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닉, 필리핀 디지털 은행의 모바일 보안 파트너로 브이키 선정

브이키, V-OS 클라우드 기반의 V-OS 앱 프로텍션으로 순수 디지털 은행인 토닉에 안전한 금융 환경 제공

뉴스 제공
V-Key Inc.
2020-05-06 20:22
싱가포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브이키(V-Key)가 디지털 은행인 토닉(TONIK)의 모바일 보안 파트너로 선정되었다고 6일 발표했다.

브이키는 필리핀 신규 고객들이 사용할 안전한 모바일 소매 뱅킹 플랫폼을 토닉에 제공할 예정이다.

토닉은 오프라인 지점 없이 모바일 앱으로 뱅킹 서비스를 제공하는 ‘네오뱅크(neobank)’다. 따라서 은행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토닉에게는 무엇보다 중요하다.

특허를 획득한 ‘버추얼 시큐어 엘리먼트(Virtual Secure Element)’ 기술로 개발한 브이키의 ‘V-OS 앱 프로텍션(V-OS App Protection)’은 변조방지(tamper protection) 및 보안 향상 레이어를 추가했다. V-OS는 민감한 프로세싱과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때문에 앱의 무결성을 보장하고, 모바일 기기를 잃어버리거나 고장난 경우에도 사용자의 프라이버시를 지킨다. 또 멀웨어를 검사하고 중간자 공격(Main-in-the-Middle, MITM)과 변조 공격(tampering)을 차단하는 한편 사기를 방지할 수 있는 보안 키보드도 제공한다.

토닉이 선택한 V-OS 앱 프로텍션은 브이키의 클라우드 플랫폼 ‘V-OS 클라우드(V-OS Cloud)’를 기반으로 한다.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의 ‘애저 클라우드 플랫폼(Azure Cloud Platform)’에서 구동하는 V-OS 클라우드는 온-프레미스(on-premise) 서버로서 강력한 앱 프로텍션 기능을 선사한다. 또 솔루션을 신속하게 배치할 수 있기 때문에 출시 속도 단축 및 고객 지원 간소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토닉의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인 그레그 크라스노프(Greg Krasnov)는 “토닉이 브이키를 선정한 이유는 필리핀 주요 은행들과의 오랜 거래를 통해 솔루션 검증을 끝낸 업체이기 때문”이라며 “글로벌 특허로 보호를 받는 브이키의 기술은 토닉의 잠재적 필리핀 고객들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신뢰성과 보안성을 전달하는 능력을 충분히 입증했다”고 말했다.

브이키의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인 조셉 간(Joseph Gan)은 “브이키의 솔루션은 고객의 믿음에 부응하기 위해 엄격한 침투 시험(penetration test)을 거친다”며 “‘위협 인텔리전스(Threat Intelligence)’ 기능도 통합해 최근에 규명된 위협이 V-OS 앱 프로텍션 플랫폼에 자동 업데이트되도록 조처했다”고 말했다. 이어 “브이키는 믿을 수 있는 와해성 혁신과 기술을 활용한 안전한 금융거래 환경을 토닉에게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토닉(TONIK) 개요

토닉 파이낸셜(TONIK Financial Pte Ltd)(www.tonikbank.com)은 동남아시아 첫 공인 디지털 은행으로 금융 혁신을 목표로 한다. 매우 안전한 디지털 뱅킹 플랫폼 상에서 예금, 대출, 거래계좌, 상환, 카드 등의 소매 금융 제품을 제공한다. 글로벌 이머징 마켓스(Global Emerging Markets)에서 디지털·소매 은행 및 핀테크를 구축하고 확장한 바 있는 실권자들이 토닉을 이끌고 있다. 2018년에 설립된 토닉은 2020년에 필리핀에서 정식 인가를 받아 영업을 시작했으며, 싱가포르와 인도 첸나이에서 연구개발(R&D) 및 지원 서비스를 수행한다.

브이키(V-Key) 개요

브이키는 국제적으로 명성이 자자한 소프트웨어 기반 디지털 보안 업체로 싱가포르에 본사를 두고 있다. 브이키의 선구적 기술은 은행과 지불결제 사업자, 정부 기관에서 사용하는 전자 결제, 디지털 ID 관리, 사용자 인증 및 인가에 필요한 초고도 보안 솔루션을 든든히 지원한다. 즐거운 사용자 경험을 창출하는 한편 강력한 보안성을 제공하기 위해 매진한다.

브이키는 세계 첫 버추얼 시큐어 엘리먼트인 V-OS를 개발했다. 글로벌 특허를 획득한 V-OS는 과거 값비싼 하드웨어 솔루션용으로만 사용했던 첨단 암호화·사이버보안 보호 기법을 이용한다.

V-OS는 FIPS 140-2(미국 표준기술연구소) 검증을 마쳤으며 싱가포르 정보통신미디어개발청(Infocomm Media Development Authority, IMDA)의 승인을 받았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50500538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v-key.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브이키(V-Key)
찰리 로크(Charlie Loke)
+65 9795 1516
Charlie.loke@v-ke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