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뮤노믹 테라퓨틱스, 신규 이사회 이사 임명 발표

ITI, 이사회에 중요한 항암제 개발 및 상용화 전문성을 추가

2020-05-06 20:05
록빌, 메릴랜드--(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핵산 면역치료 플랫폼 연구를 개척하는 비상장 임상단계 생명공학 기업인 이뮤노믹 테라퓨틱스(Immunomic Therapeutics, Inc.)(이하 ‘ITI’)가 에이치엘비(HLB, Co. Ltd)(HLB) 및 에이치엘비 바이오(HLB Bio) 자회사의 경영진 5명을 자사 이사회 이사로 새로 임명했다고 5일 발표했다.

윌리엄 헐(William Hearl) 이뮤노믹 테라퓨틱스 최고경영자(CEO)는 “특출한 과학적 전문지식과 운영 및 상업적 전문지식을 우리 그룹에 제공할 HLB 경영진을 이사회의 새로운 이사로 임명하여 기쁘다”며 “우리의 UNITE플랫폼이 진전을 이루고 있고 면역 항암제 부문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이때에 그들의 전문지식과 새로운 항암제를 성공적으로 출시한 실적은 우리 팀에 매우 귀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 임명된5명의 ITI 이사회 이사는 아래와 같다.

· 진양곤(Yang-gon Jin) HLB이사회 회장은 HLB그룹의 회장 겸 HLB 및 에이치엘비 생명과학(HLB LifeScience Co., Ltd.)의 CEO로서 다년간 쌓은 광범위한 사업 통찰력과 경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HLB그룹의 빠른 성장을 주도해 왔다. 그는 줄기세포 연구와 인공 간장 요법을 전문으로 하는 HLB셀(HLB Cell)과 2009년부터 표적 항암제 ‘리보세라닙(Rivoceranib)’을 개발해 오고 있는 미국 신약 개발회사인 엘레바 테라퓨틱스(Elevar Therapeutics)에 대한 투자를 주도했다. 진 회장은 한국의 원광대학교에서 법학을 전공한 후 연세대학교에서 경제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 지혁주(케빈)(Hyuk Joo, Jee[Kevin]) HLB 부사장. 지 부사장은 HLB에 합류하기 전 거의 25년 동안 금융 분석가에서 사모 펀드 관리에 이르기까지 금융 부문에서 다양한 경력을 쌓았다. 현재 지 부사장은 글로벌 투자자 관계 부문을 관리하면서 HLB그룹의 전략 기획과 해외 인수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또 그는 HLB관련 코스피 상장사인 넥스트 사이언스(Next Science)에서 자본시장 업무와 기업 구조조정을 총괄하고 있다. 그는 고려대학교에서 경영학 이학사 학위를 받았다.

· 알로 맥긴(Arlo McGinn) 엘레바 테라퓨틱스 최고과학책임자(CSO). 그는 2015년부터 HLB의 자회사인 엘레바 테라퓨틱스에서 제품 개발 담당 이사에서 부사장 및 현재의 최고과학책임자에 이르는 요직을 맡아 왔다. 그는 다수의 과학 출판물을 저술했고 많은 산업 및 학술회의에서 발표한 화학자이자 약리학자이며 현재 지나 박하우어 국제 피아노 재단(Gina Bachauer International Piano Foundation)의 관리위원이다.

· 전복환(Bokhwan Chun) HLB의 바이오 및 제약 사업부문을 관리하는 HLB바이오 사업 그룹(HLB Bio Business Group) 사장. 그는 목암연구소(MOGAM Institute)에서부터 시작해 녹십자, 셀트리온(Celltrion), 제넥신(Genexine), 대웅제약 등 바이오제약 분야에서30여년간 경험을 쌓았다. 또 그는 브리스톨 마이어스 스큅(Bristol-Myers Squibb)), 제넨텍(Genentech), 아지노모토(Ajinomoto) 등 글로벌 기업에서도 근무한 경력이 있다. 전 박사는 생물 약제학 개발을 위한 몇 가지 플랫폼 기술을 개발했다. 그는 바이러스 백신, 호르몬, 치료용 단백질, 단클론 항체, 바이오시밀러, 바이오베터(biobetter), 유전자 및 줄기세포 치료제를 포함한 다양한 바이오제약 제품의 공정 개발과 GMP(의약품 제조관리 기준) 제조에서 매우 중요한 주도적 역할을 담당했다. 그는 GMP 기준을 준수하는 바이오 제조를 위한 스마트 바이오 프로세스 개발에 대한 첨단 지식을 갖고 있다.

