쿼너지, 사회적 거리두기 위한 3D 라이다 솔루션 제공으로 직장으로의 안전한 복귀 촉진

쿼너지의 플로우 매니지먼트 플랫폼, 익명으로 유동 인구를 추적하고 개인 간의 거리를 측정해 안전한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 보장

체온이 높은 사람을 확인하고 추적하기 위해 열화상 카메라와 결합 가능

옵트인 요구나 PII(Personally Identifiable Information, 개인식별정보) 위험이 없어 사생활 보장

기업, 상점, 공항, 공장, 유통센터, 대중교통 등에서 사회적 거리두기 감시를 위해 고안된 솔루션

뉴스 제공
Quanergy Systems, Inc.
2020-04-29 16:35
서니베일,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대표적인 라이다(LiDAR, Light Detection and Ranging, 빛 탐지 및 범위 측정) 센서 및 스마트 인식 솔루션 제공업체인 쿼너지 시스템즈(Quanergy Systems, Inc.)가 의료진들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가장 효과적인 전략으로 판단하고 있는 사회적 거리두기 실행을 위한 지원 솔루션인 플로우 매니지먼트 플랫폼(Flow Management™ Platform) 확대를 28일 발표했다.

이 솔루션은 전 세계 기업과 공공기관에서 근무를 재개하는 사람들의 안전을 지원한다.

자사의 최첨단 3D 라이다(LiDAR) 센서와 AI 기반 QORTEX™ 인식 소프트웨어(Perception Software)를 결합한 쿼너지 플로우 매니지먼트 플랫폼은 소매 상점, 공항, 공공장소, 상업용 및 정부 건물, 산업용 창고 등에서 실시간으로 유동 인구를 익명으로 정확하게 추적하고 분석해 복잡한 사회적 거리두기 솔루션 개발을 가능하게 한다.

LiDAR는 모든 채광 조건에서 빛을 사용해 높은 정확도로 물체를 찾고 확인한다. 쿼너지의 QORTEX 인식 소프트웨어는 LiDAR 데이터를 사용해 카메라 기반 시스템과는 달리 어떤 개인 정보도 침해하거나 저장하지 않고 모든 환경에서 개인을 확인하고 추적한다. 또한 사용자의 옵트인이나 개인 데이터 공유가 필요 없기 때문에 어떤 대안 시스템보다 훨씬 더 효과적인 사회적 거리두기 솔루션을 제공한다.

쿼너지는 코로나19 팬데믹 및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대응하기 위해 파트너들과 협력해 플로우 매니지먼트 플랫폼을 배포했다. 이 플랫폼은 사람들의 위치와 서로 간의 거리를 정확히 측정할 뿐만 아니라 인구 과밀을 예방하기 위해 해당 지점의 사람 수를 측정한다. 사람 간의 거리가 허락된 사회적 거리보다 적은 것으로 확인되거나 한 지점의 사람 수가 한도를 초과한 경우 경보가 울리고 담당 직원이 파견될 수 있다. 열화상 카메라 같은 기술과 결합하면 체온이 높은 사람을 식별해 바이러스 확산을 저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쿼너지 플로우 매니지먼트 플랫폼은 또한 회의실과 같은 공용 공간에 출입하는 사람들을 정확히 계산해 원하는 인구밀도를 유지할 수 있다.

케빈 J. 케네디(Kevin J. Kennedy) 쿼너지 회장 겸 CEO는 “지역사회와 도시가 다시 열리고 대중이 안심하고 사회에 재진입하려면 책임 있는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이 동반돼야 한다”며 “사람들이 직장에 복귀하고 경제를 재가동하는 데 LiDAR가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고 확신한다. 쿼너지는 기존 및 신규 글로벌 파트너들과 긴밀히 협력해 기업과 대중이 집을 나와 예전의 생활로 돌아가는 데 자신감을 심어줄 솔루션을 배포하고 있다”고 말했다.

쿼너지 플로우 매니지먼트 플랫폼은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 사회적 거리두기 실행을 위한 핵심 툴로 사용될 수 있다.

