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B, 직급 체계 개편

5직급 → 3직급 체계로 단순화

수평적/협력적 기업문화 확산 기대

뉴스 제공
디알비동일 코스피 004840
2020-05-06 09:06
부산--(뉴스와이어)--1945년에 창립해 종합 고무 부품과 산업용 고무 제품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DRB가 수평적/협력적 기업문화 확산을 위하여 직급 체계를 개편했다.

DRB는 기존 5단계(사원, 대리, 과장, 차장, 부장)의 직급 체계를 Associate Manager, Manager, Senior Manager 3단계로 단순화했다. 직급 체계 개편은 직책자(부문장, 팀장) 워크숍 등 구성원의 의견 수렴 과정을 통해 추진됐으며 5월 1일부터 적용됐다.

사내 호칭은 현행대로 직급에 관계없이 ‘님’ 호칭을 사용한다. DRB는 이미 2007년 사내 호칭 단일화 제도(‘님’ 호칭)를 도입해 수평적인 기업문화를 지향해왔으나, 다단계 직급 체계로 인한 수직적 위계가 일부 남아 있었다.

DRB는 이번 직급 체계 개편으로 조직 내 불필요한 위계를 제거하여 의사 결정 단계를 최적화하고, 연공이 아닌 업무 역량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일함으로써 업무 효율성을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직급별 기대 역할과 책임을 명확화함으로써 구성원에게 커리어 비전을 제시하고 단계적 인재육성 체계를 구축하여 개인의 역할 성장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향후 조직 전반의 역할 수준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

DRB 인사팀 관계자는 “현재 직급 체계 개편에 따른 승진, 보상, 평가제도 등 신인사제도를 마련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일하는 방식을 변화시켜 급변하는 미래 경영환경에 민첩하고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drbworld.com

연락처

디알비동일
기업문화팀
안유진 차장
051-520-927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