2020년 5월 29일까지 접수한다. 우승 업체들은 래디클로부터 정해진 상당 금액의 투자와 맞춤 성장 가속화 프로그램을 제공 받을 뿐만 아니라 래디클 및 신젠타의 광범위한 농업 전문기술 및 글로벌 농업기술 네트워크에 접근해 자신의 기술을 진전시키고 촉진할 수 있게 된다.
 
에릭 피어왈드(Erik Fyrwald) 신젠타 최고경영자(CEO)는 “혁신적 단백질 급원은 증가세에 있는 인구를 위해 그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래디클 및 전 세계 사업가들과 협력해 기술 혁신을 가속화하게 되어 매우 기쁘며 많은 창의적 아이디어가 나오기를 기대한다”며 “신젠타는 농민들에게 최고의 제품과 기술 및 농경 자문을 제공해 가용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고 작물을 재배할 수 있게 하는 임무를 갖고 있다”고 말했다.
 
신청 접수 마감 후 몇 개월간의 실사를 거쳐 신청 업체 중 4~6개의 최종 후보를 선정하게 된다. 최종 후보들은 올가을 열리는 피치 데이(Pitch Day) 경선에 참가하게 된다. 각 참가 회사는 에릭 피어왈드 CEO를 포함한 심사위원들 앞에서 발표할 기회를 갖게 되며 심사위원들은 심사 후 2개 우승 업체를 선정할 예정이다.

커크 헤이니(Kirk Haney) 래디클 그로우스 총괄 파트너는 “최근 갤럽 데이터에 따르면 미국 국민의 거의 4분의 1이 과거보다 고기를 덜 먹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로 인해 전통적 단백질 급원보다 식물 기반의 세포 농업(cellular agriculture) 대체 식품 수요가 증가했다”며 “이 분야에 주력하고 있는 많은 기업들이 가까운 시일 내에 제품을 출시할 계획을 갖고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 제품을 소비자의 수요에 맞추는 것은 절반의 성공으로서 가격도 적절해야 한다. 이 분야 기업들이 등장하고 성장하여 이 부문 산업 성장에 필요한 문제를 극복하고 소비자 수요를 앞서가는데 필요한 자금을 제공하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젠타의 래디클 단백질 챌린지’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radicle.vc/the-radicle-challenge/) 참조.

래디클 그로우스(Radicle Growth) 개요

래디클 그로우스는 혁신적 농업기술 및 식품 기술 스타트업을 선정해 그들의 강력하고 와해적인 기술이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도록 지원하는 샌디에이고 기반 성장 가속화 펀드이다. 펀드는 초기 투입 자본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농업 분야 선지자들이 번성하게 하는 비옥한 환경을 제공한다. 펀드 고유의 플랫폼은 시장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술을 찾아내 다양한 가치 창출 이니셔티브로 그들의 성장을 가속화해 농업 분야의 엄청나게 큰 빈 공간을 메우는데 기여한다. 래디클 그로우스에 연결하고 자세한 정보를 알려면 링크드인, 인스타그램 및 트위터 팔로우.

신젠타(Syngenta) 개요

신젠타는 세계 선도적 농업 기업 중 하나이다. 회사는 지구를 보살피면서 세계에 안전한 식품을 제공하겠다는 포부를 갖고 있다. 회사는 세계적 수준의 과학과 혁신적 농작물 솔루션을 통해 농업의 지속가능성, 품질 및 안전성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회사의 기술은 전 세계 수백만 명의 농민들이 제한된 농업 자원을 더 잘 활용할 수 있게 한다. 회사는 세계 90여개국에 있는 2만8000명의 직원을 통해 농작물 재배 방법을 변혁하는 데 힘쓰고 있다. 회사는 파트너십, 협력 및 ‘착한 성장계획(The Good Growth Plan)’을 통해 농장의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지질의 저하를 방지하며 생물 다양성을 증진하고 농촌 지역사회를 활성화하는 데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syngenta.comwww.goodgrowthplan.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42800503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radicle.vc/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언론 연락처

래디클 그로우스(Radicle Growth)
다니엘 두건(Danielle Dougan)
+1 978-430-9680
ddougan@radicle.vc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