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Bank, 신용장 발행 절차 개선 위해 Contour 네트워크에 합류

뉴스 제공
HDBank 호찌민증권거래소 HDB
2020-05-08 15:05
호찌민--(뉴스와이어)--베트남의 금융기관인 HDBank가 개방형 무역 금융 네트워크인 Contour에 합류해 기업 대상 무역금융 공급 역량을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HDBank는 Contour의 블록체인 기반 네트워크에 합류함으로써 무역금융 업계 내 상품 공급 역량이 강화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HDBank는 베트남 은행으로는 최초로 Contour의 무역 금융 네트워크에 합류했다. 이를 통해 베트남 기업들은 온라인으로 협상할 수 있는 혜택과 더불어 아시아, 유럽, 중동, 미국 지역 거래 기업에 대한 신용장 관리 절차를 간소화할 수 있다.

R3의 Corda를 기반으로 하는 Contour의 네트워크는 신용장(LC) 발행 절차의 전반적인 개선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LC는 통상적으로 종이를 기반으로 처리에 시간이 소요되며 관리 과정에서 비용이 든다. 블록체인 네트워크상에서 LC를 디지털화할 경우 처리 시간과 비용이 크게 줄어들게 된다. 특히 현재의 사회경제적 상황은 시장 내 효율성 증대 필요성이 보다 절실히 요구되고 있다.

칼 웨그너(Carl Wegner) Contour CEO는 “우리 네트워크는 다양한 종류의 은행과 기업들이 무역 금융 거래를 할 수 있는 중립적인 플랫폼 구축에 초점을 맞추어 왔다.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이 무역금융에서 활용될 수 있는 잠재력을 완전하게 실현하기 위해 은행과 기업들은 협업을 통해 새로운 커넥션을 만들 필요가 있으며 이것이 Contour가 추구하는 궁극적인 목표다. 이러한 네트워크에 HDBank가 합류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팜꾸옥탄(Pham Quoc Thanh) HDBank CEO는 “당행이 LC를 발행하는 방식을 혁신할 잠재력을 가지고 있는 Contour의 네트워크에 합류하는 것은 절호의 기회로 판단되었다. 웨그너 CEO가 이끄는 Contour 직원들과의 협업을 통해 LC 관련 유연성을 확대하고 발행 절차를 간소화하는 한편 기업들에게 보다 효율적인 방식으로 자금을 제공할 수 있게 되기를 희망한다. 향후 적절한 시기에 이 네트워크를 통한 거래 소식을 공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Contour 개요

Contour는 개방형 무역금융 네트워크로 업계 전반에 걸친 협업과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원활한 무역을 위한 각종 장애물을 제거하고 있다. 각 은행과 기업, 파트너사들은 전 세계 무역 경로에 걸쳐 신뢰성 있고 즉각적인 데이터 플로우와 세분화된 생태계를 만들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한층 간소화된 미래 비즈니스를 지향한다.

웹사이트: https://www.hdbank.com.vn/en/

연락처

HDBank
Head of Investor Relations
Tung Hoang
+84 028 3936 555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