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MS, 첨단 리스크 기술 통해 급성 및 만성 재난의 ‘상승곡선 완화’ 지원

감염병 모델, 기후 모델, 사이버 위험 솔루션의 주요 업데이트 발표

2020-05-07 15:42
뉴어크,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는 끝나지 않는 기후 위기와 고조되는 사이버 위협과 더불어 코로나19 팬데믹이라는 전례 없는 위험을 경험하고 있다.

시장, 공급망, 경제, 사회 및 자산은 이렇게 역동적으로 변화하는 위험으로 인한 충격과 피해에 극도로 민감하며 이러한 위험을 이해하고 회복하는 데 큰 어려움을 겪는다. 세계적인 재난 위험 솔루션 회사인 RMS(RMS)는 연례 익시던스(Exceedance®) 콘퍼런스에서 급성 및 만성 위험 모두가 유발하는 높은 비용을 강조하면서 정보에 기반한 의사결정을 위해서는 위험에 대한 새로운 통찰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RMS는 이러한 난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콘퍼런스에서 감염병, 기후 및 사이버 위험에 중점을 둔 새로운 모델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모센 라나마(Mohsen Rahnama) RMS 모델 담당 부사장은 기조 발표에서 코로나19에서 얻은 교훈을 기후변화에 대한 대응과 비교했다. 그는 “지난 120일 동안 매일 시행된 모든 조치들은 코로나19 확산을 완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고 결과에 대한 통찰력을 얻는 데 더 많은 데이터를 제공했다. 이와 유사하게 기후변화도 지난 120년간 점진적으로 위험에 영향을 미쳐왔으며 앞으로도 계속 영향을 미칠 것이다. 따라서 기업 및 기관들이 해마다 취해온 조치들은 위험 전체를 이해하고 결과에 영향을 미치는 데 모두 중요하다. 이 효과는 허리케인 상륙같이 갑작스러운 재난으로 발생하는 긴급 위험에서 만조시 연안 홍수 같은 만성적 위험에 이르기까지 모든 종류의 보험 가치사슬에 적용된다”고 말했다.

같은 기조 발표에서 피트 데일리(Pete Dailey) RMS 모델 개발 부사장은 과학, 데이터, 모델이 결합되어 기후변화와 담보위험 간의 관계에 더욱 높은 확신을 가져왔다고 강조했다. “한 예로 해수면을 들 수 있는데 관찰과 물리학점 관점에 따라 세계적으로 높아지고 있으며 앞으로도 계속 높아질 것을 예상할 수 있다. RMS는 두 가지 방향으로 발전하고 있다. 첫째는 첨단 기후 과학을 통해 캣모델을 최신 상태로 유지하는 것이며 둘째는 장기는 물론이고 단기적으로도 미래 기후에 기반한 위험을 예측하는 새로운 방식을 개발하는 것이다. 또한 대형 허리케인 상륙과 같이 올해 발생하는 극심한 기후 관련 사건들은 코로나19로 인해 여전히 지역사회가 사회적 거리두기를 하고 있는 가운데 보험사들에 조정사 배치, 청구 처리 등 새로운 문제들을 유발할 가능성이 있다. RMS 사고 응답(Event Response) 서비스는 이러한 유형의 사고들에 중요한 실시간 통찰을 제공함으로써 문제 해결에 도움을 준다”고 말했다.

기업과 정부는 위험에 대해 전보다 더 심도 있게 이해할 필요가 있으며 이 어려운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첨단 기술과 고품질의 최첨단 모델이 필요하다.

RMS는 최근 이러한 만성 및 급성 재난으로 인해 위기에 직면한 고객들을 지원하기 위해 주요 모델들을 강화했다.

· RMS 감염병 모델

RMS 감염병 모델(RMS Infectious Diseases Model, IDM)은 코로나19 등 모든 종류의 감염병 팬데믹과 인플루엔자에서 에볼라(Ebola)까지 모든 전염병으로 발생할 수 있는 손실에 대한 확률적 관점을 제공한다. RMS 라이프리스크 플랫폼 버전 2.7(RMS LifeRisks® platform Version 2.7) 중 가장 최근에 업데이트된 모델로 59개국에서 여러 연령대에서 전염병이 사망률과 이환율에 미치는 영향을 포착하고 인구 전반에 전파 속도를 늦추기 위해 비약물성 중재의 사용 여부를 고려한다. 최신 업데이트 모델은 전 세계 백신 생산 및 제조 역량 변화, 약품의 가용성 및 효능, 국가별 팬데믹 대응과 보험가입 포트폴리오의 기본 건강 상태 등을 파악해 각기 다른 요인들이 팬데믹 사망률에 미치는 영향을 더 잘 이해하게 해준다. 또한 RMS는 코로나19 팬데믹의 역동적인 영향을 평가하기 위해 각 지역의 완화 조치를 고려해 지역별 확진, 사망 및 입원 수 전망치를 제공한다. 고객들은 수개월에 걸쳐 코로나19로 인한 영향을 예측할 수 있으며 이후 위험의 유형과 대응 조치의 변화에 따라 예측 또한 업데이트된다.

