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편지 문화재단, 고도원 이사장 필란트로피 운동본부 참여

아침편지 문화재단과 필란트로피 소사이어티 업무 협약

필란트로피 운동본부 통해 필란트로피 문화운동 확산

정서적 면역력 강화 통해 ‘쓰여짐의 삶(usefulness)’으로 진화

뉴스 제공
아침편지문화재단
2020-05-11 09:00
전국--(뉴스와이어)--필란트로피 소사이어티(KSoP, 회장 이순남)는 아침편지문화재단(이사장 고도원)과 국내외 필란트로피 운동의 확산을 위해 CCM, CFRE, 아침지기 등 양 기관의 주요 관련 담당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9일(토) KSoP 사무실에서 업무 협약식을 추진했다.

필란트로피란 기부와 자선을 너머 인간애를 근간으로 인류의 보편적 가치를 지향하고 근본적인 삶의 질을 개선하기 위해 행동하는 정신으로 필란트로피 소사이어티는 수년간 필란트로피 관련 연구 및 국제 컨퍼런스 등을 통해 우리나라의 필란트로피 문화를 확산하고자 노력해 왔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고도원 이사장이 필란트로피 소사이어티 부회장으로 추대된다. 필란트로피 운동본부를 발족해 2001년부터 현재까지 전 국민에게 희망의 아침편지를 통해 개개인의 ‘마음챙김(mindfulness)’에서 ‘의미 있는 삶(meaningfulness)’으로 정착을 도운 고도원 이사장을 중심으로 더욱 확대된 필란트로피 문화운동을 기대하고 있다.

이날 업무 협약식에서 이화여자대학교의무부총장을 역임한 필란트로피 소사이어티 이순남 회장은 “최근 코로나19 등 전 세계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 필란트로피 운동이 더욱 중요하게 부각되고 있다. 그동안 필란트로피 운동의 모범을 보여준 고도원 이사장님을 필란트로피 소사이어티 부회장님으로 모시며 두 기관의 업무 협약을 통해 필란트로피 운동본부를 출범, ‘의미 있는 삶(meaningfulness)’에서 ‘쓰여짐의 삶(usefulness)’으로 진화할 수 있도록 고도원 이사장님이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에 고도원 이사장은 “아침편지를 통해 오랜 시간 사회의 정서적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해 왔으며 코로나19 극복 과정을 통해 세계적인 필란트로피 문화운동의 가치를 인식하게 되었다. 건강한 사회적 관계를 맺기 위해 쓰여짐을 받는다면 기쁜 마음으로 봉사하겠다”고 밝히며 필란트로피 정신을 드러냈다.

향후 필란트로피 운동본부는 청소년 필란트로피(Youth Philanthropy) 교육, 친 고령 사회(Age Friendly Society), 기부 친화 사회(Giving Friendly Society) 프로그램 등 사회 변화에 따른 다양한 융합적 문화 운동을 준비할 계획이다.

보도자료 내용과 관련한 취재 및 더욱 자세한 문의는 필란트로피 소아이어티 이준기 간사, 아침편지문화재단 윤나라 이사에게 연락하면 된다.

아침편지 문화재단 개요

아침편지 문화재단은 2001년에 설립된 회사 국내 비영리단체·협회·교육재단이다. 충북 충주시 노은면 문성리에 있으며, 아침편지 발송, 깊은산속 옹달샘 운영, 아침편지 여행사업을 하고 있다. ‘고도원의 아침편지’는 2001년 8월 1일부터 매일 아침 이메일로 배달되는 ‘마음의 비타민’으로, 고도원 이사장이 책을 읽으며 직접 밑줄 그어놓았던 인상적인 글귀에 의미 있는 짧은 단상을 덧붙여 보내기 시작한 ‘편지’이다. 2020년 현재 약 385만명이 아침편지 가족들이 편지를 받고 있다. 아침편지 명상치유센터 ‘깊은산속 옹달샘’은 고도원 이사장의 꿈에서 시작해서 만인의 꿈으로 이루어진 꿈과 기적의 공간이다. ‘꿈’을 향해 열심히 뛰는 사람들, 그러다 지친 현대인들을 위한 휴식과 명상 그리고 회복의 치유공간이다.

웹사이트: http://www.godowoncenter.com

연락처

깊은산속옹달샘
윤나라 이사
1644-8421
070-7525-553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