· HLB의 자회사인 엘레바 테라퓨틱스 CEO인 알렉스 S 김(Alex S. Kim)은 사업 분석, 사업 개발, 운영, 자본 모금, 인수〮합병, 라이선스 거래, 전반적 성장 전략 등 여러 분야에 걸쳐 30년간의 심도 있는 경험을 쌓았다. 그는 스타트업에서부터 대규모 제약사 및 전문 제약 기업에 이르는 광범위한 경력을 갖고 있으며 다국적 기업에서도 근무해 미국, 유럽 및 아시아의 신규 시장에 승인된 치료제를 진출시킬 수 있게 했다. 그는 도쿄의 소피아대학교(Sophia University)에서 국제경영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UNITE 개요

ITI의 임상시험 단계에 있는 UNITE(UNiversal Intracellular Targeted Expression; 보편적 세포 내 표적 발현) 플랫폼은 병원성 항원을 인간의 내인 단백질인 리소좀 연관 막 단백질(Lysosomal Associated Membrane Protein)과 융합해 면역 프로세싱 작용을 한다. 이런 방식으로, ITI의 백신(DNA 또는 RNA)은 인체의 자연 생화학을 활용해 항체 생성, 사이토카인 방출, 중대한 면역 기억을 포함하는 광범위한 면역 반응을 일으킬 잠재성을 갖고 있다. 이러한 접근법은 UNITE기술이 암, 알레르기, 전염병을 포함한 다수 질환의 면역 요법의 갈림길에 서게 할 수 있을 것이다. 현재 UNITE는 암에 대한 면역요법으로 2상 임상시험에 사용되고 있다. 또 ITI는 학계 연구소 및 생명공학 기업체들과 협력해 교모세포종과 급성 골수성 백혈병 같이 치료 옵션이 제한돼 있는 암을 포함해 사망률이 높은 유형의 암에 UNITE을 사용하는 것을 연구하고 있다. ITI는 이들 초기 단계의 임상시험이 암에 대한 UNITE요법의 개념 검증을 제공할 수도 있을 것이며, 만일 성공적이라면, 이들 유형의 암과 다른 암을 포함하는 미래 연구 준비를 할 수 있게 될 것으로 믿고 있다. 현재 LAMP(고리 매개 등온 증폭) 핵산 구인(構因)이 면역성이 강한 유형의 종양에서 면역 반응을 증폭하고 활성화할 수 있는지 그리고 그것이 아니면 면역 반응을 일으키지 않는 유형의 종양에서 면역 반응을 일으키게 하는데 사용할 수 있는지를 알아 보기 위해 전임상 데이터를 연구하고 있다.

이뮤노믹 테라퓨틱스(Immunomic Therapeutics, Inc.) 개요

이뮤노믹 테라퓨틱스(ITI)는 다양한 면역 반응을 생성시키는 백신을 개발하기 위해 인체의 자연 생화학을 활용하도록 설계된 고유의 기술 플랫폼인 UNITE를 통해 백신 개발을 개척하는 비상장 임상단계 생명공학 기업이다. UNITE는 전염병, 암, 알레르기, 자가면역 질환을 포함한 다양한 질환 치료 분야에 적용된 견실한 이력을 갖고 있다. ITI는 UNITE플랫폼을 바이러스 항원, 암 항원, 신생 항원, 생물 의약품으로서의 항원 유래 항체 등 광범위한 부문에 적용할 가능성이 있는 종양 분야에 적용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회사는 6개의 종양 프로그램과 2개의 알레르기 프로그램이 있는 UNITE로부터 대규모 파이프라인을 구축했다. ITI는 아스텔라스 파마(Astellas Pharma)와 중요한 알레르기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으며 프레드 허친슨 암 연구소(Fred Hutchinson Cancer Research Institute), 존스 홉킨스 의과대학(Johns Hopkins University of Medicine), 듀크대학교(Duke University)의 주요 면역항암제 연구원들과 학술적 협력관계를 맺었다. ITI는 메릴랜드주 록빌에 본사를 두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immunomix.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50500592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immunomix.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ITI 기업 문의
시아 아나그노스토우(Sia Anagnostou)
+1 717-327-1822
aanagnostou@immunomix.com

ITI 미디어 문의
주니퍼 포인트(Juniper Point)
에이미 콘래드(Amy Conrad)
+1 858-366-3243
amy@juniper-poin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