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로다인 라이더 센서, 최신 ‘나브비스 VLX’ 매핑 시스템의 3D 데이터 취득 지원

벨로다인 라이더, 정확하고 강력한 모바일 매핑 뒷받침

뉴스 제공
Velodyne Lidar, Inc. 나스닥 VLDR
2020-05-13 10:00
새너제이,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12일 출시된 실내용 웨어러블 모바일 매핑 시스템 ‘나브비스(NavVis) VLX’에 3D 측정의 고품질 데이터 취득을 지원하는 벨로다인 라이더 솔루션이 탑재됐다고 벨로다인 라이더(Velodyne Lidar, Inc.)가 발표했다.

‘나브비스 VLX’는 공사장, 고층 건물 등 복잡한 실내 환경에서 360도 이미지를 수집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나브비스 VLX’는 시스템마다 2개의 Puck LITE™ 센서가 장착돼 평면도, 3D 모델, 디지털 트윈(digital twin) 등 건물 도큐멘테이션을 작성하는 데 필요한 포인트 클라우드(point cloud) 데이터를 취득할 수 있다. ‘나브비스 VLX’는 벨로다인의 이미지 데이터와 나브비스의 SLAM(simultaneous localization and mapping ·동시적 위치 추정 및 지도작성) 기술을 접목해 모바일 장치로 측량등급(survey-grade) 포인트 클라우드를 취득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다용도 소형 디자인으로 작은 공간이나 단편화된 공간, 좁은 공간은 물론 장애물이 많고 지형이 고르지 않은 환경도 매핑할 수 있다.

게오르크 슈로트(Georg Schroth) 나브비스 최고기술책임자(CTO)는 “벨로다인 센서는 모바일 매핑 시스템에 실시간 3D 데이터를 제공한다”며 “이 유용한 정보는 나브비스의 핵심 모바일 매핑 시스템의 기반인 업계 선도적 SLAM 알고리즘 개발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제 다용도 소형 디자인에 획기적인 SLAM 기술을 그대로 구현하는 보완적 장치 나브비스 VLX를 출시한다”며 “벨로다인과 협력해 레이저 스캐닝 전문가에게 빠르고 효율적으로 측량등급의 결과물을 구현하는 건물 스캐닝 도구를 제공하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에리히 슈미트(Erich Smidt) 벨로다인 라이더 유럽 담당 전무는 “나브비스 모바일 매핑 시스템은 3D 모델, 평면도 등 준공 문서는 물론 기업 제조 시설을 위한 사실적 디지털 공장에 필요한 정보를 취득할 수 있다”며 “이해 관계자들은 건물 및 공장에 대한 정보를 검사, 문서화 및 공유함으로써 주요 일정을 점검하고 이전을 계획할 수 있으며 고객과 직원 경험을 두루 개선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나브비스 VLX 시스템은 벨로다인 센서의 성능과 범위, 소형 폼팩터를 통해 기업이 어떻게 혁신적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는지를 잘 보여준다”며 “이 솔루션은 AEC(건축, 엔지니어링, 건설) 회사, 측량사 및 레이저 스캐닝 전문가의 특수한 모바일 매핑 수요에 부응한다”고 강조했다.

벨로다인 Puck LITE 센서는 실내외 환경 측정을 위한 고해상 이미지를 제공한다. 소형 경량 센서를 요하는 응용제품을 위해 설계된 Puck LITE는 모바일 및 무인항공기(UAV)/드론 애플리케이션에서 탁월한 해상도와 성능을 구현한다. 이 센서는 실시간 3D 데이터 구현을 위해 완벽한 360도 환경 보기를 제공한다.

벨로다인 라이더(Velodyne Lidar, Inc.) 개요

벨로다인(Velodyne)은 자율성과 운전자 지원을 위한 가장 스마트하고 가장 강력한 라이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캘리포니아 새너제이에 본사를 두고 있는 벨로다인의 획기적인 라이더 센서 기술 포트폴리오는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벨로다인의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CEO)인 데이비드 홀(David Hall)은 벨로다인 어쿠스틱스(Velodyne Acoustics) 사업의 일환으로 2005년 주변을 실시간으로 인지하는 라이더 시스템을 발명했다. 홀 CEO가 발명한 기술은 자동차의 인지 및 자율성, 새로운 이동성, 매핑, 로봇 공학 및 보안에 혁신을 일으켰다. 벨로다인은 비용 효율적인 퍽(Puck™), 다용도의 울트라 퍽(Ultra-Puck™), 자율주행을 촉진하는 알파 퍽(Alpha Puck™), ADAS(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에 최적화한 벨라레이(Velarray™), 획기적인 운전자 보조 소프트웨어인 벨라(Vella™) 등의 광범위한 감지 솔루션을 포함한 고성능 제품 라인을 갖추고 있다.

나브비스(NavVis) 개요

나브비스는 기업용 실내 공간 지능 기술 및 솔루션 분야의 세계 선도 업체로 BMW, 다임러(Daimler), 알리안츠(Allianz), 레노버(Lenovo), 도이치텔레콤(Deutsche Telekom) 등 유수 기업의 신뢰를 얻고 있다. 나브비스는 강력한 실내용 디지털 트윈 플랫폼을 통해 기업이 효율성을 높이고 비즈니스 성과를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플랫폼은 AI 기반 포지셔닝 기술을 개척한 협업 및 위치기반 앱을 위해 설계된 몰입형 3D 시각화로 전례 없는 속도와 규모의 정확한 매핑을 구현한다. 2013년 설립된 나브비스는 독일 뮌헨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뉴욕과 상하이에 지사를 운영하고 있다.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www.navvi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51200518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velodynelidar.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벨로다인 라이더(Velodyne Lidar, Inc.) 홍보대행
랜디스 커뮤니케이션즈(Landis Communications Inc.)
숀 다우돌(Sean Dowdall)
+1 (415) 286-7121
velodyne@landispr.com