· 기업 - 회의실, 휴게실 등 공용 장소의 최대 수용인원 통제 및 사회적 거리 유지
· 유통센터 - 직원들의 안전 보호 및 상품 배송 보장
· 공장 - 모든 직원들이 시설에 출입하기 전 체온 확인 등 바이러스 감염 위험이 없음을 확인한 후 생산 재시작
· 기차, 지하철역 - 역에 출입하는 사람의 수를 정확히 계산할 수 있는 비접촉 솔루션으로 개찰구를 변경함으로써 긴 대기줄 방지
· 버스, 기차 - 최대 인원수를 추적 및 보고함으로써 교통량이 많은 통근 시간 동안 안전한 대중교통 보장
· 상점, 공항, 공공기관 - 줄 서는 시간을 줄이고 특정 지역에 청소 서비스 자동 파견

쿼너지 플로우 매니지먼트 플랫폼 기반의 사회적 거리두기 솔루션은 다음을 비롯한 쿼너지 파트너사들을 통해 전 세계에 제공된다:

· 퀀텀 랩스(Quantum Labs), 호주 소재 회사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장소, 공항, 교차로 및 주요 보안 시설에 사회적 거리 모니터링 뿐만 아니라 현장의 지속적인 보안을 크게 향상하는 데 이상적인 솔루션을 배포했다.
· 아이센트(iCENT), 한국의 대표적인 3D LiDAR 기반 보안 및 안전 플랫폼 솔루션 제공업체로 아이세이버(iSaver) 기술을 통해 도시 및 산업 현장, 특수 시설 등의 안전 및 보안 위협으로 인한 인명 및 재산 피해를 예측 및 예방하는 모니터링 서비스를 제공한다.
· CRON 시스템즈(CRON Systems), 인도 소재 3D LiDAR 솔루션 제공업체로 열화상 카메라에서 얻은 데이터를 통합해 일정 지역에서 사람들을 정확하게 추적하고 위험 등급을 확인한다.
· 액손(Axone), 프랑스의 통합 보안 솔루션 제공업체로 열화상 카메라를 이용한 체온 감지, 인원수 계산, 사람 추적, 과밀 감지, 분석 등 인원 관리를 위한 다양한 기술과의 통합을 준비 중이다.
· 아이인사이드(iinside), 미국 소재 공항 모션 분석업체로 최근에 공항 등 공공장소의 인구 밀집도를 감시 및 분석하는 세이프디스턴스(SafeDistance)를 공개했다.

샘 카멜(Sam Kamel) 아이인사이드 사장 겸 CEO는 "쿼너지는 아이인사이드 모션 분석을 생성하는 데 최고의 LiDAR 플랫폼을 제공한다. 아이인사이드 모션분석은 미국의 대표적인 공항에서 승객 과밀을 관리하는 데 사용되고 있다”고 말했다.
쿼너지는 직장으로 안전한 복귀를 원활하게 하려는 노력의 일환으로 자격을 갖춘 파트너 및 최종사용자를 대상으로 무료 대출/라이선스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쿼너지의 플로우 매니지먼트 플랫폼 관련 문의 및 사회적 거리두기 애플리케이션 사용 문의는 당사 영업팀으로 하면 된다.

쿼너지 시스템즈(Quanergy Systems, Inc.) 개요

쿼너지 시스템즈는 광학, 포토닉스, 광전자공학, AI 소프트웨어, 컨트롤 시스템 등 분야에 걸쳐 수십 년에 걸친 경험에 근거하여 2012년에 설립됐다. 실리콘밸리의 중심인 캘리포니아 서니베일에 본사를 둔 쿼너지는 스마트 센싱 솔루션을 제공하는 회사이다. 쿼너지는 3D 공간 데이터의 실시간 수집 및 처리, 물체 탐지, 확인, 분류, 추적 기능 등을 담당하는 라이더 센서와 감지 소프트웨어를 개발 제작하는 글로벌 회사이다. 회사의 센서 제품들은 가격, 성능, 신뢰도, 크기, 중량, 파워 등 모든 분야에 걸쳐 파괴적인 성격을 갖는다. 회사의 솔루션은 운송, 보안, 산업 자동화, 3D 매핑, 광업, 농업, 드론, 로보틱스, 스마트 스페이스, 3D 인식 스마트 기기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걸쳐 안전, 효율, 삶의 질 향상의 목적으로 적용 가능하다. 자세한 정보는 www.quanergy.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42800595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quanergy.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쿼너지 시스템즈(Quanergy Systems, Inc.)
소나 킴(Sona Kim)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부장
+1.408.245.9500
media@quanerg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