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존 클라우드, AWS ‘SAP 컴피턴시’ 획득

SAP 컴피턴시와 마이그레이션 컴피턴시 동시 보유

국내 AWS 컨설팅 파트너로서 ‘최초’

뉴스 제공
메가존클라우드
2020-05-07 08:30
서울--(뉴스와이어)--국내 최대 클라우드 관리 기업(MSP)인 메가존 클라우드(대표 이주완)가 아마존웹서비스(AWS) 클라우드 상에서 고객들에게 SAP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인증받아 ‘SAP 컴피턴시(Competency)’를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SAP 컴피턴시는 AWS 클라우드에서 SAP 애플리케이션을 성공적으로 컨설팅·구축·관리한 사례를 다수 확보한 파트너사에 AWS가 수여하는 자격이다. 컴피턴시를 보유한 파트너는 AWS 기반의 다양한 SAP 서비스, 소프트웨어, 솔루션 등을 제공할 수 있다.

AWS 컴피턴시 프로그램은 AWS가 특정 워크로드, 산업군 및 솔루션 분야에서 검증된 기술 역량과 고객 성공 사례를 보유한 APN 파트너사의 전문성을 입증해주는 제도다. 어드밴스드 등급 이상의 파트너사가 4건 이상의 고객 사례와 함께 조직 내 전문가들을 확보하고 있을 때 취득할 수 있다.

메가존 클라우드는 2018년부터 2019년까지 약 1년간 침대 매트리스 제조·판매 전문 기업 지누스, 뷰티 커머스 플랫폼 미미박스 등을 비롯해 기업들 10여 곳의 SAP 시스템을 클라우드에 구축했다. 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1년에 3건 정도를 구축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메가존 클라우드는 같은 기간 내에 약 3배 이상의 성과를 낸 것으로, 이 같은 역량이 SAP 컴피턴시 심사 과정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을 것으로 보고 있다. 기업들이 기존에 사용하던 솔루션이 클라우드에서도 안정적으로 운영된다는 것을 보증하며 기업 워크로드의 클라우드 전환 시장을 이끌어 나가고 있는 것이다.

메가존 클라우드는 국내에서 AWS 컴피턴시를 가장 많이 보유한 MSP로, △AWS 디지털 고객 경험(AWS Digital Customer Experience) △마이그레이션(AWS Migration Competency △금융서비스(AWS Financial Services Competency) △교육(AWS Education Competency) 컴피턴시 △비영리(AWS Nonprofit) 등을 보유했다. 특히 금융서비스와 교육 컴피턴시를 보유한 국내 MSP로는 메가존 클라우드가 유일하다.

이주완 메가존 클라우드 대표는 “기업들이 온프레미스 환경에서 사용하던 SAP 서비스 및 소프트웨어를 AWS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무리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이번 SAP 컴피턴시 획득을 계기로 고객에게 더욱 최적화된 AWS 기반 SAP 컨설팅 및 구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AWS에서 한국 채널과 얼라이언스 총괄을 맡고 있는 전재규 상무는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AWS 파트너 서밋 서울 2019’에서 “AWS 기반 SAP를 도입한 고객사들의 클라우드 사용량이 평균적으로 9배 가량 늘어났다”며 “기업들이 SAP 솔루션을 활용하면서 클라우드의 가치를 체감하고 서비스 이용을 늘린 결과로 해석된다”고 밝힌 바 있다.

메가존 클라우드는 온프레미스 인프라의 교체 시기가 다가오거나 애플리케이션들과 데이터를 클라우드로 이전하고자 하거나, 신규 앱·웹 서비스를 구축하려는 등 기업들이 클라우드 도입을 고려하는 주요한 상황에 따라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메가존 클라우드는 2012년 한국 기업 최초로 AWS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2015년 한국 최초로 AWS의 파트너 최고 등급인 프리미어 컨설팅 파트너(Premier Consulting Partner)로 선정된 바 있다. 메가존 및 관계사들은 2019년 4200여억원 이상의 매출액을 달성하며 국내 클라우드 MSP 업계 선도기업으로 입지를 다졌다.

메가존 클라우드 개요

메가존 클라우드는 한국 최대 규모인 1100여명의 클라우드 전문 인력들과 함께 클라우드 사업을 차세대 핵심 사업으로 성장시켜 나아가며 ‘클라우드 이노베이터(Cloud Innovator)’를 지향하고 있다. 1998년 창립 이래 IDC, 호스팅 사업에서 다년간 노하우를 쌓아왔다. 메가존 클라우드는 2012년 한국 기업 최초로 AWS와 파트너십을 체결한 후 2015년 한국 기업 최초로 AWS의 컨설팅 파트너 최고 등급인 프리미어 컨설팅 파트너(Premier Consulting Partner)로 선정됐다. 2017년 AWS 아시아 1위 파트너사로 선정됐으며, 2019년에는 관계사들과 함께 4200억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했다. 국내와 더불어 미국, 일본, 베트남, 홍콩 등 해외 현지 자회사 법인들을 통해 아시아 최대 규모의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고 있다. 메가존 클라우드의 국내외 고객사는 대기업부터 금융권 기업, 스타트업까지 총 3000여 곳에 이른다.

웹사이트: http://www.megazone.com

연락처

메가존 클라우드
전략기획실
황수정 매니저
02-2108-919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