· RMS 기후 모델

RMS는 허리케인 및 태풍, 온대 저기압, 홍수, 대류성 폭우, 겨울폭풍, 산불에 대한 전 세계 기후 모델 제품군을 통해 강력한 분석을 제공한다. 과학적 총의와 최근 경험적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발된 RMS 모델은 기후 변화와 관련해 가장 중요한 관점과 최근 관찰을 통합해 안정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위험 통찰을 제공한다. RMS 리스크 인텔리전스(Risk Intelligence™)와 리스크 모델러(Risk Modeler™ 2.0)의 새로운 기능은 RMS 모델의 유연성과 컴퓨팅 능력을 더욱 강화해준다. 고객들은 2020년 6월부터 제공되는 리스크 모델러 2.0(Risk Modeler 2.0), 기존의 리스크링크(RiskLink®) 솔루션 또는 RMS 애널리티컬 서비스(Analytical Services)를 활용해 기후 변화로 인한 총의 트렌드를 비롯해 최근 기후 영향을 측정해 그들의 고객 명단을 분석할 수 있다. 분석 결과는 예측된 위험과 꼬리 위험을 모두 알려준다. 글로벌 기후 모델에 가장 최근 추가된 기후 모델인 유럽 대류성 폭우 HD 모델(Europe Severe Convective Storm High Definition Models)은 현재 RMS 애널리티컬 서비스를 통해 제공되며 올여름에는 리스크 모델러 2.0에서도 제공된다.

· RMS 사이버 솔루션

케임브리지 위험연구 센터(Cambridge Centre for Risk Studies)와 8개의 보험 제휴사들과 협업으로 2016년 2월 첫 출시된 RMS 사이버 모델은 보험 시장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사이버 위험의 역동적 특성으로 인해 최초 출시 이후 해마다 정기적으로 상당한 개선이 이뤄졌으며 가장 최근에는 2019년 10월 사이버 솔루션 버전 4.0(Cyber Solutions Version 4.0)이 출시됐다. 버전 4.0의 개선사항에는 노출 테이터 강화, 새로운 위험 데이터, 사이버 손실 모듈 및 컴퓨팅 향상 등이 포함된다. RMS는 2020년 출시를 앞둔 사이버 솔루션 버전 4.1에서도 기능 강화를 지속할 계획이며 간소화된 인수를 위한 새로운 대시보드를 포함해 새로운 사이버 인수(Cyber Underwriting) 기능이 2020년 9월에 추가될 예정이다.

관련 보도자료

· RMS, 글로벌 위험 대응 위한 통합 클라우드 플랫폼 RMS 리스크 인텥리전스의 신제품 및 신모델 출시(RMS Launches New Products and Models on RMS Risk Intelligence, the Unified Cloud Platform for Global Risk)
· RMS, 유럽 대류성 폭우용 HD 모델 신규 출시(RMS Releases New High Definition Models for European Severe Convective Storm)

RMS 개요

리스크 매니지먼트 솔루션즈(Risk Management Solutions, Inc., RMS)은 보험사, 금융시장, 기업, 공공기관들이 허리케인, 지진, 홍수, 기후변화, 사이버 공격, 팬데믹 등 모든 자연재해 및 인재로 유발된 글로벌 위험을 평가하고 관리하도록 지원한다.

RMS는 데이터 및 고급 모델 과학을 첨단기술과 결합해 우리가 개척해온 재난 위험 관련 산업을 주도하고 있다. 자사의 개방형 실시간 노출 및 위험 관리 플랫폼인 RMS 리스크 인텔리전스(Risk Intelligence™)를 통해 다양한 산업 분야의 리더들은 미래의 위험에 대응할 수 있으며 RMS HD 모델, 풍부한 데이터 계층, 직관적인 응용프로그램 및 API는 모두 기존의 기업 시스템과 쉽게 통합된다.

RMS는 인수, 위험선택, 완화, 포트폴리오 관리 전반에서 더 나은 사업 결정을 할 수 있도록 효율적인 위험 관리를 지원하는 신뢰 받는 솔루션 파트너다.

자세한 정보는 RMS.com, 링크드인(LinkedIn), 트위터(Twitter) 참조.

© 2020 Risk Management Solutions, Inc. RMS, RMS 로고 및 식별된 기타 모든 마크와 상표는 리스크 매니지먼트 솔루션즈(Risk Management Solutions, Inc.)의 상표이다. 기타 모든 상표는 타사의 재산으로 주장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50600607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rms.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리스크 매니지먼트 솔루션즈(Risk Management Solutions, Inc.)
매튜 롱보텀(Matthew Longbottom) - 영국
+44 (0) 7584 333485
PRTeam@rms.com

데본 쿠시(Devonne Cusi) - 미국
+1 201 350 8968
PRTeam@rm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