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채널, 5대 오픈마켓 무재고 창업 실전과정 교육생 모집
5월 13일부터 6월 4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5대 오픈마켓 무재고 창업 일괄등록 실전과정은 3개월 이내의 초보자를 대상으로 한 온채널 B2B 실전판매 교육이다. 이 실전과정은 B2B 유통 플랫폼 ‘온채널’의 상품데이터를 이용한 위탁판매 형식으로 이루어지며 무재고로 인터넷 쇼핑몰을 운영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추천하는 교육이라는 것이 소상공인 평생교육원 측 설명이다.
5대 오픈마켓 무재고 창업 실전교육은 일반적인 개별등록과 달리 상품을 한 번에 올리는 일괄등록에 초점을 둔다. 일괄등록 솔루션 ‘플레이오토’를 활용해 최근 판매자 사이에서 뜨고 있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비롯해 옥션, G마켓, 11번가, 인터파크 등 다양한 오픈마켓을 동시에 공략할 수 있다는 것이 이 교육의 특징이다. 여기에 통합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상품관리부터 주문 및 배송, 고객문의와 정산관리까지 일괄적으로 관리가 가능해 시간과 노력을 단축할 수 있다는 점도 주목을 끈다.
위더스 창업센터 대표인 박광훈 강사가 진행하는 이번 교육은 5대 오픈마켓의 이해부터 상품명 및 키워드 작성법, 매출을 올리는 상품등록 노하우, 주문확인 및 상품발주 처리하기, 오픈마켓 개별 관리법 등 다채로운 커리큘럼을 기초부터 빠짐없이 다룰 예정이다.
이 교육과정을 주관하는 이현만 온채널 대표는 “교육생들에겐 온채널 전용 가격통제 시스템 ‘가격준수 B2B관’ 자격 부여 및 교육 후 지속적인 사후 코칭 등 다양한 혜택이 준비되어 있다”고 소개한 바 있다.
5대 오픈마켓 실전교육은 5월 13일부터 6월 4일까지 온채널 서울 교육센터에서 진행될 계획이다. 더욱 자세한 사항 및 교육 신청방법은 소상공인 평생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채널 개요
온채널은 제조업체와 유통업체 간 B2B 유통 플랫폼이다.
소상공인 평생교육원: http://edu.onch3.co.kr/index.html
웹사이트: http://www.onch3.co.kr
연락처
온채널
김지은
02-3473-115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