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캐치, 차세대 AI기반 차량용 이미지 처리 SoC에 베리실리콘 VIP9000 및 ZSP 채택

베리실리콘 VIP9000 NPU AI 프로세서/ZSPNano DSP IP, 저전력 차량용 이미지 처리 SoC에 AI시각 및 AI음성 기능 구현

2020-05-12 09:00
상하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베리실리콘(VeriSilicon)이 저전력 지능형 이미지 처리 SoC 솔루션 분야의 세계 선도 기업인 아이캐치 테크놀로지(iCatch Technology, Inc.)(타이베이거래소(TPEX): 6695)가 베리실리콘의 VIP9000 NPU와 ZSPNano DSP IP를 채택했다고 12일 발표했다.

두 솔루션은 자동차 전장, 산업용, 가전, 소비자 가전, 인공지능 사물인터넷(AIoT), 스마트홈, 상업용 및 기타 용도의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아이캐치의 차세대 AI기반 이미지 처리 SoC와 베리실리콘 NPU로 구동되는 임베디드 신경망 가속기에 적용될 예정이다.

VIP9000는 컴퓨터 비전 및 AI 애플리케이션용 프로세서 IP로 확장성이 우수하고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텐서플로(TensorFlow), 파이토치(Pytorch), 텐서플로 라이트(TensorFlow Lite), 카페(Caffe), 카페2(Caffe2), 다크넷(DarkNet), ONNX, NNEF, 케라스(Keras) 등 모든 인기 딥러닝 프레임워크는 물론 OpenCLTM과 OpenVXTM API도 지원한다. VIP9000 아키텍처는 양자화, 가지치기, 모델 압축과 같은 신경망 최적화 기술도 원천 지원한다. AI 비반테 어큐어티(Vivante AcuityTM) SDK에 의한 오프라인 변환이나 안드로이드 NN, NN API, ARM NN 등을 이용한 런타임 해석을 통해 애플리케이션을 VIP9000 플랫폼에 쉽게 포팅할 수 있다.

ZSPNano DSP는 고도의 역동적 SDK와 함께 완벽한 프로그래밍 기능과 업계 선도적인 전력 효율을 제공한다. 이에 힘입어 아이캐치는 반향 제거(Acoustic Echo Cancelation, 약칭 AEC), 잡음 억제(Noise Suppression), 빔포밍(Beam Forming)을 포함한 오디오 및 음성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을 원활하게 확장할 수 있다.

웨버 쉬(Weber Hsu) 아이캐치 테크놀로지 사장은 “4K 동영상용 최신 AI기반 이미지 처리 SoC인 V37은 베리실리콘의 핵심 IP 기술을 통합함으로써 카메라에서 바로 에지 컴퓨팅 기능을 구현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아이캐치의 내장형 고품질 이미지 신호 처리(ISP) 엔진 및 독자적인 CV 가속기 엔진과 더불어 베리실리콘의 NPU 엔진을 최고의 연산효율(TOPS/W) 성능으로 구동할 수 있다”며 “이 결과 아이캐치의 AI 기반 이미지 처리 SoC는 고화질 동영상 촬영은 물론 고급 이미지 분석을 수행해 카메라 장치에 지능을 부여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아이캐치는 AI기반 이미지 처리 SoC를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성공적으로 적용했다”고 덧붙였다.

웨이진 다이(Weijin Dai) 베리실리콘 전무/지적재산 사업부 제너럴 매니저는 “컴퓨터 비전 관련 애플리케이션을 필두로 소비자용, 산업용, 자동차용 장치 등 광범위한 시장 부문에 에지 AI 컴퓨팅이 적용됐다”며 “AI NPU 내장 이미지 프로세서가 엄청난 성장 모멘텀을 맞았다”고 밝혔다.

그는 “스마트아이와 스마트이어는 모든 지능형 종단장치에 필수적”이라며 “제품 전력 엔벨로프(envelope)와 반도체 예산 목표 안에서 지능을 어떻게 효과적으로 구현할 것인지가 관건”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이미지 프로세싱의 선도 기업인 아이캐치는 최신 솔루션에 베리실리콘의 NPU와 DSP를 활용해 막대한 시장 수요에 완벽히 부응할 것”이라며 “아이캐치의 이미지 프로세싱 SoC는 VIP9000과 ZSPNano에 힘입어 최저 수준의 전력 소모로 첨단 AI 시각과 AI 음성 기능을 구현할 수 있다”고 말했다.

@ OpenCL은 크로노스(Khronos)의 허가 하에 사용되는 애플(Apple Inc.)의 상표다. OpenVX는 크로노스 그룹(Khronos Group Inc.)의 상표다.

아이캐치 스마트 홈 AIoT(iCatch Smart Home AIoT)와 ADAS AI 비디오 SoC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www.icatchtek.com/ProductOverview)에서 찾아볼 수 있다.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www.verisilic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verisilicon.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베리실리콘(VeriSilicon)
미야 콩(Miya Kong)
press@verisilic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